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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치트키 공개 사용시 N배 효율 상승 [ 하루 3억 GFA 소진한 노하우 공개 ]

2023.01.30 15:13

근육돌이

조회수 9,355

댓글 26

딱 3분만 투자해서 해당 글을 읽으시고

GFA에 투자 하신다면 성과를 몇십배 상승가능

실제로 하루 3억 이상 소진 해본 소재들도

해당 방법으로 만들어진 소재들 입니다.


제작자 : 마케팅모먼트 대표 최재명

이 컨텐츠를 무단으로 유포시 저작권 침해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와 제작자를 꼭 남기고 공유해주세요 :)


이 방법은 실제로 운영하면서 하는 방법을 그대로 옮겨둔 내용이라 제품 상황이나 변수에 따라서 운영법이 많이 달라 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준비물 : 노션, 메모장, 엑셀 << 메모하는 습관 가지기!

상세페이지 분석하기

  1. 상세페이지를 분석합니다.

상세페이지를 열어두고 옆에 메모장을 켭니다

상세페이지 포인트를 흐름 순서대로 정리 합니다.

상세페이지 포인트를 순서대로 나열하고 확인해보고

가장 좋은 소구점을 도출해 봅니다. 상품의 키워드 네이버 키워드 도구에 검색


섬유유연제 제품이라 연령과 시즌 흐름 분석 그리고

썸트렌드 사용해서 1년 2년 3년 기간 흐름으로 보고

키워드 전체 순위에서 가장 많이 언급 되는 키워드 체크


상세페이지 흐름상 1위 향 , 2위 냄새 , 3위 세재 관련된

가장 키워드와 매칭이 되는 포인트 빨간색으로 표기

광고주가 이미 만든 상세페이지에 잘 배치가 된지도 이때 확인한다


위 요약한 내용을 토대로 핵심 찾기

향기가 핵심인 섬유유연제로 확인 >>> 어떻게 하면 표현을 고객 목소리로 할 수 있을까?

우선 리뷰를 찾아보자 고객의 의견이나 소리 확인하기

주의 5점 리뷰에는 내부에서 작업한 리뷰일 가능성이 높아 4점 부터 보는것도 좋음


경쟁사 + 자사 1점 리뷰 읽기 / 5점 4점 재미있는 리뷰 워딩 정리하기

1점 리뷰는 제품의 단점 속에서

우리 제품을 부각 시킬 수 있는 경쟁사를 이길 수 있는 포인트 찾기

우리 제품 1점 리뷰는 이 단점을 극복 가능한 포인트로 속이기 위한 포인트 찾기

5점 리뷰는 제품의 장점 속에서

우리 제품에 표현 하면 좋은 재미있는 단어와 문장을 정리하기


보이는 것 처럼 요즘 리뷰에서 원하는 워딩을 정리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편리함

스마트스토어 리뷰에는 필터되어서 보이는 기능이라 편하게 볼 수 있으니 재미있는 워딩 찾기 쉬움

제품별로 달라서 없는 제품들은 4점 부터 순서대로 읽으면서 확인


디퓨져 같아서 기분이 좋아진다~!

이런식으로 한마디로 표현하기 좋은 비유법이나 내용을 하나씩 정리합니다.

좋다 오래간다 반복 금방 날아간다는 단점으로 보임

그럼 향기가 좋다는 표현을 더 극단적으로 하는 것이 필요해보임


향기가 좋아서 코가 실실 웃어요

향기 때문에 빨래에 코 하루종일 박아요

이런식의 표현을 한줄로 정리

은유적 표현이나 행동 표현 사물을 의인화 등 표현


은유적 표현이나 행동표현 사물표현의 예시 )

  1. 바다같은 청량한 향기
  2. 각질이 탈피 합니다
  3. 남편이 이거 먹으니까 아침에 설거지까지 합니다
  4. 제 이름을 걸고 팝니다
  5. 수십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000


이런 식의 표현들을 행동이나 누구를 지칭하는

표현을 리뷰에서 찾아서 정리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1점리뷰에서는 보완점 찾기

향기 에 대한 지속력이나 향이가 많이 안난다는 리뷰 다수

향이 오래 지속된다 라는 부분이 오히려 역효과 가 생길 수 있음 인지


그럼에도 향기가 좋다는 의견이 압도적

3점 이후 부터는 향기는 좋으나

용기에 대한 불만이 가장 많음


이런식으로 1점에서 우리 가장 제품의 장점과 이어지는

향기 냄새 관련된 피드백 절대 비율 확인하기


향기가 별로안좋다는 1~2점 리뷰 갯수 대략 50개

3점 이상부터는 향은 좋은데 용기에 대한 불만이 N00개

4점 이상부터는 향이 좋고 평이 좋은 고객 1000개 이상


경쟁사리뷰에서 찾은 후기



이런 식으로 좋은 리뷰들을 발췌가능


향기에 대한 소구점 집중에 대한 의문해결

상세페이지 흐름과 5점 리뷰 1점 리뷰 그리고 경쟁사 리뷰 에서 힌트 정리 완료

최대한 많은 힌트를 다양하게 수집하는것이 포인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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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얻은 힌트로 1차 소재 제작 테스트 바로 진행해도 좋습니다.

리뷰 / 시장현황 / 시즌흐름 / 광고주USP 4가지만 정확하게 확인해도 좋은 성과를 만들 수 있는 소스들은 1차 확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 딥하게 많이 조사할수록 아이디어는 많아지고

조사하는 내용의 중첩되는 내용이 많을 수록

먹힐 확율이 높은 소구점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계속 해서 고객들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객의 목소리나 상세페이지 경쟁사르 조사해서

보다 보면 제품마다 각 포인트가 보입니다

그 포인트를 어떻게 표현하냐를 키워드로

그리고 문장으로 엑셀에 나열하고 정리하면

많은 아이디어를 취합할 수 있고

심도 깊은 아이디어가 정리되면

가장 많은 빈도가 높은 제품의

USP 강조와 장점을 잘 들어내는

카피로 집중도 있게 실험 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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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를 찾았다면 이제

카피와 어울리는 이미지 또는

CTR 잘 받는 이미지 찾기

1차 이미지 찾기는 모바일 메인에서 검증합니다.


가장 빠른 CTR 높은 이미지 찾는방법

  1. 제품 USP 강조된 이미지 테스트
  2. 반복적인 패턴이미지 테스트
  3. 제품에 있는 모델 혹은 사람 활용 테스트
  4. 기하학적 또는 신기한 제품 모습 테스트
  5. 계절감이 잘 나타 나는 이미지 테스트
  6. 제품 사용 상황을 표현하는 모습 테스트
  7. 클릭후 상상하게 만드는 상황 묘사 연출 테스트
  8. 시선을 활용한 집중 효과 테스트
  9. 제품 다쓴 이미지 활용하기


아래 예시 이미지를 보고 참고해서 빠른테스트 진행하면 됩니다.


1. 제품 USP 강조된 이미지 테스트

“제품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이 잘 들어나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튀어나와 있거나, 거품이껴 있거나, 제형을 보여주거나, 질감을 보여주거나, 색감을 보여주거나, 제품의 가장 예쁜 모습을 보여주거나 하는 방법입니다”


2. 반복적인 패턴이미지 테스트

제품을 같은 이미지를 나열해서 사람들이 집중되게 하는 방식 모든 제품에 활용 했을때 CTR이 20~30% 이상 향상되는 것을 보였고 실제로 초반에 베스트 광고 이미지로 확 떠오르는 방식 입니다. 모든 제품에 다 써보는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3. 제품에 있는 모델 혹은 사람 활용 테스트

인물을 활용합니다 제품과 상관없더라도 굉장히 신뢰도가 높은 인물의 사진을 쓰거나 시선이 느껴지는 사진을 쓰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처다보는듯한 느낌이 드는 사진은 실제로 사람들이 그 시선을 느끼고 후킹이되고 실제로 박사님 또는 연구원 교수님 같은 이미지를 쓰면 CTR 과 전환율에도 영향을 많이 줍니다


4. 기하학적 또는 신기한 제품 모습 테스트

사진을 가로 세로로 180도 270도 다양하게 돌리거나 기하학 적인 이미지로 후킹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미지가 깨진 오류 난거처럼 만들거나 하는 방식도 했습니다. 이상해서 클릭하고싶게 만드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너무 편하다 무중력의 느낌을 저렇게 표현했는데 이런식의 의미전달을 사진의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이 가능 합니다.


5. 계절감+자연 활용 이미지 테스트


자연광에서 담은 제품사진을 맞게 잘 표현해서 운영하는 방법입니다. 제품 자체가 자연과 잘 어울러지면 굉장히 좋은 시너지를 내는 사진이 나올 수 있습니다. 어떠한 제품에도 다 접목이 가능합니다. 주변에 있는 자연을 잘 활용해서 가볍게 찍어서 운영해보시면 좋습니다. 제품을 주머니에 들고 다니면서 작은 제품이라면 여기저기 자연이랑 사진을 담아보세요 CTR이 올라갑니다.


6. 제품 사용 방법 사진 테스트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과 그 사용 후 어떻게 변화하는지 궁금하게 만들거나 카피와 맞는 사진을 적절하게 배치하면 전환율과 클릭율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7.  클릭후 상상하게 만드는 상황 묘사 연출 테스트

궁금증을 유발하는 이미지 제품의 USP 를 담으면서 그 USP가 주는 여운을 표현 하는 이미지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클릭 후 어떤 컨텐츠가 나올까 궁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9. 시선을 활용한 집중 효과 테스트

손이나 시선 사람 여려명이 눈길을 제품으로 주고 있으면 실제로 CTR 이 좋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어? 뭐야 품절임박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찾아요 같은 느낌이 나도록 손이나 시선을 이용해서 후킹 해 볼 수 있습니다.


10. 제품 다쓴 이미지 활용하기

이렇게 화장품이나 어떤 제품이든 다 쓴 느낌이나 왕장 많이 먹었다 혹은 이렇게 많이 사게된다 느낌을 주는 공병 이미지를 사용하면 CTR이 매우 좋아집니다 그리고 실제로 소구점까지 잘 담은 카피를 넣으면 전환율도 좋은 성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미지 요소 10가지 대략적으로 빠르게 해볼 수 있는 요소들입니다.

이 요소들을 여러분들도 1번은 1번만 쓰는게 아니라 1번과 4번을 같이 접목 시키면 또 새로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합니다. 10번과 2번을 합치면 공병 떼샷 이미지 식으로 되니 또 다른 실험이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접목해서 새로운 베스트 CTR 이미지를 찾아내고 거기에 위에 조사한 반복적으로 USP로 도출이 많이 되는 소구점 부터 집중해서 실험하고 나의 상품의 상세페이지와 연결되는 소재의 카피를 찾아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빠른 GFA 성과를 올리는 컨텐츠를 찾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음시간에는 디벨롭을 하는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중요포인트

  1. 평균 CTR 보다 높은 후킹성 이미지 찾기

  2. 평균 CVR 높여 줄 수 있는 내 제품 완벽하게 이해하기

    (상세페이지 흐름 과 강조된 USP 완벽하게 파악하기)

  3. 시장조사 및 고객들의 반응 조사하기

  4. 조사를 바탕으로 반복되고 경쟁사 및 다양한 커뮤니티 반복되는 니즈 수집하기

  5. 반복되는 니즈 바탕으로 제품 USP 연결시켜 카피 기획하기

  6. 소진액 기준을 잡고 목표 데이터 기준 맞춰 실험 빠르게 실행하기

  7. 베스트 소재 찾으면 디벨롭 반복하기

  8. 디벨롭의 경우 잘나온 소재의 특징에 찾아서 디벨롭 반복이 되어야함

    완전 새로운 디벨롭이 아니라 잘된 포인트를 더 날카롭게 갈아넣는 방식


제작자 : 마케팅모먼트 대표 최재명

꼭 출처 와 제작자 남기고 퍼주세요~ 감사합니당 :) 

3년간의 노력이 담겨있는 컨텐츠니 꼭 많은 분들이 성공 하시길 바랍니당 ㅎㅎ



다음 시간에는 구글 월 10억 이상 소진하고 300% 나온 썰을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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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부: https://www.i-boss.co.kr/ab-6141-575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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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945

31부 : https://www.i-boss.co.kr/ab-6141-58082

32부 : https://www.i-boss.co.kr/ab-6141-58180

33부 : https://www.i-boss.co.kr/ab-6141-58392

34부 : https://www.i-boss.co.kr/ab-6141-583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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