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Meta 운영 TIP·39·2025. 06. 30

Meta 운영 TIP - 4편

파트너십 광고, 협력 광고 등 메타 광고 운영에 필요한 내용을 모았어요!


1. 크리에이터와 투명한 협업이 가능한 파트너십 광고


혹시 ‘뒷광고’ 때문에 골치 아픈 분 있으신가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SNS 내 표시광고법을 위반한 ‘뒷광고’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광고 영상 제작자인 크리에이터와 광고주가 경제적 이해관계를 제대로 밝히지 않아 적발되는 사례가 많았어요.


이럴 땐 Meta의 ‘파트너십 광고’를 이용해 보세요.

광고 헤더에 ‘[브랜드 A]와 [크리에이터 B]‘와 같이 브랜드와 크리에이터의 계정이 모두 표시되고, Sponsored 표시까지 자동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경제적 이해관계 공개 의무를 지키며 광고를 진행할 수 있어요.


Meta Partnership ads

예를 들어, 인플루언서가 올린 고데기 영상에 브랜드 이름이 제대로 표시되고 광고주 권한도 있으니 신뢰 확보에도 좋고, 광고주와 크리에이터 양측의 시그널을 사용해 더 많은 타겟에게 도달할 수 있어요. 또,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리뷰 영상 등으로 소재를 다양화할 수 있고요!


참고 링크

파트너십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목표 및 노출 위치

어드밴티지+ 카탈로그 광고를 사용하여 파트너십 광고 만들기

BAU 캠페인에 파트너십 광고 추가하기



2. 협력 광고, 헷갈릴 땐 이거 먼저 보세요! (FAQ 모음)


Q. 협력 광고 계정 여러 개 만들어도 되나요?

리테일러마다 가능 여부가 다르지만 메타에서는 한 개의 카탈로그(Product Catalog)는 한 개의 광고 계정으로만 할당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만약 카탈로그를 할당받은 광고 계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새로운 광고 계정 ID로 다시 카탈로그 공유 신청을 하셔야 해요. 또, 하나의 협력 광고용 계정에서는 하나의 리테일러만을 위한 협력 광고가 진행되어야 해요.

참고 링크 : 협력 광고 광고 계정


Q. 카탈로그에 있는 전체 상품으로만 광고를 돌려야 하나요?

커머스 관리자 내 "세트 - 세트 만들기"를 통해 광고에 노출하고 싶은 상품 그룹 단위인 제품 세트(Product Set)를 여러 개 생성할 수 있어요. 이 때, 여러 제품 세트들 간에 제품이 중복되어도 괜찮아요. 캠페인을 만들 때 원하는 제품 세트를 선택하면 되고, 제품 세트들마다 다른 크리에이티브를 구성하는 등의 전략적인 운영이 가능해요.


예) 제품세트 1 - 전체 상품, 제품세트 2 - 신상품, 제품세트 3 - 특가 상품


다만, 광고를 운영할 제품 세트에 제품 수가 너무 적은 경우 Meta의 머신이 자동으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적절한 사람에게 매칭하여 노출해주는 어드밴티지+카탈로그 광고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어려우니 제품 세트의 크기를 가능한 키워주세요! 

참고 링크 : 협력 광고 모범 운영 팁


Q. 제품 세트 안에 중복된 제품이 있으면 데이터도 중복될까요?

광고의 퍼포먼스 데이터(장바구니, 구매 등)는 각 전환에 기여한 캠페인의 성과로 귀속돼요. 또 적은 수의 제품으로 구성된 제품 세트로 광고를 진행하더라도 광고의 퍼포먼스는 공유받은 카탈로그에 있는 모든 제품 기준으로 실적이 잡혀요.



3. 결제 수단 바꾸실 분, 이 타이밍은 피하세요!

월말 2일 ~ 월초 4일 (시차 고려하여 +1일)은, 인보이스를 결제수단으로 추가하거나 다른 인보이스로 변경하는 등 인보이스 관련된 변경이 불가능해요. 이 기간에 유의하여 결제 수단 변경을 미리 계획해주세요!


결제 수단 변경과 관련한 다른 일정들도 공유드리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이관/피이관 등으로 인해 다른 월간 인보이스로 결제수단을 변경해야 할 경우, 다음 달 1일부터 변경되도록 예약할 수 있어요. 예약을 통해 전환하는 경우 미결제 금액 지불 절차 없이, 1일부터 전환되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예) 5월 15일에 인보이스 전환을 예약한 경우, 6월 1일부터 해당 전환 적용


단, 신용카드 > 인보이스 전환의 경우 월간 인보이스가 바로 적용되기 때문에 해당 월의 남은 기간은 인보이스로 청구돼요.

예) 5월 15일에 월간 인보이스 연결하면, 5월 15일~31일분에 대한 월간 인보이스가 6월 초에 청구

참고 링크 : 광고 계정의 월간 인보이스 변경하기

Meta파트너십광고협력광고결제수단인스타그램
Meta for Business
Meta는 전 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고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IT 기업입니다.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MetaKore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