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씨파민 키워드를 제대로 녹인 브랜드 캠페인의 등장이라니 🔍
침대에 누워 드라마를 몰아보는 시간, 은근히 설레지 않나요?반대로 호수공원을 시원하게 달릴 때는 땀과 함께 기분 좋은 도파민이 쫙 ! 두 활동 모두 우리 삶에 행복을 가져다 주긴 하지만, 보통 ‘휴식’과 ‘운동’은 서로 다른 타임라인에 있잖아요?그런데 두 활동을 모두 즐겨보자며 tvN이 색다른 챌린지를 마련했습니다! 이름하여 〈같이 달려 tvN: 뛰비엔 2025〉!

콘텐츠를 보며 마음 도파민을 충전하고, 러닝으로 건강 도파민까지 챙기는 이번 프로젝트.
과연 tvN은 어떤 장치를 심어 MZ 세대의 헬씨파민 DNA를 흔들었을까요? 🏃♂️📺
집콕도 하고, 러닝도 하면 되지 뭐 ㅡ 보자, 그리고 뛰자! ✨
뛰비엔 2025의 룰은 단순합니다. “보자! & 뛰자!” 바로 아래 두 미션을 완수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1️⃣ 보자 : tvN 프로그램 세 편 이상 시청 인증
2️⃣ 뛰자 : GPS 러닝 앱으로 3 km 이상 달린 기록 인증
집에서 드라마를 즐기고, 밖에 나가 땀을 내며 두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완주자로 인정! 덕분에 콘텐츠 소비와 러닝이 자연스럽게 한 세트로 묶였어요. tvN은 “러닝도 콘텐츠 감상처럼 가볍게 시작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러닝 초보의 허들을 확 낮췄습니다.
#헬씨파민은 뭔데요?🏃
헬씨파민이란, Healthy(건강) + Dopamine(도파민)의 합성어예요.

즉시 터지는 자극 대신, 지속 가능한 활동(운동,취미,균형 잡힌 식단 등)으로 뇌에 착한 도파민을 공급하자는 흐름입니다.
요즘 2030세대에 러닝·클라이밍·하이킹이 트렌디한 레저로 급부상했잖아요? 이러한 배경에도 바로 헬씨파민이 숨어 있죠! tvN은 이러한 트렌드를 캐치해 ‘뛰비엔’에 메달 뱃지·완주 증서 같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까지 얹었습니다. 신청 5일 만에 8,000명을 끌어모은 이유, 여기서 찾을 수 있죠!
참여는 무신사에서 할 수 있다고요 🪧
tvN은 뛰비엔 참가자 모집 채널로 무신사와 손을 잡았어요. 무신자 앱과 웹 페이지 내 뛰비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죠. 신청 정보는 아래와 같아요.

✅ 신청 : 5월 31일 ~ 6월 15일 / 무신사 앱·웹 ‘뛰비엔 2025’ 페이지에서 간단 신청
✅ 리워드 : 선착순 1,000명 ‘뛰비엔 팩’ 무료 배송 (티셔츠·모자·가방·메달 뱃지·tvN 콘텐츠 리스트·썬쿠션·운동복 세제까지 풀세트)
✅ 미션 :① 3 km 이상 러닝 기록 인증, ② tvN 콘텐츠 3편 시청 인증 → SNS 업로드
✅ 완주 : 8월 10일까지 두 미션 완료 시 공식 완주 기록증 지급

💚 팬심 저격 가득! tvN 배우들의 응원 릴레이

tvN 콘텐츠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들의 응원 영상도 화제입니다. 박보영·박진영(〈미지의 서울〉), 최수영·공명(〈금주를 부탁해〉) 등 많은 배우들이 ‘뛰비엔 팩’을 착용하고 응원 영상을 릴레이로 공개했는데요. 단순 PPL이 아니라 팬과 러너를 한데 묶는 스토리텔링으로 작동해 팬덤을 자극해서 자연스러운 바이럴을 유도하기도 했어요.
보건복지부 X tvN ㅡ 뛰는 김에 노담하자!


신청 5일 만에 8,000명 돌파하고, 러닝 커뮤니티 × 드라마 팬덤 × 환경 관심층 트리플 크로스오버에 성공했어요. 콘텐츠와 운동, 그리고 사회적 가치를 한데 엮어 2030 세대에게 건강하고 힙한 낭만을 선물했어요. 완주 마감일(8 / 10) 이후 최종 기록이 또 한 번 화제를 모을 전망입니다.
컨텐츠는 집콕, 운동은 야외라는 고정관념을 깬 tvN식 콜라보 브랜드가 두 개 이상의 라이프스타일을 교차시키면 MZ 마음속 도파민 버튼을 더 크게 누를 수 있다는 힌트를 남긴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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