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터가 마케팅 핵심 이해하는 지식 40부작 시리즈 [19/40]

2022.03.31 09:49

근육돌이

조회수 2,771

댓글 1

한우선물세트 마케팅 사례

한우선물세트의 사례의 경우 , 계속 해서 SNS 와 배너 광고로 풀려던 상황을 검색광고 와 제품으로 풀어낸 사례입니다. SNS가 정답인 것처럼 현 시장에서는 마케팅의 중심이 DA광고 인 것 마냥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다만 제품에 따라 DA광고가 잘 먹히지 않고 돈만 낭비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10년이상 매출이 50억에서 정체된 기업이라 추가적인 매출이 필요한 상황이 였습니다.

우선 광고주가 DA광고 페이스북에 대한 미련이 너무 많이 남아서 ,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했으나 뚜렷한 성과를 달성하기 어려웠고 제품의 특성을 무시하고 지속적으로 페북의 머신러닝을 믿고 광고를 집행을 2달간 이어갔습니다. 성과가 나오지 않아 전략 수립이 재설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판단하고 , 시장 조사를 통해서 확인해보니 , 검색을 통해서 구매하는 유저들이 많으며 평소에는 매출이 크게 성장하지 않고 설 , 추석 명절이나 어버이날 같은 특별한날에 판매량이 많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미 알고 있었지만 매출의 규모나 판매량이 1위 업체들 조차도 평소에는 판매가 많이 되지 않는다 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전략을 페이스북 광고가 아니라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검색어를 통한 검색노출전략을 선택해서 진행했습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 중에 쇼핑검색광고를 공격적으로 집행 하기위해서 우선 기존의 선물세트의 가격은 15만원~50만원대였으나 , 검색을 통해서 구매하는 고객들의 특성상 , 구성 대비 가격이 좋아야 한다는 가성비 세트 구성이 필요했습니다.


그렇게 구성한 것이 99000원 구성의 한우 구이 선물세트 트렌드에 맞게 구이류가 더 많이 선호한다는 판단하여 99000원 10만원도 안 하는 가격에 한우 선물세트를 받을 수 있다는 가성비 세트구성을 해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추석날 , 검색광고의 효율이 기존의 2배 ROAS 500% 이상을 달성하며 , 광고비 1억이상 소진, 추가적인 매출 기록을 갱신하였습니다.

그렇게 판매된 수량으로 인해서 소고기 선물세트 검색에서 2위를 차지하며 , 광고를 OFF 했음에도 매출이 지속적으로 하루 500만원 ~ 1000만원이 발생하였고 추석기간이 끝난 뒤에는 기존의 스토어매출이 일일 0원~20만원이였던 스마트스토어가 일 매출 3백만원 이상 유지하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우리가 여기 한우선물세트 사례를 보고서 느끼는 것은 DA광고가 정답은 아닙니다 검색광고를 통해서 충분히 좋은 매출을 가져올 수 있고 초기 안정화에는 오히려 검색광고가 더 좋은 결과를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가이드를 보는 마케터 또는 디자이너 분들은 DA에 집착하는게 아니라 제품의 공부 위에 이야기했던 본질에 의한 전략 수립 , 그리고 고객 집착에 의한 전략 진행 2가지가 필요함을 느끼실 겁니다.

 

그리고 최근에 GFA 진행했는데, 오히려 후킹성 강한 배너보다 시즌에 맞춰서 설날 전 10일정도 전부터 농협안심한우 라는 것을 강조한 배너를 집행하니 평소 ROAS 100%대 배너광고 효율이 300%이상 나오면서 확실히 먹거리와 한우의 경우 인증되는 공신력 있는 기관의 카피 또는 이미지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한우선물세트 사례 에서 보는 마케팅 포인트

1.     DA광고 에서 실패

2.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검색노출 전략 실행

3.     네이버 검색광고 효율 3배 달성

4.     DA광고에서는 신뢰도 높은 농협 메시지 효율 확인

 

한우선물세트 사용 매체

1.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스폰서광고

2.     네이버검색광고

3.     스마트스토어 검색노출 작업



그 전 회차가 궁금하시다면?

1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15

2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28

3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40

4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48

5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58

6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66

7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75

8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82

9부: https://www.i-boss.co.kr/ab-6141-57391

10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04

11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14

12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24

13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40

14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50

15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54

16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72

17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83

18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85

온라인마케팅마케팅퍼포먼스마케팅마케터마케팅모먼트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