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보스 Pick
인기 칼럼최근 7일 기준
칼럼니스트
최신 칼럼
소비자가 구매하는 상품은 크게 저관여 상품과 고관여 상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두 상품의 차이점은 바로 관여도` 인데요. 관여도란 소비자들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정보 탐색 과정에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관여도가 높은 고관여 상품의 경우, 저관여 상품에 비해 소비자가 상품을 탐색하고 비교/ 평가하...
지난 2년간 코로나19 방역 방침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면서 사회 곳곳의 트렌드가 바뀌었습니다. 패션 역시 코로나19 이전과 다른 트렌드 양상을 보이고 있죠.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집 또는 집 근처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집 안과 밖 경계를 허문 편안한 패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크...
안녕하세요 ! 수출바우처 수행기관 & 페이스북, 구글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 유례없는 시기를 겪으며 급속도로 성장한 디지털 마케팅 시장 속, 수많은 제품과 서비스가 출시됨에따라, 이전에도 중요하게 여겨졌던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 에 대한 중요성 이더욱 더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UX가 성공조건 중 핵심요소임을넘...
`가정의 달 기념 어린이 선물 세트`, `여사친을 위한 5만원 대 선물`, `재구매 사이클에 따른 상품 추천` 등 이커머스 운영자라면 시즌, 타겟, 구매주기 등 다양한 요소에 맞춰 적합한 상품을 고객에게 추천하는 일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을텐데요. 요즘의 이커머스는 이러한 상품추천을 넘어서 AI/머신러닝을 활용한 상품 추천을 활발히 사용중...
디지털 매체의 활성화로 고객 타겟팅, 양방향 소통, 성과 측정 모두가 가능해지면서 브랜드와 소비자가 만나는 접점도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매체를 운영하며 성과가 발생했을 때, 해당 성과를 어떤 매체의 성과로 측정해야 하는지 판단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이런 문제는 마케팅 예산을 분배할 때 어...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바쁘고 지친 일상 속 자신을 위로하고 격려하고자 스스로에게 선물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연말연시처럼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수고한 나를 위해 선물을 하는 건 의미가 남다른데요, 이렇게 나만의 만족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자신이 가치를 두는 것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미코노미...
며칠 전 우리의 아련한 기억도, 레전드 흑역사도 남아있던싸이월드 가 화려하게 컴백했는데요.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약 100만 이상이 신규 설치되어 2022년 5월 가장 많이 설치된 앱 1위에 등극하기도 했죠. 2022년 5월 설치수 상승앱 차트(Dighty) 작년 한 해 MZ세대에게 다시 픽을 받아 인기가 확 올랐던네이버 블로그 (데이터로 살펴본 네이버 블...
취업을 준비하려 토익 인강을 몇 군데를 알아봅니다. 대학교 1학년 때 회원가입을 했던 해커스 어학원부터 새로운 토익 사이트인 YBM, 파고다 등 다양한 사이트를 들어가보죠. 그러나 이내 적당히 마음에 드는 사이트도 없고, 작심삼일의 다짐이 꺼져 둘러보기를 멈춥니다. 하루가 지난 다음 날 해커스로부터 카카오톡으로 할인 안내 메시지...
안녕하세요 2022 수출바우처 수행기관 , 구글 & 페이스북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 디지털 광고를 집행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가장 기본적으로는 판매하거나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높은 품질을 기반으로, 브랜딩 컨셉을 찾고 그에 맞는 광고 소재로 목표로 하는 타겟에게 잘 노출되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