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보스 Pick
인기 칼럼최근 7일 기준
칼럼니스트
최신 칼럼
Customer Data Platform 이 글에서는 CDP에 대한 정의와 자칫 혼동하기 쉬운 CRM과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고, 비즈니스 과제 해결을 위해 데이터 통합/활용을 고려중인 분들에게 권장사항을 이야기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마케팅부터 서비스까지, 다양하게 활용되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 CDP와 DMP 차이점, 명확하게 이해하기 CDP...
🏃♂위픽 러너 여러분 ,샐러드에서 중요한 건 샐러드가 아니라고 말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샐러드에서 중요한 건 소비자에게 도달되는 그 과정이라고 말하고 있는데요. 브랜딩 할 때 수많은 아이디어들로 머리가 꽉 차 머릿속이 복잡하진 않으신가요?그럴 땐 문장에서 잠시 벗어나 이미지를 떠올려보세요. 빽빽하고 매연이 가득한 ...
🏁 6월 5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ESG가 현재 세계적으로 기업 마케팅의 중요한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많은 기업들이 이 점을 강조하고 있어요.6월 5일은 바로 세계 환경의 날인데요 . 매년 환경 보호를 위해 전 세계가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은 날이에요. 전 세계적으로 환경보전의 목소리가 높아짐과 동시에...
구글 검색엔진에 마케팅 지표, 마케팅 성과를 검색하면 관련 검색어에 마케팅 성과지표 설계, 디지털 마케팅 성과 측정, 마케팅 평가 지표, 마케팅 KPI 지표, 마케팅 성과 지표 사례 등이 제안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련 자료를 찾아보았다는 것인데요. 빅데이터, 머신러닝, 인공지능.. 고도화된 기술이 활용되는 요즘이지만, 그 기술...
고객 세분화는 왜 하는가? 고객 세분화를 통해 제품, 서비스, 브랜드에 관심있는 타겟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해당 라인의 제품을 이미 사용하고 있거나, 이미 관심을 갖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면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 최적화 전략을 수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성별의 같...
안녕하세요 구글&메타 공식파트너사,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수출바우처,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 국민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실행사 바름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틱톡광고(Tiktok)의 종류와 사례를좀 더 알아보려 합니다. 틱톡광고가 다소 생소하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먼저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
안녕하세요 !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수출 바우처 & 혁신 바우처 수행기관, 페이스북 & 구글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 지난 4월에 운세, 사주 앱을 출시하는 S업체 사례와 함께 틱톡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출시 4개월 만에 8만 건의 앱 설치를 유도 해 초기에 좋은 성과를 냈고, 현재도꾸준히 설치 유저를 확보...
안녕하세요!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수출바우처 &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 국민&신한&하나&롯데카드 실행사 ,페이스북 & 구글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 여러분들은 `링크드인`이라는 매체를 접해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디지털,모바일 시장에 익숙하신 분이아니시라면 사실상 모르시는 분도 많으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시...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디자인 에 관한 정보를 들고 돌아왔습니다!😉🎨 디자인 에서 트렌드 는 정말 중요한 문제인데요. 트렌드 를 한 마디로 얘기하면 세상의 흐름이고, 트렌드 리서치 란, 앞으로 세상이 어떻게 변할 것이냐에 대해 연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디자인 트렌드 리서치 잘하는 법 에 대해 알아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