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마케팅 핵심 이해하는 지식 40부작 시리즈 [18/40]

2022.03.30 08:59

근육돌이

조회수 721

댓글 5

이런것까지 실험할 수 있다 

모그라미 남성팬티 마케팅 사례

모그라미의 제품 기획을 남자들의 팬티의 불편함에 대한 니즈를 반영하여 , 통기성과 신축성 그리고 팬티자체의 입은 이질감이 없다는 입은 듯 안입은듯의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1차적을 제작하여 페이스북을 통해서 데이터 검증을 시작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vrf6brjyi8

1차 검증은 영상으로 제품이 담고 있는 모든 기능적인 내용과 남자들이 왜 답답한 팬티를 입으면 안되는지를 전달하고 , 그 영상속에 최대한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제품의 USP와 기능들을 꾹꾹 눌러 담아서 진행했습니다.

1차 영상이나 소재에 영상을 제품의 내용을 충분히 녹여서 검증하는 경우는 영상에 담을 수 있는 정보의 양이 이미지보다 많고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제품의 장점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전달한 내용에서 고객들의 반응이 “분모자 같다, 중국 당면 같다” “자기야 완전 내스타일이야 입어줘” 과 같은 얇다는 반응과 여자친구와 남자친구들끼리 재미있게 반응하는 고객 포인트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 포인트를 잡아서 2가지 포인트를 담은 소재를 제작했습니다.

얇다는 것의 비유 중국 당면 + 섹스 어필 (여친/남친)의 이야기를 담고 광고를 진행했더니 광고의 효율이 5배이상 상승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좋아요 1.6만개 , 댓글 2만개 공유 1.5만개 달성을 하면서 더 많은 고객들의 반응을 이끌어 내어서 그 댓글을 분석해서 추가 이미지 몇 백장을 제작하여 세팅하고 좋았던 소재 10개를 추려서 메시지를 통일화 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페이스북에서 월 매출 6~7억대 달성 매체 확장이 필요한 시점이 다가왔습니다. 이때 GFA광고를 집행을 진행하였습니다.

GFA 집행을 할 때 판단했던 내용은 GFA 전에 나왔던 보장형 네이버 DA 광고를 집행해보니 남성 유저의 유입율과 CTR이 평균치의 5배를 형성해, GFA가 출시하자마자 공격적으로 집행을 하자고 논의가 되었고 이후에 집행을 공격적으로 진행을 진행했습니다.


배너의 메시지에 전달하고자 하는 모그라미 스킨이즘이라는 단어를 강조하고 가장 효율이 좋았던 이미지를 배치해서 CTR 평균 10배이사 달성하여 CPC 50원~150원대를 형성하면서 고객들의 유입을 공격적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이후, 객 단가 개선을 위해서 옵션구성을 바꾸는 개선 제안을 하고 , 포토리뷰 상단 배치를 통해서 전환율 1.7% > 2.4%까지 상승시키면서 ROAS도 극대화시키는 내부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100% 환불 제도까지 도입하여 , 전환율 3%대까지 상승시키는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다만 광고를 해당 손바닥 모양으로 하는데 썸네일이 옆으로 늘리는 시그니처 자세로 바꾸는 것과 전환율 차이가 발생했지만 , 브랜딩 관점에서 모그라미의 시그니처 자세라고 해서 지속적으로 썸네일은 시그니처 자세로 이미지로 고정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광고주 대표님이 아이디어를 내서 만든 시그니처 포즈)


이후 전략은 유투브 영상광고 확장에서 , 여친과 남친이 인터뷰하는 리뷰하는 영상을 진행했고 해당 영상이 반응이 좋으면서 ROAS 400% 이상 달성, 이것 또한 기존의 고객들이 전달해주었던 데이터를 토대로 광고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댓글과 , 공유 , 반응의 활용의 중요성입니다.

스킨이즘 오리지널 단일 모델에서 여자 제품이 추가되면서 제품 매출 확장에 성공 , 여성용 망사팬티의 경우 남자친구들의 반응과 여자친구들의 반응 또 한 폭발적으로 상승하며 기존의 매출을 더 성장시키는 견인 역할을 하였습니다.

 

모그라미 스킨이즘의 자사몰 매출은 10억대 , 스마트스토어 매출은 10억대 형성을 하였는데 이유는 모그라미 라는 키워드 와 스킨이즘이라는 키워드와 함께 스마트스토어 상품을 등록하여 노출하였는데, 네이버 쇼핑검색에서 ,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남자속옷 , 드로즈 관련 메인 키워드에 검색노출 되면서 해당 키워드에서 1일 매출 1000만원이상 발생하며 추가적인 매출까지 확보하는 마케팅 채널 전략이 성공적으로 먹혀 들어갔습니다.

스마스트토어와 자사몰의 시너지 효과는 지금 2022년에도 잘 먹히는 강력한 전략입니다. 하지만 상품별로 검색노출이 되면 구매하는 상품이 있고 아닌 상품이 있어서 전략적으로 운영할 때 어떤 키워드로 노출시킬지 잘 설정해서 자사몰 마케팅과 시너지 효과 나도록 세팅하면 좋습니다.

 

모그라미 스킨이즘 사례에서 보는 마케팅 포인트

1.     상품이 연상되고 상품이 기능이 연상되는 네이밍 짖기 : 스킨이즘

2.     페이스북을 통한 데이터 검증 확장은 GFA로 대량의 신규방문자 유입

3.     유투브 광고 및 GDN 광고 확장을 통한 시너지 효과 상승

4.     리타겟 매체 모비온확장 통한 시너지 효과

5.     스마트스토어 검색노출 키워드 세팅 , 자연 검색노출 판매매출 증가 시너지

6.     고객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 소재 개선

7.     객단가 상승을 위한 옵션 구성 전략 2+1 , 5+2

 

모그라미 스킨이즘 사용 매체

1.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스폰서광고

2.     GFA 광고

3.     구글유투브 광고

4.     네이버 검색광고 / 쇼핑검색광고

5.     틱톡

6.     줌배너 , 네이트배너

7.     네이버 바이럴 ( 블로그 , 카페 , 지식인 , 뉴스 )

8.     리타겟용 배너 모비온

9.     쿠팡 유통 입점

10.  스마트스토어 검색노출 전략



그 전 회차가 궁금하시다면?

1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15

2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28

3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40

4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48

5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58

6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66

7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75

8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82

9부: https://www.i-boss.co.kr/ab-6141-57391

10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04

11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14

12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24

13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40

14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50

15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54

16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72

17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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