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싸인 이영준 대표: 후발주자로 시작한 모두싸인의 B2B/B2G 확장 비결
`기업 확장을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먼저 필요할까요?` `대기업을 타겟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 할까요?` `우리 제품은 경쟁사보다 기능이 월등한데 왜 사용자가 덜할까요?` 이 질문들, 낯설지 않으시죠? 실제로 엘리펀트컴퍼니가 B2B 컨퍼런스 사전 질문을 수집...
링글 이성파 대표: 예비 유니콘 링글이 말하는 글로벌에서도 통하는 B2B 세일즈 전략
B2B 세일즈라고 하면 복잡한 전략, 기능적인 구조부터 떠올리기 쉽습니다.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어떤 구조로 설득해야 하나, 가격은 어떻게 제시해야 하나 하지만 링글 이성파 대표는 조금 다른 이야기부터 시작합니다. 링글은 서비스 판매를 위한 세일즈보다 고객 이야...
이벤터스 안영학 대표 : 세미나는 모객이 전부? 전환까지 이어지는 기획과 운영의 비밀
요즘 다들 웨비나, 세미나 한다고 하는데 우리도 따라 하는 게 맞는 걸까? B2B 마케팅과 세일즈를 하다 보면, 이런 생각 한 번쯤 해보셨을 거예요. 고객을 직접 만나는 기회라는 건 알겠는데, 막상 세미나를 열자니 모객도 어렵고, 전환은 더 막막하죠. 게다가 다들 해야 ...
데스커 유효영 팀장 : 일하는 사람들의 가능성을 키우는 데스커, B2B 고객 3만 명을 사로잡은 마케팅 비법
`기업과 개인고객, 접근 방식부터 달라야 하는 것 아닐까?` 우리 제품 고객군을 B2C에서 B2B 혹은 B2B에서 B2C로 확장하려는 경우 타겟 고민이 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기업 고객도 어떤 순간엔 개인의 모습을 하고 있지 않나요?낮엔 조직의 팀장이면서, 퇴...
연쇄 창업가 Daiani Macedo 인터뷰: 글로벌 연쇄 창업가가 말하는 성공하는 B2B SaaS 만드는 법
B2B SaaS가 해외 시장으로 확장하려고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건 뭘까요? 글로벌 환경에서 사업하는 분들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듣고 싶어요 이와 같은 질문에 명쾌한 답을 제시할 수 있는 글로벌 연쇄 창업가 Daiani Macedo를 모셨습니다.복잡한 기술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
정지우 변호사: AI 시대, 창작자와 기업이 꼭 알아야 할 저작권 이야기
유행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캡쳐해서 기업 공식 SNS에 업로드해도 괜찮을까요? 미드저니로 만든 퍼포먼스 마케팅 소재, 클로드가 작성해준 블로그 글. 우리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사용해도 될까요?기술과 트렌드에 민감한 홍보 마케팅 분야는 늘 바쁘게 돌아갑니다. 실무자...
고객을 획득하는 콘텐츠 기획, Step by Step으로 따라하기
콘텐츠로 정말 리드를 획득할 수 있나요?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엘리펀트의 영업 비밀을 전격 공개합니다! 콘텐츠로 잠재 고객을 만나는 여정.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수많은 질문과 의문 속에서 고민하고 있을 B2B 담당자분들께 단서가 되는 ...
디맨드 제너레이션 시대가 온다! 디맨젠 B2B 콘텐츠 마케팅 퍼널 설계 방법은?
리드 제너레이션과 디맨드 제너레이션,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마 리드 제너레이션은 들어보신 적 있으실텐데요. 줄여서 리드젠이라고도 하죠. 리드 제너레이션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진 잠재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인데요. 이메일, 연락처 등의 데이터...
링크드인 최민희 디렉터 : 연결이 성과가 되는 시대, 링크드인으로 B2B 네트워킹 만드는 방법
브랜드가 사람의 얼굴을 가진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요? 더 이상 제품의 퀄리티와 서비스, 기술만으로는 시장에서 선택받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특히, B2B 비즈니스에서 브랜드의 신뢰와 잠재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가 점점 더 중요한 자산이 되고 있죠. 그리고 이런...
콘텐츠 마케팅으로 1,150% 성장한 비결 : 콘텐츠 그로스 마케팅 성공사례집
SEO, 콘텐츠 마케팅은 반드시 성과가 나는 오가닉 전략입니다. 그런데, 그 성과 언제, 얼마 만큼 나는지 분석해 보신 적 있나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엘리펀트 팀이 지난 2년간 실제 고객 사례를 통해 반복적으로 검증한 내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
콘텐츠 마케팅 성과를 좌우하는 4가지 키워드 전략
B2B에서 콘텐츠 마케팅이 필수인 이유!지난 글 에서 소개드렸던 것처럼, 콘텐츠는 리드 제너레이션에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기 때문인데요. 전략 없이 콘텐츠를 쓰기만 해서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B2B 콘텐츠 마케팅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잠재고객을 만나...
콘텐츠 SEO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SEO 키워드 선별하기
지난 시간에는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 화면에 검색 노출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작업을 진행하는 테크니컬 SEO (Technical SEO)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기술적인 토대를 바탕으로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검색 결과 화면에서 검색 노출할 수 있는 전략인 콘텐츠 SEO...
B2B 마케터를 위한 성과를 만드는 글쓰기 가이드
최근 잘 쓴 글에 대한 고민이 많아져 29CM 헤드카피라이터로 일했던 이유미 작가의 카피 쓰는 법을 읽고 있습니다. 작가는 카피 쓸 준비하기 단계에서 아마추어는 영감을 기다리고 프로는 일을 하러 간다는 문장을 소개하는데요. 저도 프로가 되고 싶기 때문에, 기다리는 것...
기업 블로그로 퍼널(Funnel) 입구 확장해야 하는 이유
오늘은 콘텐츠 마케팅의 전통적인 역할과 그 필요성 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일반적으로 콘텐츠 마케팅은 웹사이트 트래픽 상승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목표로 하죠. 저는 B2C와 B2B 모두에서 콘텐츠 마케팅 경험이 있지만, 어디서든 콘텐츠 마케팅은 전환이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