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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vs 네이버 검색광고 : 완전히 다른 전략, 다른 퍼포먼스
안녕하세요. 퍼포먼스마케팅 에이전시 입니다. 오늘은 온라인에서 매출을 만들어내는 핵심 채널 중 하나인 검색광고의 개념과,검색광고의 양대 플랫폼인 `구글`과 `네이버`를 어떻게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검색광고란 무엇인가요? 검색...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은 어떤 체험형 마케팅을 선보였을까?
오늘의 아티클,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슬의생 팬으로, 뻔하지 않은 스핀오프 마케팅이 궁금한 분 콘텐츠를 소비에서 체험까지 확장하고 싶은 마케터 세계관 기반 인터랙티브 콘텐츠 설계에 관심 있는 브랜딩 실무자 디지털 플랫폼으로 팬덤을 길게 끌고 가고 싶...
쿠팡, 이번엔 판매자용 구독 요금제 출시? 로켓그로스 세이버는 무엇일까
오늘의 아티클,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쿠팡 판매자 로켓이 어떤 로직으로 진행되는 것인지 궁금하신 분 ✅ 쿠팡 로켓판매자로 입점된 브랜드 운영자 ✅온라인 판매자로서 풀필먼트 서비스의 혜택을 이해하고 싶은 분 ✅쿠팡의 전략과 경쟁 플랫폼과의 차별화 포...
모발이식 시술 광고를 고민 중이라면, 반드시 CPA를 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퍼포먼스마케팅 에이전시 입니다. 오늘은모발이식 CPA 광고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모발이식 분야가 아니더라도, 이미 많은 병의원에서 CPA 광고에 높은 니즈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의류, 생필품과 같이 주문 후...
선택 편향이 만든 광고 데이터의 함정
이번 캠페인 ROAS 300% 나왔습니다! 그런데 대표님은 왜 묵묵부답일까요?전화는 하루에 50통씩 오는데, 왜 매출이 줄었을까요? 성과 보고서만 보면 그럴싸하지만,현장 체감은 전혀 그렇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대부분 실무자들이 선택 편향(selection bias)에 빠져 있을 가...
실무자가 흔히 착각하는, 퍼포마의 착시현상
광고는 집행됐는데, 전환이 멈춰버린 이유 `광고는 잘 집행되는데, 전환률이 제자리걸음이에요.` `ROAS는 150%인데, 왜 매출은 늘지 않죠?` 이런 고민, 익숙하신가요? 광고 성과 지표에만 집중하다 보면, 숫자에 갇혀실제 성과를 놓치기 쉽습니다 . 숫자는 착시를 만들 수 있...
기회 전환율을 높이는 마케터의 관점 8가지
광고는 집행됐고, 리드는 계속 들어옵니다. 그런데 전환은 왜 제자리일까요? 이건 광고 세팅의 문제가 아니라, 광고 이후 퍼널 구조에 균열이 생겼다 는 신호 입니다. 이번 콘텐츠는 퍼포먼스 마케터 입장에서광고팀 상담팀 영업팀 간의 간극을 메우는 전략,특히기...
마케팅 몰랐던 대표가 성과형 광고에 익숙해지는 법
대표님, 혹시 이런 생각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실제로 현장에서 많은 대표님들이 이런 이야기를 하십니다. 그런데 실무자의 입장에서 보면, 이 말 한마디에 마케팅의 시도와 개선의 가능성이 멈춰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콘텐츠는 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대표님...
회사에 마케터가 나 혼자일 때
예산 수립,보고서 디자인 모두 혼자서 해야해요.. 혼자서 마케팅 전체를 맡아야 하는 상황,정말 버겁습니다. 특히 병원,쇼핑몰,로컬 브랜드처럼 팀이 작을수록 1인 마케터의 사례를 빈번히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성과는 내야 하고,효율도 포기할 수 없을 때는 다...
유치한 마케팅의 새로운 이름, 크린지 마케팅?
요즘 유치하다고 느껴지는 광고들이 자주 보이진 않으신가요? 유치하거나 촌스럽다고 생각하면서도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계속 보게 되는 콘텐츠들 말이예요! 이런 전략을 바로`크린지 마케팅(Cringe Marketing)` 이라고 합니다. 크린지 마케팅은 의도적으로 유치하고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