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20] Reason to buy 두 번째 이야기
저는 마케팅, 브랜딩 혹은 창업 관련해서 강의를 하고 글을 쓰는 주로 합니다. 물론 저녁에 늦게까지 일하는 와이프를 위해 두 딸 저녁을 차리기도 하고요. 이런 일을 하다 보니 주로 만나는 분들이 사업을 운영하시거나 아니면 회사 매출을 높이기 위한 마케터와 같은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9] 애플 최고 제품은 **입니다 스티브 잡스가 말한 이유?
스티브 잡스 전기를 썼던 월터 아이작슨이 잡스에게 물어봤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만든 제품 중 최고의 제품이 무엇이냐고요. 당연히 그는 잡스가 맥킨토시나 아이폰을 말할 줄 알았다고 합니다. 하지만대답은 `팀`이었습니다. 그 `팀`이 어려운 제품을 만들었다고 덧...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8] ****을 찾으면 매출이 오른다는 뻔한 이야기지만 한번 읽어보면 좋은 글
소비자 구매 이유만잘 찾아도매출은 오릅니다. 제가 강의를 가면 자주 듣는 질문 중에 하나입니다.답은 간단합니다. 고객들이 여러분 제품을 사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고요? 여러분은 제품을 파는 입장이라 판매자 입장에서 생각을 합니다. 대부...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7] 사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사업을 하다 보면 일이 마음대로 되지 않을 때나 내가 원하지 않은 외부 환경 때문에 속상한 일이 생깁니다. 당연히 저도 그럴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제가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모든 잘못은 당신으로 인해 벌어졌다는 식의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6] 매출 상승
공부를 잘한 사람들이 모두 사업에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본인 비즈니스로 성과를 잘 내시는 분들 중에 좋은 대학을 나오신 분들을 종종 봅니다. 이유가 궁금해서 고민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사업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언제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5] 우선 순위 중요성
펩소던트 기업 회장인 찰스 럭맨이라는 분이 계셨습니다. 중년의 나이에 무일푼으로 시작해서 백만장자가 되었으니 다들 그 비결이 궁금했을 겁니다. 그는 그의 성공 이유를 이렇게 밝혔습니다. `개표님은 뛰어난 머리로 좋은 학교를 나와서 성공하신 건가요?` `아니요.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4] 브랜드 스토리
`일본에 츠타야라는 서점이 있습니다.` `일본에 `책을 사지 않아도 독서할 수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는` 츠타야라는 서점이 있습니다.` 같은 서점을 이야기했지만 각 문장에서 느껴지는 츠타야라는 서점은 다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스토리가 가진 힘입니다. 당연한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3] 동조 효과
`여러분은 소화기를 하나 사셔야 합니다. 하나는 구매 후기가 30,000개가 넘고 또 다른 하나는 구매 후기가 50개가 있습니다. 어떤 소화기를 선택하시겠습니까?` 마케팅 강의를 가서 제가 종종 묻는 질문입니다. 거의 대부분 청중들은 후기가 30,000개가 넘는 소화기를 사겠...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2] 착한 사장컴플렉스
제가 아는 성품 좋으신 대표님이 계십니다. 주위 사람들에게 사람 좋다고 늘 칭찬을 받는 분이십니다. 하지만 문제는 사업적으로 성과는 좋지 않으십니다. 직원들에게도 잘하시고, 주위 거래처에도 잘하십니다. 문제는 착한 사람이라고 주위 사람에게 인정을 받는다고...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1] 디자인의 중요성
1,000원을 투자했을 때 매출이 20,000원 증가된다면? 1,000원을 투자했을 때 영업이익이 4,000원이 늘어난다면? 영국 디자인협의회 발표에 따르면 기업이 디자인에 1파운드를 투자할 때 매출은 20파운드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영업이익은 4파운드 그리고 수출은 5파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