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브랜드의 성공 공식 = D2C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상전벽해, 최근 이커머스 플랫폼과 주요 제조사들과의 관계를 묘사하기에 가장 적절한 단어이지 않을까요? 이마트와 같은 대형마트들조차 길들이는데 실패했던 제조기업들이 쿠팡 등 이커머스 플랫폼들에게 먼저 고개를 ...
애그리게이터 vs 옐로모바일 그 어느 경계선에서
미디어커머스, 애그리게이터로 피봇?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마케팅으로 인기를 끌었던 미디어커머스 기업들이 최근 애그리게이터로 피봇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커머스는 지난 2016년에 등장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데요. 기업 내부에서 아이디어 제품을 빠르게 ...
요즘 구인 구직 여기서 한다면서?
채용 플랫폼 뭐뭐 있지? 그동안 구인구직과 관련돼 잡코리아, 링크드인, 사람인, 리크루트, 인크루트와 같은 웹사이트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파트타임잡을 구하는 사람들은 알바몬, 알바천국을 대표적으로 활용했구요. 그런데 최근 몇 년사이에 구인구직과 관련되어 맞...
Data Tip Series 2 올바른 데이터 만들기
지난번 콘텐츠에서는 어떤 데이터가 올바른 데이터인지, 그리고 올바른 데이터를 쌓지 못하는 이유를 정리해 드렸는데요. 이어서 이번 콘텐츠에서는 올바른 데이터를 쌓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드립니다. 이번 콘텐츠는 운영자, 마케터별로 직무를 나눠 작성하였으니, 내...
우리는 평균 실종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평균 실종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브이플레이트로 만든 영상 안녕하세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영상 제작 플랫폼 브이플레이트입니다. 평균 실종이라고 혹시 들어보셨나요? 무난한 상품, 보통의 의견, 정상이라고 불렀던 기준들이 무너짐을 의미합니다. 즉,...
Data Tip Series 1 올바른 데이터란?
우리는 변화의 시대 안에서 살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팬데믹에 일상생활이 바뀌었고, 1년 전과 달라진 경제 상황에 금융 생활이 바뀌었죠. 누구도 예측불가한 시장에서 데이터만은 언제나 중요한 기업의 자산이며, 그 역할은 더 확장되고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과 디지...
욜로(YOLO) 대신 관망하는 MZ
욜로(YOLO)와 플렉스(FLEX) 굿바이! 혹시 욜로(YOLO)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욜로는 수 년간 유행했던 단어인데요. You Only Live Once 의 약자로 한번 사는 인생 하고 싶은 대로 하라! 라는 모토를 가지고 있죠. 젊은 사람들이 한 때 욜로를 외치면서 어린나이에 회사를 그만두고 1...
ai 학습 플랫폼 콴다, 770억원 투자 받다
콴다, 770억원 투자 받다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가 770억원 투자를 유치하며 시리즈 C 라운드를종료했습니다. (출처: 콴다) 이번 투자를 더한 누적 투자 금액은 1,430억원입니다. 기존에 소프트뱅크벤처스, 미래에셋벤처투자, 굿워터캐피탈...
더 나은 버튼 디자인 하기
버튼에는 여러 중요한 행동들이 있습니다. 구매, 다운로드, 전송 등등..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버튼은 버튼처럼 보여야 하고, 눈에 띄도록 디자인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더 나은 버튼을 디자인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더 나은 버튼을 디자인 하는 법에 ...
💌 마케터에게 경험이란 어떤 의미일까?
💌 제 78호 2023년 1월 25일 아이디어가 경쟁력👊이란 말이 있죠. 트렌드는 시시각각으로 변하고 고객들은 늘 새롭고 색다른 것을 원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트렌드에 발을 맞추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우리는 매번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상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재능마켓 앱 9종 분석
긱잡 의 시대가 왔습니다.`긱잡` 은 `긱(Gig)`과 `잡(Job)`의 합성어로 필요할 때 임시로 일을 맡는 초단기 노동을 말하는데요. 과거에는 이러한 초단기 노동은 `불안정한 고용 안전성`과 `낮은 임금 수준`으로 부정적으로 여겨졌으나, 지금은 상대적으로 `낮은 업무 스트레스`와...
쿠팡, 중국 어뷰징 골때리네? (ft. 진입장벽높이기)
중국 판매자, 어뷰징 활개 친다 (사진출처: 전자신문, 물류센터 이미지) 한국의 오픈마켓은 판매자로 등록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상품을 등록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편리한 서비스를 악용해 일부 중국 업체가 소비자에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먼저 가지지 ...
브랜드는 경험이라고 생각해요. CIC FNB 브랜딩 디렉터 제이미
피커들, 2023년의 트렌드인 `공간력` 모두 기억 하시죠? 위픽레터를 포함, 다양한 미디어에서 올해의 트렌드인 이 `공간력`에 대한 분석들을 쏟아내고 있어요. 동시에,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매장 또는 팝업 스토어들이 이곳 저곳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기획되고 있고요! ...
카드사들, 무이자 할부 줄인다
카드사들의 허리띠 졸라매기 카드사들이 그동안 고객들을 위해 부여한 무이자 할부 혜택이 축소되었습니다.대부분의 카드사들이 인플레이션,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자금조달의 부담이 증가했기 때문인데요. 삼성카드의 경우 1월 2일부터 수십만원의 연회비를 내는 큰 ...
격변하는 광고 시장에서 휩쓸리지 않는 브랜드로 살아남는 법
광고의 흐름이 매스미디어 중심에서 측정 가능한 디지털 매체로 넘어온 후 개인정보 보호 이슈와 쿠키 지원 중단에 맞닥뜨리기까지. 광고주들은 변화무쌍한 시기를 겪어왔습니다. 작년 한 해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불과 수년 전까지만 해도 디지털 광고 시장은 독보적...
틱톡, 기절챌린지 때문에 기절하겠네?
틱톡의 기절 챌린지? 틱톡에서 챌린지라는 이름으로 유행처럼 따라하기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사실 챌린지는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매년 많은 챌린지가 생겼다가 사라지곤 하는데요. (사진출처: 테크M) 틱톡에서 인기있고 의미있던 챌린지는 아이스버킷 챌린지...
💌 작은 브랜드의 성공 비법은 바로 이것?
💌제 77호 2023년 1월 18일 뻔하신가요? 하지만 핵심은 언제나고객 입니다!😄 작은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은 대기업과 다를 수밖에 없죠. 우리의 존재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는 것부터 가장 큰 고민일텐데요. 그렇다면 작은 브랜드가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언...
기획자가 일하는 방법
기획이란 정말 매력적인 일입니다! 스스로 생각한 바를 조직이라는 큰 생명체에 투과하여 실현시키는 것, 그만큼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것. 그렇기에 어렵지만 매력적인 일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기획을 조금 더 쉽게, 훨씬 더 잘할 수 있는 방법 을 알려드릴게...
💌 레드오션을 순향하는 마케터의 비밀🔒
💌 제 76호 2023년 1월 11일 오늘의 고민에 정말 많은 피커들이 공감하셨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 제조업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했을 때도 비슷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기술이 발전함에 따라서 모든 것이 상향평준화 되었고, 아주 혁신적이거나 깜짝 놀랄 만큼 뛰어난 서...
네이버 지도 검색노출만으로 매출 2배 향상 사례 공유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최근에 저는 오프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많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오프라인 마케팅은 네이버 지도 + 블로그 + 인스타그램 + 검색광고 + 사진 촬영. 이렇게 5가지입니다. 이렇게 5가지만 하더라도 충분히 브랜딩까지 해낼 수 있습니다. 실제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