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커넥트현대 vs 스타필드마켓 vs 롯데 그랑그로서리
design by 슝슝(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7월 02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연결이 흐려진 커넥트 커넥트현대 청주가 드디어 문을 열었습니다. 커넥트현대 부산에서 강한 인상을 받았던 터라, 이번에도 꽤 오래전부터 오픈 소식을 기다려 왔었죠. 그런데막상 ...
AI로 만들기 좋은 고효율 광고 소재 아이디어 8가지
AI에게 `생각`마저 떠넘기는 사람은 AI시대에 가장 먼저 도태될 겁니다. AI가 극도로 발전하면 결국 AI와는 다른 `내 생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사람만이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AI에게 `클릭률이 높은 광고 소재를 만들어 줘`라고 요청해서 얻은 광고 소재로 성과를 ...
검색보다 발견, 광고보다 공감이 통하는 시대
📢 7월 1주차 뉴스레터 헤드라인 토픽 1 검색보다 `발견`, 광고보다 `공감`이 통하는 시대 토픽 2 한국 시장을 흔드는 중국발 자본 토픽 1 검색보다 `발견`, 광고보다 `공감`이 통하는 시대 발견형 쇼핑 시대의 도래와 소비의 변화 과거의 온라인 쇼핑은 필요에 의해 검...
에이블리, 이제 경쟁자도 광고주로 모십니다
design by 슝슝 (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6월 25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아웃링크, 우리는 가능합니다 에이블리가 지난 6월 10일, 자사 플랫폼에서 곧바로 외부 사이트로 이동하는 아웃링크 광고 상품을 출시하며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습니다. 특히 이번...
헬씨파민 마케팅의 정석 : 같이 달려 tvN 뛰비엔 2025
헬씨파민 키워드를 제대로 녹인 브랜드 캠페인의 등장이라니 🔍 침대에 누워 드라마를 몰아보는 시간, 은근히 설레지 않나요?반대로 호수공원을 시원하게 달릴 때는 땀과 함께 기분 좋은 도파민이 쫙 ! 두 활동 모두 우리 삶에 행복을 가져다 주긴 하지만, 보통휴식...
Meta 운영 TIP - 4편
1. 크리에이터와 투명한 협업이 가능한 파트너십 광고 혹시 뒷광고 때문에 골치 아픈 분 있으신가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SNS 내 표시광고법을 위반한 뒷광고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광고 영상 제작자인 크리에이터와 광고주가 경제적 이해관계를 제대로 밝히지 ...
[뉴스콕] 해외가 먼저 반응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여는 K콘텐츠 새 길
7월 첫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교촌배민, 업계 판 흔든다 초유의 `파격 동맹` 발표📰해외가먼저반응했다!케이팝데몬헌터스가여는K콘텐츠새길📰 기후가 변수? 이젠 매출 무기! 유통가 장마 마케팅 열전📰네이버는정보찾기,카카...
29CM가 이구홈 성수로 노리는 것들
design by 슝슝 (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6월 25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TTRS, 기억하시나요? 2023년 10월 성수동에 문을 열었던29CM의 오프라인 리빙 편집샵 TTRS 를 혹시 기억하시나요? 감도 높은 가구와 조명 등 하이엔드 리빙 제품을 선보였던 이곳은 오픈 한 ...
단돈 2,000달러, 스타 감독 등극생성형 AI가 만든 광고의 미래
PJ 아케투로, 그리고 광고 제작 환경의 대전환 2025년 6월, 광고업계의 시선을 사로잡은 영상 하나가 있었다. 출처 = PJ Ace 스포츠 베팅 브랜드의 캠페인 영상이었다. 강한 몰입감을 주는 내레이션과 음악, 마치 실제 경기 장면 같은 비주얼이 인상적이었다. 하지만 이 영상...
성과 나오는 인플루언서 섭외 DM 작성법은?
`DM을 보내도 답장이 오지 않아요`, `어떻게 써야 인플루언서가 관심을 가질까요? 브랜드 담당자라면 한 번쯤 고민해봤을 인플루언서 섭외의 첫 관문, 바로 DM입니다. 아직 관계가 형성되지 않은 인플루언서에게는 단순한 광고 요청이 아닌,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파트너십 ...
요즘 핫한 엔터 프로모 레퍼런스 보면 궁전으로 갈 수도 있어 (feat, 에스파, 아일릿, 하츠투하츠, 올데이 프로젝트)
지난번 소개했던K-POP 레퍼런스 모음 아티클 기억하시나요?케이팝 성수기인 여름 컴백 시즌을 맞아, 레퍼런스 모음 시즌2로 돌아왔어요.이번엔마케팅 인사이트뿐 아니라, 케이팝 관련 트렌드와 이슈, 그리고 더 다양한 레퍼런스 를 담아보았습니다~ 웹사이트 운영, 인이어 ...
뜨겁게 떠오르는 소셜 사우나 - MZ세대가 술집 대신 사우나를 찾는 이유
사우나 가본 게 언제인지, 기억도 잘 안 나요. 그런데 요즘 해외에선 사우나가 하나의 놀이 문화가 되고 있어요. 낯선 사람과 인생 얘기를 나누기도 하고, 술집 대신 사우나를 가자고 먼저 제안하는 젊은 세대도 늘고 있죠!실제로 영국에서는 2023년 45개에 불과했던 소셜 사...
15년 만의 5천 원 치킨 등장이 알려주는 소비자 심리
15년 만에 5천 원 치킨이 등장을 했습니다. 당연히 저렴한 가격에 치킨을 판매하니 소비자는 긍정적인 반응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계속되는 불황 속에서 소비자가 왜 5,000원짜리 치킨에 반응을 했는지 소비자 구매 심리 이야기와 불경기에 사업가들이 본인 사업에 적용할...
2025년 2분기 인스타그램 트렌드(feat.소셜비즈)
여가 시간인 오후 10시 제일 많은 DM 발송 팔로워를 위한 특별한 메시지 전달이 더 강조 DM 발송 설정 키워드에서 트렌드 확인 어느덧 올 한 해의 반이 지나가고 있어요.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는 DM 자동화 기능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팔로워에게 전달하며, 그 ...
AI 범람 시대, 주목받는 AI 영상 만드는 법
숏폼부터 드라마까지, 하루에도 수만 개씩 AI 영상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누구나 영상을 만들 수 있게 됐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넘쳐나는 AI 콘텐츠 속에서 대중의 관심을 받는 일은 더욱 힘들어졌죠. 그렇다면, 확실한 차별점을 가진 AI 영상을 제작하기 위...
취향 있는 하루를 위한 공간 탐방 (feat. 서울 한남동)
바쁘고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도 취향은 잠들지 않죠. 쇼핑은 단순히 `사는 일`이 아닌, 내 일상을 리프레시하는 감각적인 행위가 되었고요, 브랜드들도 이제 제품보다 더 섬세한 경험을 설계합니다. 이 변화에 진심인 공간들이 서울 한남동에 모였는데요. 나만의 취향을 찾...
왜 샤오미는 안 되고 로보락은 될까?
[긴 글 읽기 싫으신 분들을 위한 친절한 3줄 요약] 1. 샤오미 스마트폰은 개인정보 유출 불안감과 사회적 상징재라는 특성 때문에 한국 시장에서 신뢰의 벽을 넘지 못했습니다. 2. 반면 로보락 로봇청소기는 심리적 위험이 낮은 기능적 도구로 인식되어, 압도적인 성능으로...
에스파 티저로도 쓰인 비리얼! 이것 뭐에요~?
최근 에스파의 신곡 티저 이미지에 낯선 앱이 포착됐습니다. 흡사 인스타 디엠 같지만 인스타도 틱톡도 아닌 그것. 바로 Z세대 사이에서 다시 불붙고 있는 앱, 비리얼(BeReal)입니다. 비리얼이 뭐길래 아이돌 티저까지 장식해? 궁금해진다면 지금부터 에디터와 함께 파헤쳐...
시끄러운 스타벅스와 조용한 블루보틀
[긴 글 읽기 싫으신 분들을 위한 친절한 3줄 요약] 1. 스타벅스는 굿즈, 시즌 이벤트 등 끊임없는 `이야깃거리`를 만들어 소비자의 참여와 경험을 파는 반면, 블루보틀은 `좋은 커피`라는 제품 자체에 집중하여 초기 화제성을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2. 스타벅스는 한정판 상...
2025년 상반기 한눈에 정리. zip
다들 여름 잘 보내고 계신가요? 눈 깜짝할 새 6월이 끝나가고, 벌써 올해의 절반이 지나버렸네요.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러가서, 1월에 뭐 했더라...? 싶기도 하죠 😅 그래서 오늘은 상반기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준비했어요! 2025년 상반기, 우리 일상에 남은 이야기들을 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