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매출에만 집착하면 매출은 절대 안 올라요
매출이 정체됐을 때 `매출 올리는 방법`을 찾으면 상황은 더욱 악화됩니다. 매출에 사로잡혀 던지는 질문들은 고객을 떠나게 하는 답으로 우리를 이끌기 때문입니다. 순이익을 2배로 늘릴 수는 없을까? 제품과 서비스에 들이는 각종 비용을 줄입니다 고객의 만족도는 떨...
요즘 여행사에서 마케팅은 어떻게 할까? (feat. 하나투어,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지난 5월 황금 휴가를 지나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여행 업계가 분주해졌어요. 여행사에서는 단순히 항공권이나 숙박, 엑티비티 등 패키지 상품을 알리는 것을 넘어 타겟 맞춤형 콘텐츠, 감성을 자극하는 브랜드 캠페인, SNS 바이럴 콘텐츠까지 훨씬 정교한 채널별 ...
인터넷 사용자들의 관심은 어디로 향하고 있을까요?
요즘처럼 변화 속도가 빠른 인터넷 환경에서 사용자의 관심 흐름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일은 필수가 됐습니다. 인기있는 키워드, 검색 포털 순위 등 트렌드를 읽는 것은 중요한 항목이 되었는데요. 그러나 트렌드 파악을 위해서 어떤 플랫폼이 존재하고, 어떤 데이터를 제...
AI는 거들뿐! 호평을 받았던 최신 생성형 AI 활용 사례 3
알고리즘이 알아서 콘텐츠를 추천해 주고, 한 시간 만에 광고 영상이 뚝딱 만들어지는 요즘. AI는 이제 없어선 안 될 동료가 되었죠. 특히, 생성형 AI 같은 경우 직장인 10명 중 9명이 사용하고 있을 만큼 보편화되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요즘은 AI로 광고를 만들었다는 `사실` ...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은 어떤 체험형 마케팅을 선보였을까?
오늘의 아티클,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슬의생 팬으로, 뻔하지 않은 스핀오프 마케팅이 궁금한 분 콘텐츠를 소비에서 체험까지 확장하고 싶은 마케터 세계관 기반 인터랙티브 콘텐츠 설계에 관심 있는 브랜딩 실무자 디지털 플랫폼으로 팬덤을 길게 끌고 가고 싶...
유튜브 쇼핑이 바꿀 커머스 패러다임, 성공 치트키는?
그 소식 들으셨나요? 최근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에 패션 플랫폼지그재그가 공식 합류 했습니다. 지난달에는 뷰티 커머스의 대표주자인CJ올리브영이 합류 한데에 이어, 이번에는 패션 카테고리까지 빠르게 확대한 것인데요. 이러한 성장 흐름 속에서크리에이터 ...
옷 입기 멈춰! 옷 대신 기술을 입는 요즘 패션테크 마케팅
요즘 패션 브랜드들, 옷만 잘 만드는 걸로는 부족하대요. AI에 AR에 디지털 옷까지? 처음엔 좀 낯설었는데, 지금은 당연해졌죠. 온라인 쇼핑몰에서 내 얼굴에 옷을 입혀보고, 매장에선 거울 대신 AR 화면 앞에서 포즈 취하고, 심지어 디자이너 대신 AI가 디자인한다는 브랜드도...
[뉴스콕] 컵빙수 열풍에 매장 비명 품절 대란알바생 제발 그만 시켜주세요
6월 셋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컵빙수열풍에매장비명품절대란알바생`제발그만시켜주세요`📰성인음료섭취1위아메리카노,한국인의연료?커피사랑수치로증명됐다📰 인스타 계정, 해킹인가 오류인가 정지 논란에 이용자 분노📰...
오프라인 매장에 AI를 들이면 벌어질 일
design by 슝슝(w/ChatGPT) 메이아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고 작성된 콘텐츠입니다 언제까지 하나하나 세야 할까요? 신규 매장이나 팝업스토어가 열릴 때마다, 어김없이 마주하는 풍경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계수기를 들고 입장하는 고객 수를 일일이 세는 직원들...
정서불안 김햄찌가 보여준 초고속 성장, 마케터가 주목해야할 포인트는?
2025년, 유튜브 숏폼 시장은 양산형 AI 숏츠가 점령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파괴적인 속도로 성장하는 채널이 있습니다. 바로 햄스터가 주인공인 채널 정서불안 김햄찌인데요. 출처 = 정서불안 김햄찌 유튜브 AI로 만든 햄스터 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쿠팡고객을 데려왔다는 건에 대하여
design by 슝슝(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6월 11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빠르게 성장하긴 했습니다 최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에 대한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계기는 데이터 플랫폼모바일인덱스에서 발표한 인사이트 리포트 였는데요. 보고서에 따...
요즘 뜨는 영상 콘텐츠 : 팟캐스트 붐은 온다.
전세계 최대 규모의 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에는 정말 다양한 타입의 영상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비디오콘 마케터인 저는 하루 시간대별로 시청하는 유튜브 영상이 다른데요. 아침에는 저와 비슷한 직장인들의 V-log 콘텐츠를 보면서 출근 준비를 하고, 출근길에는 영어 회화...
대중보단 팬, 닥터페퍼는 왜 다르게 파는 전략을 택했을까?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하며 시작된 음료 전쟁! 그 사이 유난히 눈에 띄는 브랜드가 있어요. 바로 독특한 체리맛의 닥터페퍼입니다. 기존 시장의 빈틈을 집요하게 파고들며 존재감을 키우고 있어요. 140년 전통을 이어온 닥터페퍼는 2024년 미국 탄산 시장에서 코카콜라에 이어...
AI 시대의 UI/UX 디자인, 디자이너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AI의 발전으로 과거에는 상상하기 어려웠던 일들이 현실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디자인 툴에 로그인 페이지 만들어줘라고 명령하면, 순식간에 꽤나 쓸 만한 UI가 눈앞에 펼쳐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급격한 변화 속에서, 혹시 AI가 디자이너의 역할을 완전히 대체해 ...
제로클릭 검색 시대, 마케터들에게 찾아온 변화와 대응법은?
최근 마케팅 업계에서 가장 많이 들리는 키워드가 뭘까요? 바로 제로클릭 검색(Zero-Click Search)입니다. 검색엔진에서 뭔가를 검색했는데, 웹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가지 않고도 궁금증이 해결된다면? 검색자 입장에서 너무나 편리하겠죠. 그리고 이제는 이런 상황이 너무나 ...
랜딩페이지 구조 개선으로 문의 전환율 169% 올린 실제사례
`광고비는 꾸준히 집행하고 있고, 콘텐츠 품질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데 왜 문의 전환율이 정체되는 걸까요?` 병원 운영 중 마케팅 담당자분들이 자주 고민하시는 부분입니다. 지난 메디하이 스토리에서는 콘텐츠를 통해 병원 광고 성과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
실전에서 검증된 뉴스레터 성장 전략 15가지
뉴스레터로 성공을 거둔 30명의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자신들의 성장 전략을 공유했습니다. 이 30개의 전략을 다룬 팝업 뉴스레터 30 days of growth는 한 달 만에 3,714명의 구독자를 끌어모았죠. 오늘은 여기서 나왔던 전략들을 15개의 아이디어로 정리해서 전해드립니다. 중복되...
항공사는 왜 굿즈에 진심일까?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는 새로운 전략
열쇠고리나 모형 비행기처럼 기념품에 머물렀던 항공사 굿즈가 이제는 고객과 소통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제품 판매의 범주를 넘어 소비자와 감정적으로 연결되려는 시도이자, 브랜드를 콘텐츠화해 팬덤을 형성하고 관계를 확장하...
유튜브 셜록현준 영상 속 디테일
안녕하세요 비디오콘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셜록현준` 채널의 영상 속 디테일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유현준건축사사무소의 대표건축가이자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건축학부 교수로 재직 중인 유현준님이 운영하시는 유튜브 채널인데요, ...
3D 홍보 영상 제작, 우리 회사도 필요할까요? (feat. 3D 영상 종류)
3D 영상은 평면 촬영이나 2D 모션그래픽으로는 전달하기 어려운제품 내부 구조, 복잡한 공정, 추상적 서비스 흐름을 가상 3D 모델애니메이션시뮬레이션으로 `입체적`으로 보여 주는 영상 형식입니다. 때문에 고객이 3D 형식을 통해 사물을 보게 되면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