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이커머스의 혁신, 쇼피파이(Shopify)로 해외진출하기
최근 포트원의 여러 아티클을 통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의 꾸준한 성장세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드렸었습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COVID-19를 거치며 온라인 커머스시장의 큰 발달과 성장이 있었습니다. 이 중에서도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보이는...
구글, 메타, 네이버, 카카오, 쿠팡 플랫폼 기업들은 어떻게 돈을 벌까?
구글, 메타, 애플, 네이버, 카카오, 쿠팡, 배달의민족 등 우리의 일상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기업들은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재화를 제공하는 생산자와 이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를 연결해 주는 형태...
성공적인 이커머스 운영을 위한 상품 가격 전략
2024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군 넷플릭스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많은 분들이 시청하셨을 텐데요. 에피소드 8에 등장한 레스토랑 운영 미션을 기억하시나요? 경쟁 관계인 에드워드 리, 트리플스타, 안유성 팀이 평균 2만 원대의 객단가를 설정한 반면, 최현석 셰프 팀은 평균 4...
글로벌 진출하는 기업이 흔히 저지르는 3가지 해외 결제 실수
본 아티클은 포트원이 진행한 Going Global 웨비나에서 진행된 발표를 요약 정리한 내용입니다. 국내에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때 나이스페이먼츠, KG이니시스 등과 같은 PG사를 연동하는 것처럼, 글로벌 시장 진출 시에도 현지 PG사와의 연동을 통해 결제 시스템을 마련해...
해외 온라인 판매 시작, 아마존 VS 쇼피파이 전격 비교
최근 K-컬처, K-뷰티, K-패션 등의 영향으로 국내 브랜드의 영향력이 커짐으로 인해,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을 넘어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확장에 대한 관심까지 매우 커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으로 아마존(Amazon)과 쇼피파이(Shopify)가 있는데요. 오늘은 글로벌 이커머스...
PG사 순위와 수수료 비교 | 결제 연동을 고민하는 대표라면 필독!
PG사 선택은 결제 시스템 구축의 첫 걸음입니다. 사업을 시작한 대표님께서는 다양한 PG사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실 겁니다. 수수료, 가입비, 지원 결제 수단 등 여러 측면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죠. 이번 글에서는 PG사를 순위, 수수료, 지원 결제수단을 중심...
K-Beauty(K뷰티) 해외 진출 전략!
지난 포트원 아티클을 통해 최근 두드러지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의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들의 비약적인 성장과 이유, 그리고 포트원의 역할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었습니다. 오늘은 미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국내 K-뷰티 제품의 성장가능성과 선호도, 고객층 ...
K-Beauty(K뷰티), 글로벌 시장 트렌드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 등 뷰티 관련 제품들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화장품의 `불모지`로 여겨졌던 미국 시장에서의 K뷰티의 열풍과 그 성과가 대단합니다. 미국 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 화장품의 품질이 입소문을 타면서 선크림을 비롯...
초기 B2B SaaS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 5가지 추천
바야흐로 SaaS 전성시대입니다. SaaS란 Software as a Service의 약자 로,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서버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대표적인 SaaS로는 슬랙, 피그마, 드롭박스 등이 있습니다.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
자사몰 성장을 위한 이커머스 솔루션 5가지 추천
우리가 일상에서 이용하는 이커머스는 대표적인 B2C 비즈니스입니다. 한국 이커머스 시장은 중국, 미국, 영국, 일본에 이어세계 5위를 차지 할 만큼 그 규모가 상당합니다. 또한 성장세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데요. 지난해 국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28조 8,516억 원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