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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매출 700억, 핫핑이 증명한 쇼핑몰 성장 전략 4가지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경험이 있었을 거예요. 마음에 쏙 드는 옷을 찾았지만, 사이즈가 없어 아쉽게 포기했던 적이요. 패션 쇼핑몰 핫핑은 바로 그런 불편함에서 출발했습니다. 44부터 105까지 다양한 사이즈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체형의 고객이 예쁜 옷을 포기하지 않...
브랜드 감도부터 매출까지, 자사몰 하나로 풀어낸 배럴의 운영 전략은?
✍콘텐츠 요약 브랜드 초창기부터 자사몰을 운영한 워터 스포츠 브랜드 배럴. 외부 플랫폼 중심의 유통 구조 속에서도 자사몰에 꾸준히 공을 들여왔는데요. 처음엔 브랜드의 색을 보여주는 공간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외부몰 못지않은 매출까지 만들어내고 있어요. 단...
농심몰의 성장 비결 | 매출보다 브랜드 경험으로, 농심이 자사몰을 다시 쓰는 법
✍ 콘텐츠 요약 농심의 다양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농심몰. 놀랍게도 이곳의 KPI는 매출이 아니예요. 처음부터 농심에 대한 팬심을 가진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채널로 출발했기 때문이에요. 나만의 농심 제품을 만들 수 있는 ...
굿웨어몰의 성장 비결 | 한 해 자사몰 매출 1,200억원 달성한 신성통상의 전략은?
✍콘텐츠 요약 신성통상의 다양한 브랜드를 한 곳에서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는 굿웨어몰은 2024년 자사몰 매출 1,200억원을 달성했어요. 담당자들은 편의성을 중심으로 고객들이 한 번이라도 더 굿웨어몰을 방문하도록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어...
다른 자사몰 담당자들은 리뷰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지난 6월 8일부터 9일까지 크리마는 넥스트커머스 2023에 참가해 많은 참관객 분들과 만났습니다. 크리마를 이미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 분들, 크리마를 궁금해하는 다양한 참관객들과 소통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양일간 크리마 부스에서는 `리뷰 데이터 활용 설...
고객 가치를 높이는 CRM 고객 멤버십 기획 Tip
파레토 법칙(80:20)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매출의 80%가 20%의 고객, 즉 VIP 단골 고객으로부터 나온다고 하죠. VIP 고객은 안정적으로 구매를 지속해 브랜드의 이익을 키워주고, 추천을 통해 파급 효과까지 만들어내기에 자사몰 성장에 있어 매우 중요한 존재인데요. 그래서 많...
마마캣, 자사몰 찐팬 만든 비결은?
크리마 고객사 중에는 쇼핑몰 창업부터 지금까지 외부 판매 플랫폼 입점없이 100% 자사몰만으로 성장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고양이용품 쇼핑몰 마마캣의 이야기입니다. 사실, 초기 브랜드의 경우 자사몰에서만 상품을 알리고, 매출을 만들어내긴 쉽지 않은 일인데요. 마...
충성 고객을 만드는 리뷰 이벤트 Tip
자사몰 운영 초기에는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첫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중요해요. 하지만 장기적인 자사몰 성장은 리텐션, 즉 재방문하고 재구매하는 충성 고객 확보에 따라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렇다면 충성 고객은 어떻게 확보할 수 있을까요? 가장 쉽게 ...
젝시믹스 고객 후기 연구소, 242만 개 리뷰로 고객의 마음을 연구합니다
이른바 리뷰 커머스 시대가 도래하면서, 이제는 단순히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차별화된 리뷰의 활용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주요 이커머스 기업들은 커뮤니티 기반의 리뷰 서비스를 준비하거나, 리뷰 수집 시 추가 정보를 확보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리...
급변하는 시대, 온라인 쇼핑 고객을 이해하는 방법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우리를 힘들게 했던 코로나19 팬데믹이 지나고, 이제는 단계적 일상회복의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사람들의 야외 활동과 모임이 늘어나고, 다양한 축제/공연들도 속속 열리고 있죠. 그러나 최근 들어 실외 마스크 착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