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자사몰 담당자들은 리뷰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지난 6월 8일부터 9일까지 크리마는 넥스트커머스 2023에 참가해 많은 참관객 분들과 만났습니다. 크리마를 이미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 분들, 크리마를 궁금해하는 다양한 참관객들과 소통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양일간 크리마 부스에서는 `리뷰 데이터 활용 설...
고객 가치를 높이는 CRM 고객 멤버십 기획 Tip
파레토 법칙(80:20)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매출의 80%가 20%의 고객, 즉 VIP 단골 고객으로부터 나온다고 하죠. VIP 고객은 안정적으로 구매를 지속해 브랜드의 이익을 키워주고, 추천을 통해 파급 효과까지 만들어내기에 자사몰 성장에 있어 매우 중요한 존재인데요. 그래서 많...
마마캣, 자사몰 찐팬 만든 비결은?
크리마 고객사 중에는 쇼핑몰 창업부터 지금까지 외부 판매 플랫폼 입점없이 100% 자사몰만으로 성장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고양이용품 쇼핑몰 마마캣의 이야기입니다. 사실, 초기 브랜드의 경우 자사몰에서만 상품을 알리고, 매출을 만들어내긴 쉽지 않은 일인데요. 마...
충성 고객을 만드는 리뷰 이벤트 Tip
자사몰 운영 초기에는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첫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중요해요. 하지만 장기적인 자사몰 성장은 리텐션, 즉 재방문하고 재구매하는 충성 고객 확보에 따라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렇다면 충성 고객은 어떻게 확보할 수 있을까요? 가장 쉽게 ...
젝시믹스 고객 후기 연구소, 242만 개 리뷰로 고객의 마음을 연구합니다
이른바 리뷰 커머스 시대가 도래하면서, 이제는 단순히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차별화된 리뷰의 활용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주요 이커머스 기업들은 커뮤니티 기반의 리뷰 서비스를 준비하거나, 리뷰 수집 시 추가 정보를 확보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리...
급변하는 시대, 온라인 쇼핑 고객을 이해하는 방법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우리를 힘들게 했던 코로나19 팬데믹이 지나고, 이제는 단계적 일상회복의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사람들의 야외 활동과 모임이 늘어나고, 다양한 축제/공연들도 속속 열리고 있죠. 그러나 최근 들어 실외 마스크 착용의...
코로나19는 뷰티 트렌드를 어떻게 바꾸어 놓았을까?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우리는 지난 2년간 참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특히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는 사회 곳곳의 트렌드와 소비 패턴에 큰 영향을 미쳤죠. 뷰티 시장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크리마는 이러한 현상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코로...
코로나 시대, 패션 상품을 평가하는 기준이 바뀌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방역 방침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면서 사회 곳곳의 트렌드가 바뀌었습니다. 패션 역시 코로나19 이전과 다른 트렌드 양상을 보이고 있죠.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집 또는 집 근처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집 안과 밖 경계를 허문 편안...
코로나는 리빙/식품 리뷰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지난 2년간 코로나19 방역 방침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면서 대부분의 외부 활동이 집안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집콕 홈쿡` 홈파티 홈오피스 홈카페 등이 일상이 되었고, 집에 머무는 시간 증가는 관련 소비를 크게 증가시켰습니다. 통계청이 올해 2월 발표한 온라...
코로나 시대 온라인 쇼핑 리뷰 작성률은 어느 정도일까?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은 나보다 먼저 경험한 사람들의 리뷰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유익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리뷰는 상품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구매 결정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특히, 코로나 19로 온라인 쇼핑이 폭발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