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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도 크로스채널 마케팅이 된다!
앱, 웹, 지하철 광고, 엘리베이터 광고 등 요즘 소비자는 다양한 채널에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마주합니다.하루에도 여러 채널을 넘나드는 소비자를 설득하려면, 브랜드도 각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요즘 주목받는 마케팅이 바로 크로...
고객을 놓치지 않는 폐점 전략, 무엇이 필요할까?
아래 글은 2025년 6월 19일자로 발행된 로플랫 뉴스레터 47호에 실린 글입니다. 이커머스의 급성장과 장기화된 경기 불황 속에서 오프라인 점포를 운영하는 기업들은 대대적인 구조조정과 사업 재편에 나서고 있습니다. 실적이 부진한 점포나 유휴 자산은 과감히 정리하...
이케아 강동의 도심형 실험이 통했다!
여러분에게 `이케아`는 어떤 곳인가요? 누군가에게는 가구를 사는 곳, 또 누군가에게는 산책 삼아 들르는 공간이며, 어떤 이들에게는 미트볼과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가는 곳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주로 미트볼을 먹으러..🍝) 오늘은 이케아 강동점 오픈 이후 한 달간(4....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 고객은 어디로 움직일까? 교차방문 리포트 공개
뷰티에 집중된 올리브영, 생활용품 중심의 다이소, 패션 큐레이션 플랫폼 무신사. 서로 다른 카테고리와 타깃층을 가진 이 세 브랜드가 요즘 `올다무` 라는 이름으로 묶여 불리고 있습니다.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이 면세점 대신 이 세 곳을 쇼핑 코스로 찾는 일이 늘어나...
Z세대는 이런 마케팅을 원한다
아래 글은 2025년 4월 24일자로 발행된로플랫 뉴스레터 43호에 실린 글입니다. 요즘 마케터들 사이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 중 하나는 단연Z세대 입니다. 이들은 높은 구매력을 갖고 있음에도 전통적인 광고 방식에는 잘 반응하지 않죠. 하지만 어딘가에 꽂히면 놀라운 몰...
고물가 시대, 창고형 마트의 반격이 시작됐다!
아래 글은 2025년 4월 10일자로 발행된로플랫 뉴스레터 42호에 실린 글입니다. 불황이 길어지면서 소비자들의 지출 전략에도 뚜렷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가성비`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일반 마트보다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이 높은 창고형 마트가 주목받고 ...
옴니보어 시대, 마케터가 주목할 데이터
아래 글은 2025년 3월 27일자로 발행된 로플랫 뉴스레터 41호에 실린 글입니다. 2025년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옴니보어(Omnivore)라는 키워드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옴니보어는 라틴어로 모든 것을 먹는 자, 즉 무엇이든 먹는 사람, 잡식동물을 뜻하는데요. 최근에는 이 단...
유통 불황에도 다이소만 붐비는 이유 (데이터 有)
아래 글은 2025년 3월 14일자로 발행된 로플랫 뉴스레터 40호에 실린 글입니다.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유통업계가 흔들리고 있습니다.소비 심리는 얼어붙었고,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은 매출 부진과 매장 축소라는 위기를 겪고 있죠. 최근 홈플러스의 회생절차 신청은 대형...
O4O 모르면 마케팅 반만 하는 겁니다
아래 글은 2025년 2월 28일자로 발행된 로플랫 뉴스레터 39호에 실린 글입니다. 요즘 편의점 업계가 O4O 전략 에 집중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치열한 매출 경쟁 속에서 단순한 구매 공간을 넘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지면서 온라인과 오...
🔥 이게 로컬 힙이다! 서울 떠나 지방 축제 찾는 MZ, 데이터로 확인해보니
로플랫 도시브랜딩과 지역축제 리포트 (제작: 미리캔버스) 지방 도시는 인구 감소와 지역소멸이라는 큰 고민을 안고 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지자체가 도시브랜딩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도시브랜딩`이란 단순한 홍보를 넘어, 도시만의 개성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