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 제작 시 고려해야 할 카메라 앵글 종류
여러분은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배우에게 감정 이입해서 같이 울고 웃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경험은 바로 영상에 몰입하고 있을 때 나타나는 반응이죠.영상을 제작할 때 스토리, 배우의 연기, 음악 등 몰입을 돕는 다양한 요소들이 있지만, 촬영 구도도 시청자의 몰...
요즘 사랑 받는 AI 영상 사례와 특징 모음집.zip
여러분은 최근 유튜브 숏츠와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에 AI 영상의 비중이 눈에 띄게 늘었다는 것을 체감하고 계신가요? 저는 아주 많이 체감하고 있는데요. 기존에는 직접 제작한 그래픽 영상에 자연스럽게 목소리를 입히는 AI 보이스를 사용한 영상이 많았는데, 최근에...
대중의 관심을 받는 공공기관 홍보 영상의 비결
공공기관, 공기업 등의 공공 단체의 홍보영상은 영상 주목도, 흥미, 시청 후 반응이라는 일반 사기업의 광고/홍보영상 목표와는 달리 기관의 사업에 대해일반 대중이 이해하기 쉽게 정보를 제공하고 그 과정에서 신뢰감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 라고 할 수 있습니...
모션그래픽 영상을 제작해야 하는 이유 3가지
영상이라는 분야가 생소하다면 모션그래픽 이라는 단어가 낯설면서도 어디선가 들어본 것 같은데?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모션그래픽은 간단하게 움직임(Motion)과 그래픽(Graphics)가 합쳐진 단어 로 움직이는 그래픽을 말합니다. 우리가 접하는 영상 중 모션 그래픽 요소...
구성원의 몰입을 높여줄 기업 교육 영상 제작 TIP!
기업이 이윤을 얻기 위해 중요한 것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과 제품 개발이 먼저겠지만, 외부 고객만큼 신경써야 하는 존재가 있습니다. 바로내부 고객 입니다. 내부 고객은 기업의 구성원들인데요. 최근 많은 기업들이 구성원들의 온보딩, 각종 교육 등을 통해 업...
트렌디한 기업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방법 4가지
단순한 브랜드, 제품 홍보를 넘어 우리 회사 & 기업을 홍보하는 영상은 어떻게 제작하는 게 좋을까요? 기업 홍보 영상이라 하면 TV CF에서 보던 진지하면서 지루한 영상들을 떠올리기 쉬운데요. 시청 타겟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최근의 기업 홍보 영상 제작 사례들은 트렌...
요즘 뜨는 영상 콘텐츠 : 팟캐스트 붐은 온다.
전세계 최대 규모의 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에는 정말 다양한 타입의 영상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비디오콘 마케터인 저는 하루 시간대별로 시청하는 유튜브 영상이 다른데요. 아침에는 저와 비슷한 직장인들의 V-log 콘텐츠를 보면서 출근 준비를 하고, 출근길에는 영어 회화...
유튜브 셜록현준 영상 속 디테일
안녕하세요 비디오콘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셜록현준` 채널의 영상 속 디테일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유현준건축사사무소의 대표건축가이자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건축학부 교수로 재직 중인 유현준님이 운영하시는 유튜브 채널인데요, ...
3D 홍보 영상 제작, 우리 회사도 필요할까요? (feat. 3D 영상 종류)
3D 영상은 평면 촬영이나 2D 모션그래픽으로는 전달하기 어려운제품 내부 구조, 복잡한 공정, 추상적 서비스 흐름을 가상 3D 모델애니메이션시뮬레이션으로 `입체적`으로 보여 주는 영상 형식입니다. 때문에 고객이 3D 형식을 통해 사물을 보게 되면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
브랜드 인지도 상승 전략 : 소비자의 마음을 울리는 영상 광고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 시킬 수 있는 전략은 업종, 타겟, 시장 사황에 따라 여러가지가 될 수 있죠. 그 중 영상 광고를 제작하는 전략은 다른 수단보다 브랜드의 가치를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객에게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