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AI에게 말만 하면 쇼핑 끝, 퍼플렉시티와 페이팔 제휴 소식
퍼플렉시티(Perplexity)가 페이팔(PayPal)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에이전트 커머스(Agentic Commerce)시대를 연다 고 발표했습니다.이제는AI에서 원하는 상품의 조건을 말하고, AI가 직접 비교해 온 상품을 구매하게 되는 것입니다.이제 우리는 퍼플렉시티의 채팅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
대한항공 55주년 광고, 왜 아시아나 감성을 선택했을까?
2025년, 대한민국 항공 업계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이라는 거대한 변화의 물결 위에 올랐습니다. 오랜 시간 경쟁해 온 두 항공사의 만남은 기대와 우려를 동시에 낳으며, 소비자들은 새로운 시대의 개막을 주시하고 있습니다.이러한상황속에서대한항공이창립55...
패션을 입는 시대에서 맛보는 시대로, 진화하는 브랜드 카페
입는 것을 넘어 먹고 마시는 것으로 확장하는 브랜드의 감각적인 실험이 흥미롭습니다. 단순한 카페를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각 도시의 분위기와 문화에 맞춰 디자인된 브랜드 카페들은 색다른 재미를 ...
누가 종이 잡지 봐? 인스타그램 매거진의 시대
마케터에게 필수적인 SNS는 무엇일까요? 다양한 답변이 나오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이라고 답하리라 생각합니다. 사진을 통해 일상을 공유하던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은 이제 마케팅의 수단으로까지 발전했습니다. 수많은 마케팅 전략과 콘텐츠 사이, 제일 핫한 `...
마케팅에 진심인 당근, 이제는 숏폼 활용까지?!
혹시 당근이세요? 한때 단순한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출발했던 당근이 이제는 지역 생활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단2명 의 스타트업 창업자에서 시작해, 현재는 해외 진출까지 성공한 로컬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죠. 최근 당근은누적 가입자 수 4,000만 명 을 돌...
허거덩거덩스한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다양한 마케팅 레퍼런스 중에서도 특히 관심 가는 분야가 있나요?에디터는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마케팅 레퍼런스 를 특히 좋아하는데요~엔터 업계의 프로모션은컴백 활동별로 진행한 다는 특징을 중심으로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고 팬덤의 즉각적인 피드백 과 함께 성장...
[뉴스 콕] 화이트데이, 꾸미기와 팬덤 문화가 이끄는 소비 트렌드
3월 둘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화이트데이, 꾸미기와 팬덤 문화가 이끄는 소비 트렌드 📰OTT도 이제 요일 예능?넷플릭스, TV식 편성 도입 📰다이소도 당일 배송! 오늘배송 서비스 시작📰네이버, AI 추천N배송 강화! e커머스 경쟁 ...
감다살 신인 걸그룹 데뷔 프로모션 마케팅 (feat. 하투하, 키키)
`요즘 아이돌 데뷔가 트렌드인가? 싶을 정도로, 여러 기획사에서 연이어 신인 아이돌 그룹의 데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4년 이후 등장한 아이돌 그룹은 5세대로 분류되며, 이들의 데뷔 프로모션 방식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MZ 방구석 몰입러들을 사로잡은 이달의 콘텐츠
최근유튜브에서가장화제가된두가지유튜브콘텐츠가있지않나요?바로카더정원의 콘텐츠와찰스엔터의 ! 이 콘텐츠들은인급동1위 를 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방구석 몰입러인 에디타가 이 영상의 매력을 함께 알려드릴게요! 1 카더정원 최근 카더정원이 올린 ...
스티커 붙이고 키링 달고! Glimmer 트렌드로 진화하는 뷰티템
글로벌 트렌드 조사 기업 WGSN이 2024년 주요 소비자 마인드셋 키워드로 글리머(Glimmer)를 선정했습니다. 글리머는 심리치료사 뎁 다나(Deb Dana)가 사용한 개념으로, 트라우마를 유발하는 트리거(trigger)와 반대되는 개념입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극복하고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