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경쟁 병원 분석을 통해 예약률과 내원율 올린 사례
요즘 상담하기 정말 힘들어요. 예약률도 내원율도 계속 하락하고 있어요메디하이 CX팀은 OO병원 TM팀의 성과 하락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자 가장 먼저 운영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변화나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문제의 원인을 찾고자 고객 상담...
지난 12월, 병의원 이슈 - 메디하이 픽뉴스 : 12월
#의료개혁, #의개특위 01/ 의료계의 2025년 서울의 봄 가능해질까? 대통령 탄핵으로 의대 정원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이 난항에 빠졌습니다. 보건복지부는 기존 정책을 계속 추진하겠다는 입장이지만,정책 변경은 쉽지 않을 것 으 로 보입니다. 의료계는 대법원에 효력...
✅메디하이 픽뉴스 : 12월 첫번째
#혼합진료금지, #중증질환중심01/비급여로 매도되는 정형외과 `대학개원가 모두 진퇴양난` 개원가의 정형외과 분야는 비급여 의료행위에 대한 보험사의 심사 강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사경 진단 하 도수치료에 대한 심사가 강화될 예정 이며 이는 의...
병원 매출 올리는 마케팅 시스템, 어떻게 만들었을까?
메디하이는 병원 구성원의 고민을 분석하고 해결하며 자체적인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왔습니다. 병원 마케터와 디자이너의 업무 고민을 적극 반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마케팅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메디하이의 개발팀이 병원의 문제 해...
✅메디하이 픽뉴스 : 11월 두번째
#외국어의료광고 #지역특구01/ 의료관광 지역특구 내 `외국어 의료광고` 허용 추진 의료관광 지역특화발전특구에서 외국어로 된 의료광고를 허용하는 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었습니다. 기존 법은 외국인 환자를 대상으로 한 국내 광고를 제한했지만, 이번 개정안은 ...
✅메디하이 픽뉴스 : 11월 첫번째
#외국인의료관광, #미용성형01/코로나 당시 떠났던 피부과성형 외국인 의료 관광객 돌아왔다 코로나19 종식 후 외국인 고객 수가 급증하면서,한국을 찾는 외국인 의료 관광객이 피부과와 성형외과에 집중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3년 외국인 고객은 67만 명을 넘었으...
병원 데이터로 성과 높은 광고 카피 쓰는 법
병원 광고를 진행하는 분들은 카피의 중요성에 대해 이미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카피는 고객이 병원을 접하는 첫번째 메시지이자 매출까지 이어지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같은 내용이라도 카피를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 병원 마케팅 성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메디하이 픽뉴스 : 10월 두번째
#비급여보고 #의원급의무화 06/ 작년 9월 한달 병원급 이상 비급여 진료비 4221억원 2023년 9월 병원급 이상의 비급여 진료비가 4,221억 원에 달했으며, 정형외과와 도수치료가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실손보험과 연결된 과잉 진료 문제가 지적되면서 정부는 비급여 관리 강...
✅메디하이 픽뉴스 : 10월 첫번째
#네이버케어, #증상체크01/ 앞으로 네이버 AI가 병원 추천해 준다고? 네이버가 AI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네이버케어`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증상을 바탕으로 질환을 예측하고 인근 치과를 추천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제는광고 제휴를 맺은 의료기관이 먼...
AI를 통해 병원 콘텐츠 디자인 성과를 높인 실제 사례
며칠 만에 성과가 크게 올랐는데, 무슨 변화가 있었나요? 파트너 병원 원장님께서 물으셨습니다. 디자인만 바꿔도 병원 광고 성과가 개선될 수 있어요. 특히 이번에는 AI를 활용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메디하이는 이렇게 답하며, AI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