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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7월 첫번째
#주치의제, #일차의료강화 01/`주치의제`로 일차의료 강화될까의료계, 기대와 우려 공존 이재명 정부가 추진 중인 `맞춤형 주치의제` 에 대해 의료계는 일차의료 강화를 통한 의료비 절감과 환자 만족도 향상을 기대하면서도 구체적인 설계와 재정 지원 없이 시행될 경우 실...
병원 설문폼 바꾼 뒤 전환율 2배? 마케팅팀의 A/B 테스트
`어떻게 하면 우리 병원의 진심을 알아봐 주는 환자분들을 더 많이 만날 수 있을까요?` 혹시 이런 고민, 하고 계시지 않으셨나요? 비싼 돈 들여 광고를 해도, 막상 문의나 예약까지 이어지지 않아 답답하셨을 거예요. 저희 메디하이 마케팅팀도 예전에 똑같은 고민에 부딪힌...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6월 두번째
01/`낮은 수가 퇴출` 근거 쌓는다의료비용분석 조사 확대 보건복지부는낮은 수가 항목에 대한 보상을 강화 하고자 의료비용분석 조사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수가의 과학적 조정 근거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내년 4차 상대가치 개편을 위한 조사 대상 기관은 기...
랜딩페이지 구조 개선으로 문의 전환율 169% 올린 실제사례
`광고비는 꾸준히 집행하고 있고, 콘텐츠 품질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데 왜 문의 전환율이 정체되는 걸까요?` 병원 운영 중 마케팅 담당자분들이 자주 고민하시는 부분입니다. 지난 메디하이 스토리에서는 콘텐츠를 통해 병원 광고 성과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 6월 첫번째
01/2026년 수가협상 결과, 7개유형 모두 체결 2026년도 요양급여비용 수가협상이 2018년 이후 처음으로 7개 유형 모두 타결됐으며,평균 환산지수 인상률은 1.93%로 결정 됐습니다. 유형별 인상률은 병원과 치과 2.0%, 의원 1.7%, 한의 1.9%, 약국 3.3%, 조산원 6.0%, 보건기관 2.7%입니다. 0...
병원 랜딩페이지 디자인 A/B테스트로 전환율 3배 올린 사례
처음에는 좋은 성과를 내던 랜딩페이지가 어느 순간부터 점점 효과가 떨어지는 경험, 아마 많은 병원 마케팅 담당자분들이 겪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메디하이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처음에는 전환율이 잘 나오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성과가 하락했고, 이를 만회...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 4월 두번째
01/과다의료위원회 추진 논란 개원가 발끈 `의사-환자 갈등 조장` 국민건강보험공단이과다의료이용심의위원회 구성을 추진하며 의료계에 위원 추천을 요청 하자, 의료계는 이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해당 위원회는 외래 진료 본인 부담률 차등 적용에서 예외 기준을 ...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 4월 첫번째
01/6월 3일 조기대선 확정의료계 `의료개혁` 중단 강풍분다 조기 대선이 오는 6월 3일로 확정된 가운데,의료계는 이를 계기로 의정갈등 해소와 의료 정상화를 촉구 하고 있습니다. 정치권은 적정 의료인력 기준 제도화를 위한 토론회를 열어 법제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으며, ...
고객 여정에 따른 병원 브랜드 전략
최근 고객들은 단순히 광고만 보고 병원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고객은 병원의 브랜드와 이미지, 경험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병원을 선택합니다. 그만큼 병원 브랜드 전략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입니다.그렇다면 병원의 브랜드 전략의 목표는 무엇일까요?과거처럼 병원을 ...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 3월 두번째
01/ 4월 14일부터 상반기 비급여 자료 제출 시작 모든 치과 병의원은4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상반기 비급여 보고 자료를 제출 해야 합니다. 대상은 3월 진료분이며, 행위치료재료제증명수수료 등 160개 항목이 포함됩니다. 미제출 또는 허위 보고 시 최대 200만 원의 과태료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