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충주시 유튜브가 성공한 이유! 딱 5개로 요약하기
안녕하세요. 콘텐츠로 브랜딩/마케팅하는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유튜브는 왜 성공했을까요?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유튜브스러운 기획력입니다. 유튜브스러운 기획력을 좀 더 풀어서 이야기해 볼까요? 유튜브를 많이 보는 시청자들에게 익숙한 트렌드와 코드를 적극 ...
일콘일메의 법칙? 대박을 부르는 마케팅의 비밀
안녕하세요. 콘텐츠로 브랜딩/마케팅하는 선우의성입니다. 상무님 이번에 00 채널과 브랜디드 콘텐츠를 협업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업은 비용도 많이 들어가니까, 우리 기업의 긍정적인 브랜딩, 신상품의 장점 강조, 실제 판매 연결까지 잘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해 주세...
콘텐츠를 콘텐츠로 마케팅하면? 이보다 좋을 수 없다?!
안녕하세요. 콘텐츠로 브랜딩/마케팅하는 선우의성입니다. 콘텐츠를 유튜브에서 마케팅할 때 어떤 채널들과 협업을 해야 대박이 날까요? 결론적으로 콘텐츠를 유튜브에서 마케팅할 때 가장 결이 맞는 채널은 스케치 코미디, 웹드라마, B급 애니 등 스토리에 기반을 둔 채...
자동차 회사가 뚜벅이 캐릭터를 만든 이유
안녕하세요. 콘텐츠로 브랜딩/마케팅하는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마케팅에도 초개인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이미 아마존 등 이커머스에는 바람이라는 표현이 적합하지 않을 만큼 일상적으로 데이터에 기반한 초개인화 서비스를 통한 마케팅과 판매 전략을 수행하...
이런 기업 유튜브 채널만이 살아남는다?
안녕하세요. 콘텐츠로 브랜딩/마케팅하는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앞으로 어떤 기업 유튜브 채널의 미래가 밝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강연장에서 한 기업의 콘텐츠 마케터에게 질문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저 없이 대답했습니다. 앞으로 명확한 한 줄 정체성을 갖...
대놓고 광고도 하고 조회수도 대박 나는 기획이 있다?
안녕하세요. 콘텐츠로 브랜딩/마케팅하는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콘텐츠 마케터는 고민이 많습니다. 적지 않은 예산을 들인 브랜디드 콘텐츠를 기획, 협업할 때 다양한 생각들이 머리를 스칠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브랜드와 상품의 주요 마케팅 포인트를 영상 속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