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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인턴 필독! 실무자가 직접 써보고 추천하는 구원자 AI툴
요즘 인턴 하면서 진짜 많이 느끼는 건데요, 마케팅 업무가 생각보다 훨씬 디테일하고 반복적인 일이 많더라고요. 광고 이미지 만들고, 영상 자르고, 문구 짜고 처음엔 이걸 내가 다 해야 해? 싶었는데, 요즘은 AI 툴 덕분에 진짜 살고 있어요. 물론 완벽하게 해주진 않지만, ...
구글은 왜 젠틀몬스터에 투자했을까?
스마트 안경의 시대, 마케터가 주목해야 5가지 신호 2024년 6월, 구글이 국내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에 약 1,450억 원(1억 달러)을 투자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단순한 재무 투자일까요? 아니면 다가올 미래 시장을 준비한 일종의 포석일까요? 이번 투자는구글이 다...
스토리와 세계관을 곁들인 최신 광고 CF 레퍼런스 모음.zip (feat. 육수커플, 지붕뚫고 하이킥)
유튜브 프리미엄구독하시나요?에디터는 한때 자주 사용하는 모든 앱에 광고 제거 팩을 구매할 정도로 광고를 불편한 존재로 생각했는데요.하지만 에디터&마케터가 되면서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해지했어요.인기 있고 잘 만든 광고를 팔로우 하고, 그 속에서 다양한인...
[뉴스콕] 이커머스, 상반기 최대 쇼핑 대전 여름 블프로 맞붙는다
6월 넷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그시절감성그대로 시공 초월 레트로마케팅으로세대공감노린다📰일하는 노인, 쉬는 청년? 韓 노동시장 뒤바뀐 곡선📰 이커머스, 상반기 최대 쇼핑 대전 `여름 블프`로 맞붙는다📰오르는넷플,버...
요즘 너무 잘해서 말문이 텈! 밈잘알 써브웨이너 재능있어 계속해!
5월의어느멋진날,광줍이DM창으로날아온메시지하나 (자유로운의견언제든환영입니다!💛)안그래도써브웨이광고가너무재밌어서 친구들에게공유하고,회사에공유하기도했는데요.캠페인담당해주신애드쿠아CD님리뷰도고민해보았지만 인상깊게봤던캠페인을샅샅이리뷰하고...
상품만 가져오세요, 전 세계로 뿌려드립니다 Go global with 무신사
사진제공 = 무신사 무신사가 지난 10일 ~ 11일 양일 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에서 `2025 무신사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습니다. K-패션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전략과 비전을 최초로 공개하며 국내 외 패션 브랜드와 파트너 기업, 투자사에게 큰 호응을 얻...
텍스트 힙의 시대, 민음사는 어떻게 힙한 출판사가 되었을까?
요즘 Z세대 사이에서는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이 힙하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어요. 텍스트 힙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을 정도죠. 젊은 세대는 자신의 독서 루틴이나 책 추천 콘텐츠를 만들고, 독서 자체를 하나의 취향으로 공유해요. 실제로 20대의 독서율도 점차 증가하는 추...
요즘 도시 브랜딩, 드라마가 합니다: 미지의 서울
혹시 드라마의 한 장면으로 인해서 익숙하던 도시의 골목이 전혀 다르게 보인 경험이 있으신가요? 무심코 지나치던 거리가 누군가에게 설렘이 머물렀던 장소로, 밋밋했던 야경이 애틋한 약속의 배경으로 바뀌는 경험, 우리는 때때로 그런 감정의 기억을 통해 도시를 다시 ...
남자도 당당하게 갈 수 있는 올리브영 맨즈에딧 방문기
남성 여러분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남성 여러분, 우리 항상 올리브영에 가면 주변을 서성대다 원하는 제품 못 써보고 후다닥 물건만 사서 나오곤 했었잖아요. 올리브영이 드디어! 이런 남성분들의 불편함에 집중해 남성 전용 매장을 열었답니다. (남성이지만) 코덕인 ...
AI는 거들뿐! 호평을 받았던 최신 생성형 AI 활용 사례 3
알고리즘이 알아서 콘텐츠를 추천해 주고, 한 시간 만에 광고 영상이 뚝딱 만들어지는 요즘. AI는 이제 없어선 안 될 동료가 되었죠. 특히, 생성형 AI 같은 경우 직장인 10명 중 9명이 사용하고 있을 만큼 보편화되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요즘은 AI로 광고를 만들었다는 `사실` ...
옷 입기 멈춰! 옷 대신 기술을 입는 요즘 패션테크 마케팅
요즘 패션 브랜드들, 옷만 잘 만드는 걸로는 부족하대요. AI에 AR에 디지털 옷까지? 처음엔 좀 낯설었는데, 지금은 당연해졌죠. 온라인 쇼핑몰에서 내 얼굴에 옷을 입혀보고, 매장에선 거울 대신 AR 화면 앞에서 포즈 취하고, 심지어 디자이너 대신 AI가 디자인한다는 브랜드도...
[뉴스콕] 컵빙수 열풍에 매장 비명 품절 대란알바생 제발 그만 시켜주세요
6월 셋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컵빙수열풍에매장비명품절대란알바생`제발그만시켜주세요`📰성인음료섭취1위아메리카노,한국인의연료?커피사랑수치로증명됐다📰 인스타 계정, 해킹인가 오류인가 정지 논란에 이용자 분노📰...
정서불안 김햄찌가 보여준 초고속 성장, 마케터가 주목해야할 포인트는?
2025년, 유튜브 숏폼 시장은 양산형 AI 숏츠가 점령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파괴적인 속도로 성장하는 채널이 있습니다. 바로 햄스터가 주인공인 채널 정서불안 김햄찌인데요. 출처 = 정서불안 김햄찌 유튜브 AI로 만든 햄스터 캐...
대중보단 팬, 닥터페퍼는 왜 다르게 파는 전략을 택했을까?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하며 시작된 음료 전쟁! 그 사이 유난히 눈에 띄는 브랜드가 있어요. 바로 독특한 체리맛의 닥터페퍼입니다. 기존 시장의 빈틈을 집요하게 파고들며 존재감을 키우고 있어요. 140년 전통을 이어온 닥터페퍼는 2024년 미국 탄산 시장에서 코카콜라에 이어...
제로클릭 검색 시대, 마케터들에게 찾아온 변화와 대응법은?
최근 마케팅 업계에서 가장 많이 들리는 키워드가 뭘까요? 바로 제로클릭 검색(Zero-Click Search)입니다. 검색엔진에서 뭔가를 검색했는데, 웹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가지 않고도 궁금증이 해결된다면? 검색자 입장에서 너무나 편리하겠죠. 그리고 이제는 이런 상황이 너무나 ...
항공사는 왜 굿즈에 진심일까?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는 새로운 전략
열쇠고리나 모형 비행기처럼 기념품에 머물렀던 항공사 굿즈가 이제는 고객과 소통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제품 판매의 범주를 넘어 소비자와 감정적으로 연결되려는 시도이자, 브랜드를 콘텐츠화해 팬덤을 형성하고 관계를 확장하...
투썸 케이크, 왜 핫하면서도 논란인가?
카페에서 음료만 즐기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요즘은 화려한 디저트를 즐기기 위해 카페를 찾는 사람이 많아졌죠. 그중에서도 투썸플레이스(이하 투썸)는 이제 커피보다 케이크로 더 유명해진 브랜드입니다. 케이크 맛집이라는 새로운 타이틀로, 화려한 비주얼과 감각적인 ...
이효리도 컬리 쓴대! 컬리의 10년 브랜딩, 핵심만 살펴보기!
역대컬리광고돌아보기🔍 당시새벽배송이라는차별화된물류전략으로 국내유통업체중초고속성장을한컬리 벌써서비스를오픈한지10주년이되었다니..!이번달에새롭게런칭한따끈따끈한캠페인과 더불어컬리의캠페인히스토리궁금하지않나요? 인지도쌓기부터브랜드호감도...
자라(ZARA)가 서울 중심에 돌담을 쌓은 이유 (feat. 자카페)
명동 한복판에서 수정과라떼를 마시며 옷을 구경하는 상상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마치 내 집 옷방을 거니는 것처럼 편안한 자라(ZARA) 매장 안, 전통 돌담을 연상시키는 공간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요. 최근 리뉴얼한 자라(ZARA) 명동 눈스퀘어점과 그 안에 들...
책으로 전시를 연다고? 종이를 찢고 나온 책 마케팅 5
여전히 핫한 트렌드 중 하나죠? 바로, 텍스트힙입니다. 한때 반짝하고 사라질 것이란 예측도 있었지만,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 열기는 식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책을 단순히 `읽는` 것이 아닌 책을 둘러싼 경험, 공간, 취향, 감성이 요즘 MZ세대의 욕망과 잘 맞아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