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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서불안 김햄찌가 보여준 초고속 성장, 마케터가 주목해야할 포인트는?
2025년, 유튜브 숏폼 시장은 양산형 AI 숏츠가 점령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파괴적인 속도로 성장하는 채널이 있습니다. 바로 햄스터가 주인공인 채널 정서불안 김햄찌인데요. 출처 = 정서불안 김햄찌 유튜브 AI로 만든 햄스터 캐릭...
대중보단 팬, 닥터페퍼는 왜 다르게 파는 전략을 택했을까?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하며 시작된 음료 전쟁! 그 사이 유난히 눈에 띄는 브랜드가 있어요. 바로 독특한 체리맛의 닥터페퍼입니다. 기존 시장의 빈틈을 집요하게 파고들며 존재감을 키우고 있어요. 140년 전통을 이어온 닥터페퍼는 2024년 미국 탄산 시장에서 코카콜라에 이어...
제로클릭 검색 시대, 마케터들에게 찾아온 변화와 대응법은?
최근 마케팅 업계에서 가장 많이 들리는 키워드가 뭘까요? 바로 제로클릭 검색(Zero-Click Search)입니다. 검색엔진에서 뭔가를 검색했는데, 웹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가지 않고도 궁금증이 해결된다면? 검색자 입장에서 너무나 편리하겠죠. 그리고 이제는 이런 상황이 너무나 ...
항공사는 왜 굿즈에 진심일까?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는 새로운 전략
열쇠고리나 모형 비행기처럼 기념품에 머물렀던 항공사 굿즈가 이제는 고객과 소통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제품 판매의 범주를 넘어 소비자와 감정적으로 연결되려는 시도이자, 브랜드를 콘텐츠화해 팬덤을 형성하고 관계를 확장하...
투썸 케이크, 왜 핫하면서도 논란인가?
카페에서 음료만 즐기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요즘은 화려한 디저트를 즐기기 위해 카페를 찾는 사람이 많아졌죠. 그중에서도 투썸플레이스(이하 투썸)는 이제 커피보다 케이크로 더 유명해진 브랜드입니다. 케이크 맛집이라는 새로운 타이틀로, 화려한 비주얼과 감각적인 ...
이효리도 컬리 쓴대! 컬리의 10년 브랜딩, 핵심만 살펴보기!
역대컬리광고돌아보기🔍 당시새벽배송이라는차별화된물류전략으로 국내유통업체중초고속성장을한컬리 벌써서비스를오픈한지10주년이되었다니..!이번달에새롭게런칭한따끈따끈한캠페인과 더불어컬리의캠페인히스토리궁금하지않나요? 인지도쌓기부터브랜드호감도...
자라(ZARA)가 서울 중심에 돌담을 쌓은 이유 (feat. 자카페)
명동 한복판에서 수정과라떼를 마시며 옷을 구경하는 상상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마치 내 집 옷방을 거니는 것처럼 편안한 자라(ZARA) 매장 안, 전통 돌담을 연상시키는 공간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요. 최근 리뉴얼한 자라(ZARA) 명동 눈스퀘어점과 그 안에 들...
책으로 전시를 연다고? 종이를 찢고 나온 책 마케팅 5
여전히 핫한 트렌드 중 하나죠? 바로, 텍스트힙입니다. 한때 반짝하고 사라질 것이란 예측도 있었지만,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 열기는 식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책을 단순히 `읽는` 것이 아닌 책을 둘러싼 경험, 공간, 취향, 감성이 요즘 MZ세대의 욕망과 잘 맞아떨어...
유튜브X올리브영 제휴, 뷰티 마케터들에게 찾아온 변화는?
출처 = 올리브영 올리브영이 5월 28일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에 합류했다고 발표했어요. 이에 따라 크리에이터들은 다음날부터 올리브영 제품을 영상 콘텐츠에 직접 태그해서 소개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올리브영에 입점한 브랜드라면 별도 제휴 없이도 유튜브 영상을 ...
마케터 AI 어디까지 써봤니?, 마케팅을 도와주는 AI툴 5가지 추천!
AI를 활용하는 마케터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대로만 활용하면 기획카피비주얼영상까지 알잘딱깔센하게 도와주는 든든한 신입이죠. 실무에서 바로 써먹기 좋은 AI 툴 5종을 분야별로 쏙쏙 뽑아 소개합니다. 1 감성적인 글쓰기 : Claude(클로드) 출처 : 클로드 Claude(...
고능한 기획을 곁들인 엔터 프로모 레퍼런스 모음.zip (feat. 리브랜딩, ARS, 굿즈)
두근두근!에디터의 심장 떨리는 소리 들리시나요? K-POP덕후이자 마케터인 에디터는 요즘 아이돌 컴백 프로모 레퍼런스 수집하느라 너무 행복하답니다~(1)이전에 (2)전달했던 (3)아티클 을 통해서도 다양한 케이팝 프로모를 소개했지만,케이팝 성수기 시즌이 돌아온 요즘은 ...
토스 너 금융회사 아니였어? 그런데 이젠 이것까지?
간단한 모바일 송금 앱으로 시작했던 토스. 그러나 지금은 대부분의 국민이 쓰는 종합 금융 플랫폼이 됐죠.최근, 토스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말합니다.토스가... 음악까지 해? 사실 금융이란 단어에서 딱딱하고 보수적인 이미지부터 떠오르...
세계관을 그대로! 엔터테인먼트 업계 굿즈 프로모션 모음.zip
뻔한 포스터, 엽서는 이제 그만! 요즘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업계에서는 굿즈를 이렇게 만들어요. 흔한 기념품, 판촉물은 금방 잊히기 십상이죠. 굿즈는 그 자체로 또 하나의 즐길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스크린 속 명장면이 제품이 되고, 주인공이 쓰던 물건은 우리 집 거...
AI, 이제는 마케팅에 들이닥치다?
요즘 마케팅에서 AI라는 단어, 진짜 안 들어가는 데가 없죠? 근데 이제는 그냥 AI 쓴다고 와, 신기하다! 할 시대는 지난 것 같아요. 오히려 너무 흔해져서, 그래서 뭐가 다른데? 하는 반응도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AI를 그냥 활용하는 걸 넘어 아예 AI를 비틀거나...
커머스의 새로운 고리, 숏폼(feat. 네이버 클립, 틱톡)
평소 숏폼을 보다가 저 제품이 뭔지 궁금하신 적 있으시죠?의류,식품 등 다양한 제품이 숏폼 영상을 타고 노출되고 있는데요.앞으로 이 상품들을 영상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지난주 발표된 소식인데요.네이버와 틱톡이 각각 다른 전략으로 크리에이터-커머스 ...
솔직히 이 광고 다 알잖아요? 전지현, 김연아, 한가인 삼성 어벤져스 어셈블!
원투쓰리포~버블버블~ 씽씽불어라~씽씽하우젠~ 먹고,살고,사랑하고 카피만봐도CM송이머리속에울리고 추억소환하는세탁기,에어컨,냉장고광고들!다들기억하시죠?그런데삼성이한가인,김연아,전지현 이레전드광고모델세명을모두다시소환해2025 BESPOKE AI광고를공개했습니다...
마케터들이 주목해야 할 구글 I/O 2025 내용 몇가지
현지시각5월20일, 구글이 구글I/O 2025 컨퍼런스를개최했습니다.지배적인 검색엔진인 덕분에 구글 정책 변화는 마케터의 업무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요.다양한 기술 변화 중 마케터들이 주목해야 할 만한 내용들만 모아 왔습니다. 출처=구글 1 AI검색 모드 현재 구글은 특정...
무해하고 다정한 콘텐츠가 살아남는다, 요새 뜨는 콘텐츠&광고 트렌드
2025 트렌드 코리아에서 주목한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무해력입니다 .무해하다는 건 자극적이지 않다는 뜻을 넘어, 조용히 위로하고 잔잔한 다정함을 전하는 콘텐츠의 특징이죠. 요즘 MZ세대는 이 다정함을 성격이 아니라 능력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있어요. 친절한 말투, 섬...
내 링크로 인스타그램 가입하면 돈을 준다? 추천 수익모델 테스트 중
인스타그램이 플랫폼 사용자 확장을 위한 새로운 크리에이터 수익 모델을 조용히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비즈니스인사이더가 밝혔습니다. Instagram is offering creators up to $20,000 to bring people to the app Instagram is testing a limited-time monetization program called `Referrals` in the US. www....
유튜브, AI 기반으로 가장 효과좋은 광고 위치 찾아내는 피크 포인트 발표
유튜브가 최근 연례 브랜드캐스트(Brandcast)행사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광고 기능4가지를 발표했습니다.이번에 발표된 기능들은 광고주와 시청자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데요.특히 구글의 제미나이(Gemini) AI를 활용한`피크 포인트(Peak Points)`기능이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