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브랜드 다들 알죠? 베리시가 유명해진 이유
어느 순간 광줍이의 알고리즘을 장악한 반박불가 트렌디한 브랜드 중 하나! 바로 베리시(Verish).최근엔 정호연, 돌고래유괴단과 진행한 캠페인도 화제였죠?무려 3년 만에 연매출 300억을 달성했을 정도로무서운 성장세의 베리시.마침 베리시 런칭 때부터 관심 있게 지켜봐 ...
[뉴스콕] 해외가 먼저 반응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여는 K콘텐츠 새 길
7월 첫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교촌배민, 업계 판 흔든다 초유의 `파격 동맹` 발표📰해외가먼저반응했다!케이팝데몬헌터스가여는K콘텐츠새길📰 기후가 변수? 이젠 매출 무기! 유통가 장마 마케팅 열전📰네이버는정보찾기,카카...
단돈 2,000달러, 스타 감독 등극생성형 AI가 만든 광고의 미래
PJ 아케투로, 그리고 광고 제작 환경의 대전환 2025년 6월, 광고업계의 시선을 사로잡은 영상 하나가 있었다. 출처 = PJ Ace 스포츠 베팅 브랜드의 캠페인 영상이었다. 강한 몰입감을 주는 내레이션과 음악, 마치 실제 경기 장면 같은 비주얼이 인상적이었다. 하지만 이 영상...
요즘 핫한 엔터 프로모 레퍼런스 보면 궁전으로 갈 수도 있어 (feat, 에스파, 아일릿, 하츠투하츠, 올데이 프로젝트)
지난번 소개했던K-POP 레퍼런스 모음 아티클 기억하시나요?케이팝 성수기인 여름 컴백 시즌을 맞아, 레퍼런스 모음 시즌2로 돌아왔어요.이번엔마케팅 인사이트뿐 아니라, 케이팝 관련 트렌드와 이슈, 그리고 더 다양한 레퍼런스 를 담아보았습니다~ 웹사이트 운영, 인이어 ...
뜨겁게 떠오르는 소셜 사우나 - MZ세대가 술집 대신 사우나를 찾는 이유
사우나 가본 게 언제인지, 기억도 잘 안 나요. 그런데 요즘 해외에선 사우나가 하나의 놀이 문화가 되고 있어요. 낯선 사람과 인생 얘기를 나누기도 하고, 술집 대신 사우나를 가자고 먼저 제안하는 젊은 세대도 늘고 있죠!실제로 영국에서는 2023년 45개에 불과했던 소셜 사...
취향 있는 하루를 위한 공간 탐방 (feat. 서울 한남동)
바쁘고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도 취향은 잠들지 않죠. 쇼핑은 단순히 `사는 일`이 아닌, 내 일상을 리프레시하는 감각적인 행위가 되었고요, 브랜드들도 이제 제품보다 더 섬세한 경험을 설계합니다. 이 변화에 진심인 공간들이 서울 한남동에 모였는데요. 나만의 취향을 찾...
에스파 티저로도 쓰인 비리얼! 이것 뭐에요~?
최근 에스파의 신곡 티저 이미지에 낯선 앱이 포착됐습니다. 흡사 인스타 디엠 같지만 인스타도 틱톡도 아닌 그것. 바로 Z세대 사이에서 다시 불붙고 있는 앱, 비리얼(BeReal)입니다. 비리얼이 뭐길래 아이돌 티저까지 장식해? 궁금해진다면 지금부터 에디터와 함께 파헤쳐...
마케팅 인턴 필독! 실무자가 직접 써보고 추천하는 구원자 AI툴
요즘 인턴 하면서 진짜 많이 느끼는 건데요, 마케팅 업무가 생각보다 훨씬 디테일하고 반복적인 일이 많더라고요. 광고 이미지 만들고, 영상 자르고, 문구 짜고 처음엔 이걸 내가 다 해야 해? 싶었는데, 요즘은 AI 툴 덕분에 진짜 살고 있어요. 물론 완벽하게 해주진 않지만, ...
구글은 왜 젠틀몬스터에 투자했을까?
스마트 안경의 시대, 마케터가 주목해야 5가지 신호 2024년 6월, 구글이 국내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에 약 1,450억 원(1억 달러)을 투자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단순한 재무 투자일까요? 아니면 다가올 미래 시장을 준비한 일종의 포석일까요? 이번 투자는구글이 다...
스토리와 세계관을 곁들인 최신 광고 CF 레퍼런스 모음.zip (feat. 육수커플, 지붕뚫고 하이킥)
유튜브 프리미엄구독하시나요?에디터는 한때 자주 사용하는 모든 앱에 광고 제거 팩을 구매할 정도로 광고를 불편한 존재로 생각했는데요.하지만 에디터&마케터가 되면서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해지했어요.인기 있고 잘 만든 광고를 팔로우 하고, 그 속에서 다양한인...
[뉴스콕] 이커머스, 상반기 최대 쇼핑 대전 여름 블프로 맞붙는다
6월 넷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그시절감성그대로 시공 초월 레트로마케팅으로세대공감노린다📰일하는 노인, 쉬는 청년? 韓 노동시장 뒤바뀐 곡선📰 이커머스, 상반기 최대 쇼핑 대전 `여름 블프`로 맞붙는다📰오르는넷플,버...
요즘 너무 잘해서 말문이 텈! 밈잘알 써브웨이너 재능있어 계속해!
5월의어느멋진날,광줍이DM창으로날아온메시지하나 (자유로운의견언제든환영입니다!💛)안그래도써브웨이광고가너무재밌어서 친구들에게공유하고,회사에공유하기도했는데요.캠페인담당해주신애드쿠아CD님리뷰도고민해보았지만 인상깊게봤던캠페인을샅샅이리뷰하고...
상품만 가져오세요, 전 세계로 뿌려드립니다 Go global with 무신사
사진제공 = 무신사 무신사가 지난 10일 ~ 11일 양일 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에서 `2025 무신사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습니다. K-패션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전략과 비전을 최초로 공개하며 국내 외 패션 브랜드와 파트너 기업, 투자사에게 큰 호응을 얻...
텍스트 힙의 시대, 민음사는 어떻게 힙한 출판사가 되었을까?
요즘 Z세대 사이에서는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이 힙하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어요. 텍스트 힙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을 정도죠. 젊은 세대는 자신의 독서 루틴이나 책 추천 콘텐츠를 만들고, 독서 자체를 하나의 취향으로 공유해요. 실제로 20대의 독서율도 점차 증가하는 추...
요즘 도시 브랜딩, 드라마가 합니다: 미지의 서울
혹시 드라마의 한 장면으로 인해서 익숙하던 도시의 골목이 전혀 다르게 보인 경험이 있으신가요? 무심코 지나치던 거리가 누군가에게 설렘이 머물렀던 장소로, 밋밋했던 야경이 애틋한 약속의 배경으로 바뀌는 경험, 우리는 때때로 그런 감정의 기억을 통해 도시를 다시 ...
남자도 당당하게 갈 수 있는 올리브영 맨즈에딧 방문기
남성 여러분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남성 여러분, 우리 항상 올리브영에 가면 주변을 서성대다 원하는 제품 못 써보고 후다닥 물건만 사서 나오곤 했었잖아요. 올리브영이 드디어! 이런 남성분들의 불편함에 집중해 남성 전용 매장을 열었답니다. (남성이지만) 코덕인 ...
AI는 거들뿐! 호평을 받았던 최신 생성형 AI 활용 사례 3
알고리즘이 알아서 콘텐츠를 추천해 주고, 한 시간 만에 광고 영상이 뚝딱 만들어지는 요즘. AI는 이제 없어선 안 될 동료가 되었죠. 특히, 생성형 AI 같은 경우 직장인 10명 중 9명이 사용하고 있을 만큼 보편화되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요즘은 AI로 광고를 만들었다는 `사실` ...
옷 입기 멈춰! 옷 대신 기술을 입는 요즘 패션테크 마케팅
요즘 패션 브랜드들, 옷만 잘 만드는 걸로는 부족하대요. AI에 AR에 디지털 옷까지? 처음엔 좀 낯설었는데, 지금은 당연해졌죠. 온라인 쇼핑몰에서 내 얼굴에 옷을 입혀보고, 매장에선 거울 대신 AR 화면 앞에서 포즈 취하고, 심지어 디자이너 대신 AI가 디자인한다는 브랜드도...
[뉴스콕] 컵빙수 열풍에 매장 비명 품절 대란알바생 제발 그만 시켜주세요
6월 셋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컵빙수열풍에매장비명품절대란알바생`제발그만시켜주세요`📰성인음료섭취1위아메리카노,한국인의연료?커피사랑수치로증명됐다📰 인스타 계정, 해킹인가 오류인가 정지 논란에 이용자 분노📰...
정서불안 김햄찌가 보여준 초고속 성장, 마케터가 주목해야할 포인트는?
2025년, 유튜브 숏폼 시장은 양산형 AI 숏츠가 점령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파괴적인 속도로 성장하는 채널이 있습니다. 바로 햄스터가 주인공인 채널 정서불안 김햄찌인데요. 출처 = 정서불안 김햄찌 유튜브 AI로 만든 햄스터 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