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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 구조 개선으로 문의 전환율 169% 올린 실제사례
`광고비는 꾸준히 집행하고 있고, 콘텐츠 품질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데 왜 문의 전환율이 정체되는 걸까요?` 병원 운영 중 마케팅 담당자분들이 자주 고민하시는 부분입니다. 지난 메디하이 스토리에서는 콘텐츠를 통해 병원 광고 성과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 6월 첫번째
01/2026년 수가협상 결과, 7개유형 모두 체결 2026년도 요양급여비용 수가협상이 2018년 이후 처음으로 7개 유형 모두 타결됐으며,평균 환산지수 인상률은 1.93%로 결정 됐습니다. 유형별 인상률은 병원과 치과 2.0%, 의원 1.7%, 한의 1.9%, 약국 3.3%, 조산원 6.0%, 보건기관 2.7%입니다. 02...
병원 랜딩페이지 디자인 A/B테스트로 전환율 3배 올린 사례
처음에는 좋은 성과를 내던 랜딩페이지가 어느 순간부터 점점 효과가 떨어지는 경험, 아마 많은 병원 마케팅 담당자분들이 겪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메디하이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처음에는 전환율이 잘 나오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성과가 하락했고, 이를 만회...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 4월 두번째
01/과다의료위원회 추진 논란 개원가 발끈 `의사-환자 갈등 조장` 국민건강보험공단이과다의료이용심의위원회 구성을 추진하며 의료계에 위원 추천을 요청 하자, 의료계는 이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해당 위원회는 외래 진료 본인 부담률 차등 적용에서 예외 기준을 ...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 4월 첫번째
01/6월 3일 조기대선 확정의료계 `의료개혁` 중단 강풍분다 조기 대선이 오는 6월 3일로 확정된 가운데,의료계는 이를 계기로 의정갈등 해소와 의료 정상화를 촉구 하고 있습니다. 정치권은 적정 의료인력 기준 제도화를 위한 토론회를 열어 법제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으며, ...
고객 여정에 따른 병원 브랜드 전략
최근 고객들은 단순히 광고만 보고 병원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고객은 병원의 브랜드와 이미지, 경험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병원을 선택합니다. 그만큼 병원 브랜드 전략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입니다.그렇다면 병원의 브랜드 전략의 목표는 무엇일까요?과거처럼 병원을 ...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 3월 두번째
01/ 4월 14일부터 상반기 비급여 자료 제출 시작 모든 치과 병의원은4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상반기 비급여 보고 자료를 제출 해야 합니다. 대상은 3월 진료분이며, 행위치료재료제증명수수료 등 160개 항목이 포함됩니다. 미제출 또는 허위 보고 시 최대 200만 원의 과태료가 ...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 3월 첫번째
01/ `한의사도 엑스레이 사용하겠다`한의사협, 공식 선언 대한한의사협회는법원의 X-ray 사용 적법 판결을 근거로 한의사의 공식 사용을 선언 하고, 진단용 방사선 안전관리책임자 자격 기준에 한의사를 포함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현행 규정상 한의원의 X-ray 설치운...
10년 간의 시행착오를 통해 깨달은 병원 성장 공식
광고만으로 병원이 성장할 수 있을까? 지난 10년 동안 메디하이는 병원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단순한 마케팅만으로는 병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어렵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병원이 꾸준히 성장하려면...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 2월 두번째
01/ 의사 면허 따고 `10년 의무복무` 지역의사제 법안 발의 지난해부터 최근까지 논의 중인 4건의 법안 모두 `지역의사제`를 도입해 지역 간 의료인력 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자는 취지에서 발의되었습니다.지역의사제는 비수도권이나 의료취약지에서 일정 기간 의료활...
✅의료계 뉴스-메디하이 픽뉴스 : 2월 첫째주
01/ `비급여 퇴출` 의료기술재평가 제도화 전망 정부가 의료기술 재평가 제도를 공식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예산도 늘릴 계획입니다. 의료기술재평가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정의된 것으로, 신의료기술평가 이후 기존의료기술로 판명된 모든 의료기술에 대한 사...
예약가치를 활용한 병원 마케팅 최적화 전략
대다수의 병원 원장님들과 마케팅 담당자분들은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 유입경로를 최적화 하는 방법을 쓰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 때, 단순히 문의수나 문의단가(CPA)에만 초점을 맞추다보면, 최초의 목표였던 ROAS개선과는 다른 결론에 이르게 됩니다.이번 스토리에서는 문...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 1월 두번째
01/ 개원가 임시공휴일 진료...휴일 가산은? 정부가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 가운데, 개원가는 대체로 정상 진료를 유지할 계획으로 보입니다. 공휴일로 지정된 날에 근무를 하게 되면 공휴가산 30%가 적용 됩니다. 특히, 5인 이상 병원의 경우 휴일근로 수당 지급이 필수...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 1월 첫번째
01/ 일선병원들 외국인 환자 진료비 얼마받을까? 2023년 기준 60만 명의 외국인 환자가 한국을 방문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고평균 의료비 지출은 약 866만 원에 달했습니다. 주요 진료과목은 피부, 성형, 치과이며, 주요 방문 국가는 일본, 중국, 미국 등이 포함됩니다. 보...
경쟁 병원 분석을 통해 예약률과 내원율 올린 사례
요즘 상담하기 정말 힘들어요. 예약률도 내원율도 계속 하락하고 있어요메디하이 CX팀은 OO병원 TM팀의 성과 하락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자 가장 먼저 운영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변화나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문제의 원인을 찾고자 고객 상담...
지난 12월, 병의원 이슈 - 메디하이 픽뉴스 : 12월
#의료개혁, #의개특위 01/ 의료계의 2025년 서울의 봄 가능해질까? 대통령 탄핵으로 의대 정원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이 난항에 빠졌습니다. 보건복지부는 기존 정책을 계속 추진하겠다는 입장이지만,정책 변경은 쉽지 않을 것 으 로 보입니다. 의료계는 대법원에 효력...
✅메디하이 픽뉴스 : 12월 첫번째
#혼합진료금지, #중증질환중심01/비급여로 매도되는 정형외과 `대학개원가 모두 진퇴양난` 개원가의 정형외과 분야는 비급여 의료행위에 대한 보험사의 심사 강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사경 진단 하 도수치료에 대한 심사가 강화될 예정 이며 이는 의...
병원 매출 올리는 마케팅 시스템, 어떻게 만들었을까?
메디하이는 병원 구성원의 고민을 분석하고 해결하며 자체적인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왔습니다. 병원 마케터와 디자이너의 업무 고민을 적극 반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마케팅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메디하이의 개발팀이 병원의 문제 해...
✅메디하이 픽뉴스 : 11월 두번째
#외국어의료광고 #지역특구01/ 의료관광 지역특구 내 `외국어 의료광고` 허용 추진 의료관광 지역특화발전특구에서 외국어로 된 의료광고를 허용하는 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었습니다. 기존 법은 외국인 환자를 대상으로 한 국내 광고를 제한했지만, 이번 개정안은 ...
✅메디하이 픽뉴스 : 11월 첫번째
#외국인의료관광, #미용성형01/코로나 당시 떠났던 피부과성형 외국인 의료 관광객 돌아왔다 코로나19 종식 후 외국인 고객 수가 급증하면서,한국을 찾는 외국인 의료 관광객이 피부과와 성형외과에 집중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3년 외국인 고객은 67만 명을 넘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