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경쟁 병원 분석을 통해 예약률과 내원율 올린 사례
요즘 상담하기 정말 힘들어요. 예약률도 내원율도 계속 하락하고 있어요메디하이 CX팀은 OO병원 TM팀의 성과 하락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자 가장 먼저 운영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변화나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문제의 원인을 찾고자 고객 상담...
지난 12월, 병의원 이슈 - 메디하이 픽뉴스 : 12월
#의료개혁, #의개특위 01/ 의료계의 2025년 서울의 봄 가능해질까? 대통령 탄핵으로 의대 정원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이 난항에 빠졌습니다. 보건복지부는 기존 정책을 계속 추진하겠다는 입장이지만,정책 변경은 쉽지 않을 것 으 로 보입니다. 의료계는 대법원에 효력...
✅메디하이 픽뉴스 : 12월 첫번째
#혼합진료금지, #중증질환중심01/비급여로 매도되는 정형외과 `대학개원가 모두 진퇴양난` 개원가의 정형외과 분야는 비급여 의료행위에 대한 보험사의 심사 강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사경 진단 하 도수치료에 대한 심사가 강화될 예정 이며 이는 의...
병원 매출 올리는 마케팅 시스템, 어떻게 만들었을까?
메디하이는 병원 구성원의 고민을 분석하고 해결하며 자체적인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왔습니다. 병원 마케터와 디자이너의 업무 고민을 적극 반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마케팅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메디하이의 개발팀이 병원의 문제 해...
✅메디하이 픽뉴스 : 11월 두번째
#외국어의료광고 #지역특구01/ 의료관광 지역특구 내 `외국어 의료광고` 허용 추진 의료관광 지역특화발전특구에서 외국어로 된 의료광고를 허용하는 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었습니다. 기존 법은 외국인 환자를 대상으로 한 국내 광고를 제한했지만, 이번 개정안은 ...
✅메디하이 픽뉴스 : 11월 첫번째
#외국인의료관광, #미용성형01/코로나 당시 떠났던 피부과성형 외국인 의료 관광객 돌아왔다 코로나19 종식 후 외국인 고객 수가 급증하면서,한국을 찾는 외국인 의료 관광객이 피부과와 성형외과에 집중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3년 외국인 고객은 67만 명을 넘었으...
병원 데이터로 성과 높은 광고 카피 쓰는 법
병원 광고를 진행하는 분들은 카피의 중요성에 대해 이미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카피는 고객이 병원을 접하는 첫번째 메시지이자 매출까지 이어지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같은 내용이라도 카피를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 병원 마케팅 성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메디하이 픽뉴스 : 10월 두번째
#비급여보고 #의원급의무화 06/ 작년 9월 한달 병원급 이상 비급여 진료비 4221억원 2023년 9월 병원급 이상의 비급여 진료비가 4,221억 원에 달했으며, 정형외과와 도수치료가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실손보험과 연결된 과잉 진료 문제가 지적되면서 정부는 비급여 관리 강...
✅메디하이 픽뉴스 : 10월 첫번째
#네이버케어, #증상체크01/ 앞으로 네이버 AI가 병원 추천해 준다고? 네이버가 AI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네이버케어`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증상을 바탕으로 질환을 예측하고 인근 치과를 추천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제는광고 제휴를 맺은 의료기관이 먼...
AI를 통해 병원 콘텐츠 디자인 성과를 높인 실제 사례
며칠 만에 성과가 크게 올랐는데, 무슨 변화가 있었나요? 파트너 병원 원장님께서 물으셨습니다. 디자인만 바꿔도 병원 광고 성과가 개선될 수 있어요. 특히 이번에는 AI를 활용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메디하이는 이렇게 답하며, AI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메디하이 픽뉴스 9월
#의개특위, #의료개혁 01/의개특위, 의료개혁 1차 실행방안 발표⚡ 정부는 의료인력 수급 조정 기구를 출범시키고, 상급종합병원의 중증환자 중심 구조전환, 비급여 관리 강화, 실손보험 개선 등을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의료사고 발생 시 의료진의 유...
병원 전화상담 업무 몰입도를 높이는 방법
이번 메디하이 웍스 업데이트된 것 봤는데, 저희 병원이 오래 기다리던 기능이더라고요. 어떻게 쓰는지 배우러 가도 되나요? 얼마 전, A병원 원장님께서 반가운 연락을 주셨습니다. A병원 원장님은 이전부터 문의 고객 전화 상담 업무에 관심이 많으셨습니다. 병원 특성상 ...
병원 전화상담만으로 매출성공률까지 올린 사례
지난번 전화상담 해주셨던 OO상담사님 만나뵙고 싶어 왔습니다. 최근 A치과를 내원하는 고객들 중에는 전화상담 때 느낀 친절함 덕분에 내원했다고 답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심지어, 어떤 고객은 본인 대신 다른 고객을 보낸다며 지인에게 적극 추천해 주기도 했습니다.이...
병원 관리자페이지 개선을 통해 초진 고객 늘리는 법
`요즘 초진 고객문의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걱정이에요. 방법을 찾아봐도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병원 구성원들과 인터뷰를 진행하다 보면 대다수의 병원이 초진 고객 관리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느낍니다. 위의 원장님의 언급처럼, 초진 고...
매출 내는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병원 마케팅 전략
`문의수는 많은데 매출이 늘지 않아서 고민이에요.` 병원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신 원장님들의 고민입니다. 대다수의 병원이 병원 매출을 위해서는 무조건 문의수가 많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문의수를 늘리는 것보다 핵심고객의 문의를 유입시키...
콘텐츠 디자인을 통해 병원 신규 문의 늘린 성공 사례
요즘 고객 문의가 늘지 않아서 고민이에요 병원 마케팅 팀장님을 만나보면 대부분 고객 문의 관련으로 비슷한 고민을 합니다. 하지만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마케팅 캠페인에만 집중하거나 대행사 관리를 잘해야 한다고만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 보니 가장 중요...
병원 전화상담, 성과 내기 위해 꼭 필요한 것
저희도 예약수, 내원수 높이고 싶죠. 그런데 시간은 없고 챙길 것은 많고 OO병원의 전화상담 팀장님은 메디하이 팀과의 인터뷰에서 한숨 섞인 목소리로 그간의 고충을 말씀하셨습니다. 팀장님은 병원의 매출 성장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계신 의욕 넘치는 분이었는데요. 그런...
매출 가능성이 높은 초진고객을 찾는 법
`초진 내원고객은 늘었는데 어느 시점부터 매출이 크게 줄었어요. 전체 매출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강남OO치과 원장님께서는 최근 늘지 않는 병원 매출 때문에 고민이 많다고 하셨습니다. 어떻게 하면 병원 매출을 더 늘릴 수 있는지 물으셨습니다. 메디하이는 ...
내원 가능성이 높은 문의를 우선으로 관리해 성과를 높이는 방법
병원 신환 내원수가 많이 떨어졌어요. TM팀에서도 그 이유를 모르겠다고 하는데내원수를 높이는 방법 뭐 없을까요? OO병원 원장님은 힘들게 얻은 고객 문의 중 80% 이상이 내원으로 이어지지 않는 상황이라고 하셨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탈을 줄이고 더 많은 내원 고객을 만...
병원이 진짜 원하는 CRM은 어떤 모습일까?
`저희 병원은 여러 개의 툴을 중복해서 쓰고 있어요. 필요한 데이터만 빨리 파악하고 싶은데 그게 너무 어려워요.` 강남 모 병원의 원장님은 개원한지 꽤 지났지만 여전히 병원의 업무 시스템에 대해 고민을 하셨습니다. 주변에서 더 낫다고 추천한 CRM으로 변경하고 실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