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신환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병원 마케팅 콘텐츠 추천
현재 진행하고 있는외주와 대행 이외에도 우리 병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마케팅 은 없을까? 병원 마케터(메디컬 마케터)라면, 기존 마케팅과는 다른 방식으로 돌파구를 찾는 방법을 한 번쯤 고민해 보셨을 거예요. SEO 경쟁은 나날이 치열해지고 있고, 수많은 병원에서 양...
고객 설문 응답은 몇 개를 받아야 충분할까요?
고객 설문조사와 응답 수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 죠. 고객 설문을 통해 최대한 많은 VoC를 수집해야 유의미한 응답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하니까요. 즉, 충분한 응답 수가 곧 브랜드 성장을 위한 열쇠가 되어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체 어느 정도의 응답 ...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 설문을 해야 하는 이유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브랜드 혹은 점주분들은우리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어떤 부분에 감동을 받고, 무엇 때문에 실망하여 재방문하지 않는지 늘 궁금합니다. 고객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매장을 관리하고 서비스와 제품을 개선해 나가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부분이...
인스타 담당자를 위한 성과 좋은 인스타 이벤트 추천
인스타그램 이벤트 할 때가 되었는데 브랜드 인스타그램 담당자분이라면 다음 이벤트로 무엇을 해야 사람들의 반응이 좋을지 고민이 많으실 거예요. 쏟아지는 인스타 이벤트 속 어떤 게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고 실제 전환까지 이끌어낼 수 있을지 막막하죠. 특히 팔로...
이제 고객 설문 푸시 알림은 이렇게 쓰세요!
고객 설문조사는 참여율을 높이는 것이 가장 큰 과제죠. 고객의 응답이 충분히 있어야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우리는경품 부터 SNS 홍보, Push 메시지 발송 등 다양한 방법을 총동원하곤 합니다. 하지만,모든 방법을 시도했음에도 설문 참여율이 높지 않...
우리 고객과 더 가까워지는 관계 마케팅의 비밀
소개팅 자리에서 곧장 연인이 되는 경우는 없죠. 첫 번째 만남이 애프터로 이어지고, 함께 나누는 시간이 많아지는 썸의 단계가 진행되어야 비로소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절대적인 시간의 차이는 존재하지만 서로에 대한 신뢰를 쌓으며 관계를 구...
광고 없이 3개월 만에 블로그 방문자 수를 10배 늘렸던 방법
정성 들여 쓴 글을 매일매일 발행하고 있는 데도 트래픽은 미동조차 없었던 답답한 경험, 한 번쯤 겪어보셨을 거예요.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해 블로그 운영을 포기하는 분들도 더러 있죠. 더딘 블로그 성장은 콘텐츠 퀄리티의 문제로만 볼 수 없습니다. 블로그 성장의...
설마 아직도 구글폼 쓰시는 건 아니죠?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제일 효과적인 도구는 설문조사죠. 잘 구성된 온라인 폼들은 고객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주고, 기업의 의사결정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많은 기업이 유료 서...
전환 성과를 높이는 OOO 리드젠 콘텐츠?
SEO나 유료 광고로 잠재 고객들에게 충분히 우리를 인지시켰고, 사이트 클릭까지 이끌었지만 막상 회원가입이나 결제 전환 성과가 저조해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몇몇 똑똑한 브랜드들은 이것 을 통해 성공적으로 전환 성과를 내는 중이에요. 바로, 인지부터 흥미...
독자를 사로잡는 인트로를 쓸 수 있는 7가지 비결
영화의 오프닝 시퀀스를 떠올려볼까요? 오프닝 장면은 관객이 `우리가 어떠한 기대를 가지고 영화를 봐야 하는가`라는 중요한 질문에 답이 되어줍니다. 만약 그 역할을 하지 못한다면, 관객은 작은 세부 사항을 해석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되죠. 즉, 오프닝은 맥락을 설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