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탑 랭킹 에이전시가 침체를 극복하는 법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건강하게 지내고 계신가요? 상반기 마지막 달도 어느새 절반을 지났어요.시간의 속도도, 요즘 세상의 변화도 너무 빠른 기분 이 들어요. 헬스케어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MMM은 매년 미국 헬스케어 마케팅 에이전시 랭...
본격 브랜드 병원 시대를 연 365mc, 광고 캠페인의 역사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잘 지내고 계시죠? 선거와 공휴일이 있어 더 바쁜 한주네요. 오늘을 보내면 연휴이니 힘내세요! 다이어트 제품 광고가 많이 보이기 시작하면 여름이 다가오는구나 알 수 있죠. 유명인이 다투어 등장하는다이어트 보조제, 관리 센터 광고 전쟁 속에서 ...
아는 만큼 보이는 대행사의 세계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싱그러운 5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제가 입주한 센터가 이사하면서 일하는 공간이 달라졌어요. 집에서 거리가 조금 멀어졌지만 세트장같은 라운지가 좋아 새로운 마음으로 일하고 있어요. 레터를 격주 발송으로 바꾸면서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겠지...
대행사와 일 잘하는 법(feat. 인하우스 vs. 에이전시 시점)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휴일이 많아 행복한 5월 잘 보내고 계시죠. 재정비를 마치고 헬스클럽이 돌아왔어요.🎉 더욱 더실용적인 헬스케어 마케팅 가이드에 최신 캠페인 사례 큐레이션까지 , 한층 더 깊은 레터로 여러분과 함께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번 주 레터에서는인...
브랜드그로우의 성장 여정을 나눕니다 :)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안녕하세요? 브랜드그로우입니다. 이번 레터가헬스케어 마케팅 클럽 50화 레터 에요. 성과가 어떻든 50번째까지는 꼭 써보기로 한 목표를 달성했어요.😆 이 즈음에 제 이야기를 나누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오늘 레터에서는지난 1년간 1인기업을 만...
이쯤에서 다시 짚어보는 2025 하반기 헬스케어 마케팅 트렌드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안녕하세요? 올 봄 날씨는 유난히 변덕스럽네요.한치 앞을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 우리가 마주한 글로벌 경제 환경과 비슷해 보여요. 얼마 전 `전세계가 트럼프 주식 리딩방을 따른다`는 댓글을 봤는데요. 헬스케어 산업에 미치는 영향도 어마어마합...
글로벌 탑티어 병원에게 배우는 서비스 디자인 설계법
📢아- 아-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제 목소리 잘 들리시나요? 레터 잘 보고 계신거죠?헬스클럽 레터가 1주년을 맞이했어요.누구도 시키지 않는 레터를 무려 일년 간 이어온 제 자신을 칭찬 하고 싶습니다. 메일링 외에도 아이보스, 오픈애즈, 위픽레터를 통해 아티클을 발행...
광고로 성장한 필러 시장, 맨 앞줄의 벨로테로와 더채움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벌써 4월이에요. 짧은 `봄`을 더 많이 누리며 보내시기 바래요. 흐르는 세월을 붙들 수는 없지만, 세월의 흔적은 남기지 않을 수 있어요 . 세계적으로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이 성장 하는 이유입니다. 국내 뷰티 필러 시...
보수적인 병원 vs. 감각적인 스타트업 서로 다른 브랜딩 사례집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안녕하세요? 헬스케어 마케팅에 대해 두루 다루고 있는헬스클럽에서 가장 인기있는 주제 중 하나는 `브랜딩` 이에요. 제가개인적으로 관심이 큰 분야 기도 하고요. 그래서, 이번 레터의 주제는헬스케어 분야에서 가장 스타일이 다른 병원과 스타트업...
캠페인으로 세계 2등 아동병원이 된 Sickkids 이야기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꽃샘추위 속 한 주 잘 보내고 계신가요? 금요일이 코앞이에요. 조금만 힘내세요! 이번 주 레터에서는수 많은 헬스케어 캠페인 사례를 접한 제가 `베스트 오브 베스트`로 여기는 Sickkids의 이야기 를 해보려 해요. 캠페인이 단순히이름을 알리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