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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 사용자 마음을 사로잡는 UX/UI 디자인 : 심리학의 힘을 빌려라! (1편)
현대 사회는 이미 디지털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우리 삶의 방식은 물론, 소통 방식, 업무 방식까지도 디지털 기술 없이는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은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
이탈 고객을 돌아오게 하는 고객 프로파일링
이커머스에서는 고객의 유입 상승을 위해 노력하지만, 모든 방문자가 구매까지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고객이 상품을 둘러보거나 장바구니에 담아놓고도 결제하지 않고 이탈합니다. 이러한 미구매 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매출 기회를 놓칠 뿐만 아니...
자사몰에서 고객 이탈을 막을 수 있었던 방법
이커머스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고객을 유입시키는 것은 물론, 이탈을 방지하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더욱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많은 고객이 웹사이트를 방문하지만, 원하는 경험을 제공받지 못하면 쉽게 이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자사몰 내에서 고객 ...
코호트별 셀링 포인트 발굴을 통한 LTV 향상
고객의 구매율과 재구매율 하락은 대부분의 이커머스 기업이 마주하는 고민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위한 요인 분석이 필요합니다. 특히, 유형별로 세분화하여 살펴봐야하는데요. 이번 사례에서는 신규, 기존 고객의 전환율을 향상...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필수 요소는 무엇일까? : CTA란?
마케팅 시장이 점차 확장될수록, UI/UX 디자인은 디자인 뿐만 아니라 마케팅 요소와도 뗄 수 없는 긴밀한 사이가 되어 갑니다. 오늘은 흔히 마케팅에서 활용되는 디자인 요소 중 한 가지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마켓컬리 버튼 예시 위 화면을 보고 이 상품에 관심...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싶다면? ***으로 App사용을 유도해라
고객을 왜 App으로 유도해야 할까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브랜드/기업은 주목해주세요! Web, App 동시 운영중 Web 사용자를 App으로 전환시키고 싶은 브랜드/기업 Web vs App 선호에 따른 특성 분석이 필요한 브랜드/기업 오늘날 고객들은 브랜드/기업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
데이터 제대로 활용하는 인재가 되는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 강화 방법
💁🏼♂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는 힘, 데이터 리터러시 데이터가 넘쳐나는 시대, 데이터를 잘 다룰 줄 아는 것이 곧 경쟁력이죠. 그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 바로 데이터 리터러시가 중요합니다. 데이터 리터러시라는 개념, 조금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사전에서 정...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에이전트 경험의 혁신적 기회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에이전트를 최적화하는 것은 개인화 마케팅과 자동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AI 에이전트가 마케터의 역할을 보완하고 더욱 효과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개인화 프로파일링 AI 에이전트의 개인...
데이터 분석 꼭! 알아야 하는 용어집
데이터 분석이 중요하다는데, 처음 듣는 용어가 많아 어려우시죠? 이번 콘텐츠는 데이터 분석 관련 용어 모음입니다. 아래에 해당된다면 이번 콘텐츠를 꼭 읽어보세요.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관련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집니다. 🙋🏼♀ 데이터 분석 용...
SEO에 도움이 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3가지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사람들은 포털 사이트에서 쇼핑, 맛집, 여행지 등을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에는 수많은 광고와 콘텐츠가 섞여 있는데, 이 속에서 내 콘텐츠를 돋보이게 하려는 마케터들의 숨은 노력이 바로 SEO(검색 엔진 최적화)입니다. 인터넷트렌드 데이터...
데이터 시각화 차트 유형과 활용사례 (심화)
데이터 시각화는 데이터 분석에 있어 더욱 직관적이고 명료한 방법을 찾게 해주는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콘텐츠에서 데이터 시각화의 중요성과 시각화 차트 기본 사례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시각화의 중요성에 대해 충분히 인지를 했다면, 이에 대한 활용...
데이터 시각화 차트 유형과 활용사례 (기본)
최근 여기저기서 데이터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는데요, 많은 조직이 데이터를 통해 마주친 문제에 대해 답을 찾고자 하여도 실제로 데이터를 어떻게 보아야 하는지 아직까지도 어려워하는 조직이 대부분인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데이터 시각화를 거친다면 이야...
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할 핵심 전략, 데이터 마케팅
2025년이 시작된 만큼 올 한해, 고객들에게 좀 더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어떻게 하면 좀 더 경쟁력을 얻을 수 있을지 많은 기업들이 고민하실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필수인데요. 데이터를 통해 고객들의 특징, 행동, 패턴 등을 파악할 수 있고, 그 ...
GA3 데이터 다 삭제된다고?
구글은 GA3 (Universal Analytics, UA)를 대체하는 차세대 측정 솔루션인 GA4를 선보이며 2023년 7월부터 GA3 속성에서 더 이상 신규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즉, 신규 데이터는 쌓이지 않지만, 과거에 축적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는 권한은 아직 유효한 상태였습니...
고객 세분화, 이렇게만 하지 않아도 절반은 성공!
고객 세분화의 정의와 역할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의 고객 관련 데이터를 통해서 특성에 따라 고객을 분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순히 3개월 이내에 A제품을 구매한 30대 남성 고객으로 세분화할 수도 있고,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충동구매 소비성향, 유행 지향, 활발한 여...
CDP와 DMP 차이점, 명확하게 이해하기
팬데믹 이후,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진 많은 활동들이 온라인 환경으로 옮겨 오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들의 주요 활동이 온라인 환경으로 변화하면서 온/오프라인의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는 플랫폼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 마케터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2가지 플...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사례
real-time data analytics sample데이터 사이언스의 주요 목표는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바꾸는 것입니다. 마케팅 영역에서는 분석을 통해 도출된 인사이트를 반드시 적용해야 합니다. 특히, 마케팅에서 빅데이터는 고객을 훨씬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데...
우리가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Data Driven일까요?
현재 우리는 데이터 홍수라고 불리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은 매출액, 판매 상품 데이터 뿐만 아니라 고객 행동 데이터도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데이터 드리븐이라는 용어가 화두되기 시작하며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데...
조직 내 단절을 유발하는 데이터 사일로(Data Silo)
기업 내 모든 인원이 일관된 데이터 소스를 활용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는 것은 비즈니스 측면에서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선 공통으로 협의된 데이터 체계 구축과 설계가 필요한데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각 부서별 목적과 목표를 취합하여 모두 만족하는 체계 및 인프라를 ...
전환율의 비밀, 아시나요?
마케팅 퍼널 전략 여러분들은 어떤 궁금증으로 이 글을 선택하셨을까요? 전환율이란 단어에 흥미를 가진 분, 비밀에 흥미를 가진 분이거나 전환율의 비밀에 대해 알고 싶은 분이겠지요? 이번 글 컨셉상 당연한 소리를 한 번 해보았습니다. 어떠한 단어에 집중하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