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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시각화 차트 유형과 활용사례 (심화)
데이터 시각화는 데이터 분석에 있어 더욱 직관적이고 명료한 방법을 찾게 해주는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콘텐츠에서 데이터 시각화의 중요성과 시각화 차트 기본 사례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시각화의 중요성에 대해 충분히 인지를 했다면, 이에 대한 활용...
데이터 시각화 차트 유형과 활용사례 (기본)
최근 여기저기서 데이터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는데요, 많은 조직이 데이터를 통해 마주친 문제에 대해 답을 찾고자 하여도 실제로 데이터를 어떻게 보아야 하는지 아직까지도 어려워하는 조직이 대부분인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데이터 시각화를 거친다면 이야...
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할 핵심 전략, 데이터 마케팅
2025년이 시작된 만큼 올 한해, 고객들에게 좀 더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어떻게 하면 좀 더 경쟁력을 얻을 수 있을지 많은 기업들이 고민하실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필수인데요. 데이터를 통해 고객들의 특징, 행동, 패턴 등을 파악할 수 있고, 그 ...
GA3 데이터 다 삭제된다고?
구글은 GA3 (Universal Analytics, UA)를 대체하는 차세대 측정 솔루션인 GA4를 선보이며 2023년 7월부터 GA3 속성에서 더 이상 신규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즉, 신규 데이터는 쌓이지 않지만, 과거에 축적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는 권한은 아직 유효한 상태였습니...
고객 세분화, 이렇게만 하지 않아도 절반은 성공!
고객 세분화의 정의와 역할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의 고객 관련 데이터를 통해서 특성에 따라 고객을 분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순히 3개월 이내에 A제품을 구매한 30대 남성 고객으로 세분화할 수도 있고,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충동구매 소비성향, 유행 지향, 활발한 여...
CDP와 DMP 차이점, 명확하게 이해하기
팬데믹 이후,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진 많은 활동들이 온라인 환경으로 옮겨 오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들의 주요 활동이 온라인 환경으로 변화하면서 온/오프라인의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는 플랫폼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 마케터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2가지 플...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사례
real-time data analytics sample데이터 사이언스의 주요 목표는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바꾸는 것입니다. 마케팅 영역에서는 분석을 통해 도출된 인사이트를 반드시 적용해야 합니다. 특히, 마케팅에서 빅데이터는 고객을 훨씬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데...
우리가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Data Driven일까요?
현재 우리는 데이터 홍수라고 불리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은 매출액, 판매 상품 데이터 뿐만 아니라 고객 행동 데이터도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데이터 드리븐이라는 용어가 화두되기 시작하며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데...
조직 내 단절을 유발하는 데이터 사일로(Data Silo)
기업 내 모든 인원이 일관된 데이터 소스를 활용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는 것은 비즈니스 측면에서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선 공통으로 협의된 데이터 체계 구축과 설계가 필요한데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각 부서별 목적과 목표를 취합하여 모두 만족하는 체계 및 인프라를 ...
전환율의 비밀, 아시나요?
마케팅 퍼널 전략 여러분들은 어떤 궁금증으로 이 글을 선택하셨을까요? 전환율이란 단어에 흥미를 가진 분, 비밀에 흥미를 가진 분이거나 전환율의 비밀에 대해 알고 싶은 분이겠지요? 이번 글 컨셉상 당연한 소리를 한 번 해보았습니다. 어떠한 단어에 집중하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