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성공 사례 검색을 멈추세요
데이터로 사람의 마음을 캐는 `마인드 마이너` 송길영 작가님이 한 인터뷰에 출연해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나를 제거한 시뮬레이션(=타인의 성공을 모방하려는 목적으로 관련 정보를 탐색하는 행위)을 하면 안 돼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를 제거하고 `그래~ 유튜브 하...
트래픽 온도에 따른 세일즈 메시지 작성법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끈 마케팅 저서 `설계자` 시리즈 중 하나인 `스토리 설계자`에서는 고객 트래픽을 다음과 같이 세 분류로 나눕니다. 핫 (hot) : 우리의 이메일 리스트에 등록되어 있거나 우리 SNS를 팔로우하는 사람 (=우리를 아는 사람) 웜 (warm) : 어떤 문제의 해결책...
유튜브 채널을 가성비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는 방법
유튜브 계정에 올려둔 영상들로 가만히 앉아서 매일 수천 명의 잠재고객을 만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 브랜드가 6년 전 업로드한 시리즈 영상 다섯 편의 조회수 합은 7,000만이 넘습니다. 1년 전 추가로 업로드한 시리즈 영상 여섯 편의 조회수 합은 약 50만에 달합니다. 심...
무료로 가질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마케팅 도구
시니어분들의 산책을 돕는 보행 보조기구를 파는 두 브랜드가 있습니다. 고객을 마주하는 첫 페이지에 두 브랜드가 적어놓은 문구는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A : 단단한 소재, 이중 잠금장치, 강력한 브레이크까지! 브랜드 B : 이 제품의 첫 고객은 저희 어머니입니다...
돈 이야기 안 하고 클릭을 받으려면
이제는 클릭을 받기 위해 돈 이야기로 시선을 끄는 일이 흔해졌습니다. 강의나 전자책 시장에서 유독 많이 보이죠. 일부 사람들은 이 어그로를 시작으로 따라 하면 무조건 된다, 누구나 쉽게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공수표를 남발해 결제를 유도하는 모습도 ...
광고에 돈 쓰기 전에 꼭 읽어보세요!
작은 기업의 마케팅에 문제가 있을 때 그 문제의 원인이 광고인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원인은 다른 곳에 있습니다. 이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계속 광고에 집착하면 문제는 더 커집니다. 대행사의 말에 넘어가 예산을 늘려보고, 성과가 더디면 또 다른 대...
아무 콘텐츠나 만들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저는 만나 뵙는 거의 모든 대표님들께 `콘텐츠 루틴`을 만들어보시라고 권합니다. 글, 이미지, 영상 등 형식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모든 업무를 다 제쳐두고 콘텐츠만 뽑아내야 한다는 것도 아닙니다. 정기적으로 결과물을 내놓기에 부담이 덜한 자신만의 루틴을 찾아보시...
랜딩페이지 전환율, 이렇게 올려보면 어떨까요?
2002년, 온라인으로 가구를 판매하는 서비스를 시작한 기업이 있습니다. 그들은 사업 초기 한 가지 마케팅 전략 아래 어떤 투자도 받지 않고 연매출 6,000억을 만들어냅니다. 전략은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1. 하나의 카테고리를 골라 그 카테고리 전용 웹사이트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