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이 막막한 대표님들이 꼭 보셔야 할 글
작은 기업의 마케팅이 막막해지는 근본적인 이유는 대부분 잘못된 의사결정 프로세스에 있습니다. 어딘가에 획기적인 마케팅 비법이 있을 거라는 환상이 우리는 어떤 마케팅을 실행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에 과하게 개입되면 악순환이 시작됩니다. 아래와 같은 출처...
애플에게 배우는 설득의 기술
고객을 훌륭한 세일즈맨으로 만들어야 매출이 더 커지는 제품군들이 있습니다. 우리 제품을 원하는 사용자 고객이 혼자서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없는 제품군들이 그렇죠. 장난감 구매를 위해 엄마를 설득해야 하는 아이 낚시, 캠핑, 골프 용품을 구매하기 위해 아내의 허락...
AI로 만들기 좋은 고효율 광고 소재 아이디어 8가지
AI에게 `생각`마저 떠넘기는 사람은 AI시대에 가장 먼저 도태될 겁니다. AI가 극도로 발전하면 결국 AI와는 다른 `내 생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사람만이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AI에게 `클릭률이 높은 광고 소재를 만들어 줘`라고 요청해서 얻은 광고 소재로 성과를 ...
작은 기업은 광고를 이렇게 해야 합니다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자주 듣는 말이 있습니다. 메타 광고 저희도 해봤는데 별 효과가 없었어요... 광고보다 더 획기적인 마케팅 전략 뭐 없을까요? 실제로 몇몇 기업에게는 광고가 적합한 마케팅 수단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
매출에만 집착하면 매출은 절대 안 올라요
매출이 정체됐을 때 `매출 올리는 방법`을 찾으면 상황은 더욱 악화됩니다. 매출에 사로잡혀 던지는 질문들은 고객을 떠나게 하는 답으로 우리를 이끌기 때문입니다. 순이익을 2배로 늘릴 수는 없을까? 제품과 서비스에 들이는 각종 비용을 줄입니다 고객의 만족도는 떨...
실전에서 검증된 뉴스레터 성장 전략 15가지
뉴스레터로 성공을 거둔 30명의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자신들의 성장 전략을 공유했습니다. 이 30개의 전략을 다룬 팝업 뉴스레터 30 days of growth는 한 달 만에 3,714명의 구독자를 끌어모았죠. 오늘은 여기서 나왔던 전략들을 15개의 아이디어로 정리해서 전해드립니다. 중복되...
비싼 제품은 대화로 팔아야 합니다
이제 사람들은 그럴듯한 광고 하나에 넘어가 지갑을 열지 않습니다. 가격이 높은 제품일수록 더 그렇습니다. 다른 대안은 없나 검색도 해보고, 유튜버들의 말도 들어보고, 이걸 사면 내 일상이 어떻게 달라질까 상상도 해보며 충분한 시간을 들여 결정을 내리죠. 그 시간을...
레드오션을 뚫은 작은 기업들의 마케팅 무기
좋은 품질만으로는 레드오션에서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거대한 브랜드들의 존재감을 뚫고 고객에게 닿으려면 `이유 있는 다름`이 필요합니다. 특히 지금처럼 온갖 자극이 넘치는 디지털 세상에서는 1초 안에 알아챌 수 있을 만큼의 시각적 다름이 있...
랜딩페이지 몰입도를 2배 이상 높이는 방법
예산도 부족하고, 제품도 딱 하나뿐인 극초기 브랜드도 랜딩페이지를 통해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자신의 `스토리`를 잘 활용하면 말이죠. 오늘은 제가 커뮤니티를 둘러보다 우연히 발견한 한 국내 브랜드의 랜딩페이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
마케팅에 실패했을 때 확인해야 할 5가지
어떤 마케팅에 실패한 후 할 수 있는 최악의 선택은 다른 마케팅을 아무거나 골라 시도하는 겁니다. 누가 그런 결정을 할까 싶겠지만 실제 그런 선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유로 선택한 마케팅은 전부 `아무 마케팅`에 해당합니다. 어제 어떤 유튜버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