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작은 기업은 광고를 이렇게 해야 합니다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자주 듣는 말이 있습니다. 메타 광고 저희도 해봤는데 별 효과가 없었어요... 광고보다 더 획기적인 마케팅 전략 뭐 없을까요? 실제로 몇몇 기업에게는 광고가 적합한 마케팅 수단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
매출에만 집착하면 매출은 절대 안 올라요
매출이 정체됐을 때 `매출 올리는 방법`을 찾으면 상황은 더욱 악화됩니다. 매출에 사로잡혀 던지는 질문들은 고객을 떠나게 하는 답으로 우리를 이끌기 때문입니다. 순이익을 2배로 늘릴 수는 없을까? 제품과 서비스에 들이는 각종 비용을 줄입니다 고객의 만족도는 떨...
실전에서 검증된 뉴스레터 성장 전략 15가지
뉴스레터로 성공을 거둔 30명의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자신들의 성장 전략을 공유했습니다. 이 30개의 전략을 다룬 팝업 뉴스레터 30 days of growth는 한 달 만에 3,714명의 구독자를 끌어모았죠. 오늘은 여기서 나왔던 전략들을 15개의 아이디어로 정리해서 전해드립니다. 중복되...
비싼 제품은 대화로 팔아야 합니다
이제 사람들은 그럴듯한 광고 하나에 넘어가 지갑을 열지 않습니다. 가격이 높은 제품일수록 더 그렇습니다. 다른 대안은 없나 검색도 해보고, 유튜버들의 말도 들어보고, 이걸 사면 내 일상이 어떻게 달라질까 상상도 해보며 충분한 시간을 들여 결정을 내리죠. 그 시간을...
레드오션을 뚫은 작은 기업들의 마케팅 무기
좋은 품질만으로는 레드오션에서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거대한 브랜드들의 존재감을 뚫고 고객에게 닿으려면 `이유 있는 다름`이 필요합니다. 특히 지금처럼 온갖 자극이 넘치는 디지털 세상에서는 1초 안에 알아챌 수 있을 만큼의 시각적 다름이 있...
랜딩페이지 몰입도를 2배 이상 높이는 방법
예산도 부족하고, 제품도 딱 하나뿐인 극초기 브랜드도 랜딩페이지를 통해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자신의 `스토리`를 잘 활용하면 말이죠. 오늘은 제가 커뮤니티를 둘러보다 우연히 발견한 한 국내 브랜드의 랜딩페이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
마케팅에 실패했을 때 확인해야 할 5가지
어떤 마케팅에 실패한 후 할 수 있는 최악의 선택은 다른 마케팅을 아무거나 골라 시도하는 겁니다. 누가 그런 결정을 할까 싶겠지만 실제 그런 선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유로 선택한 마케팅은 전부 `아무 마케팅`에 해당합니다. 어제 어떤 유튜버가 ...
마케팅 예산 0원으로 연매출 4억을 만드는 과정
마케팅에 1원도 쓰지 않고 매년 18만 원을 결제하는 고객 2300명을 모은 기업이 있습니다. 2022년 소규모 슬랙 커뮤니티에서 시작된 이 기업의 최근 1년 매출은 약 4억 원입니다. 중년~노년에 접어든 고위직 커리어 우먼들을 연결하는 The Old Girls Club(OGC)의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성과의 80%는 선택에서 결정됩니다
적은 예산으로도 뛰어난 성과를 만드는 브랜드들은 애초에 `핏`이 맞는 마케팅을 선택합니다. 그들은 다른 브랜드를 성장시킨 마케팅 전략을 해킹하는 일에 큰 관심이 없습니다. 오직 `이 마케팅이 우리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가` 를 기준으로 마케팅 ...
AI시대에 내 몸값을 높여줄 5가지 습관
AI는 결국 인간의 많은 일을 대체하게 될 겁니다. 줄어든 인건비는 다음 두 부류의 사람들이 나눠가지겠죠. 1) AI가 많은 사람들의 일을 대체할 수 있도록 리드하는 사람 2) 위의 사람을 고용한 사람 (혹은 기업) 마케팅 분야에서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앞서가는 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