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도 하고 쇼핑도 하고! 이커머스 업계에 부는 게이미피케이션 열풍
요즘 이커머스 업계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열풍이 불고 있어요.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Game)과 ~화하다(~ification)의 합성어로, 게임의 사고방식을 적용해 사용자에게 재미와 보상을 제공하는 마케팅 기법인데요. 단순히 상품을 둘러보고 구매하는 것을 넘어, 쇼핑몰...
2025 KBO 구단별 캐릭터 콜라보 마케팅 사례 모음(feat. 어린이날)
2025년 KBO 리그의 꽃, 가정의 달을 맞았습니다. 특히 어린이날이 포함된 황금연휴는 KBO 리그 구단들에게 절대 질 수 없는 날로 통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승패는 물론,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 경쟁도 한창입니다. 오늘은 KBO 각 구단이 선보인 캐릭터 콜라보 마케...
곧 5월인데 뭐 하지? 가정의 달 마케팅 레퍼런스 6
어느덧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오고 있어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등 기념일이 유독 많은 달인 만큼 기업들도 이 시기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게 되는데요. 단순한 할인 프로모션이나 기획전을 넘어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신박한 아...
4월은 오프라인 행사의 달! 우리 브랜드도 박람회 활용할 수 있을까?
매년 4월은 마케팅 업계에서 오프라인 행사 시즌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산업 분야의 박람회와 전시회가 몰리는 시기예요.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본격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넓히기 좋은 시기이기 때문이죠. 이때가 되면 서울 코엑스를 중심으로 킨텍스, 벡스코, 세텍 ...
요즘 잘 팔리는 창업 아이템 고민 중? 골라 쓸 수 있게 딱 정리해 드림
창업, 고민되지만... 막상 뭘 해야 할지 감이 안 오신다고요? 가장 먼저 필요한 건 변화하는 트렌드를 읽는 것이 중요한데요. 요즘 어떤 시장이 뜨고 있는지 살펴보면 유망한 아이템을 쉽게 찾아낼 수 있죠.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콘텐츠! 지금 가장 핫한 소비 트렌드와 딱 ...
아티스트 덕후들의 팬심 자극! MD 쇼핑몰 3사 판매 전략 분석
K-콘텐츠와 K-POP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면서, 관련 MD(굿즈) * 커머스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에 따르면 2022년 기준 K-POP 팬덤 사업 규모는 약 8조 원, 2024년 4대 엔터사의 MD 매출 합계는 7,473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경기 ...
반려인에게 DM 보내 인기 커뮤니티까지 만든 이 브랜드
반려동물은 이제 동물을 넘어 가족 구성원이 되었습니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표한 2023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국내에서 약 1,262만 명이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다고 하죠.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강아지와 고양이도 자연스럽게 나이를 먹고 ...
돌파구를 찾아라! 불황형 소비에 살아남을 쇼핑몰 전략 4가지
끝없이 치솟는 물가와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를 따지는 `불황형 소비`가 늘어나고 있어요. 이러한 변화 속에서 쇼핑몰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선 단순한 가격 경쟁을 넘어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정확히 이해하고, ...
현직 마케터가 분석한 쇼핑몰 웹 매거진 활용팁!
온라인 쇼핑몰을 보다 보면 매거진 메뉴를 본 적이 한 번쯤은 있으실 거예요. 쇼핑몰의 핵심 목표는 결국 판매인데 왜 많은 브랜드가 굳이 별도의 웹 매거진을 운영하는 걸까요? 오늘은 쇼핑몰 내 웹 매거진의 역할과 브랜드별 활용법을 살펴보고, 우리 브랜드에 적용할 ...
시간의 흐름에 따라 깊어지는 수제 원목 가구 브랜드몰 어반웍스
최근 원목 가구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며 인테리어 트렌드의 주요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어요. 1인 가구 증가, 재택 근무 등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독창적이고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하고자 하는 욕구가 생기게 된 것이죠. 지속 가능한 친환경 소비가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