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컬리를 품는다면 일어날 일
design by 슝슝 (w/Midjoutrney) 아래 글은 2025년 04월 16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갑자기 등장한 건 아닙니다 네이버가 컬리의 지분 일부 인수를 검토 중이라는 소식 이 전해졌습니다. 일단 네이버 측은 `구체적으로 논의된 바 없다`라고 선을 그었고, 곧이어 컬리...
에이블리 실적에서 찾은 기회와 과제는
design by 슝슝(w/Midjourney) 아래 글은 에이블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고 작성된 콘텐츠입니다 성장해야 생존하는 시대입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2024년 실적이 공개된 후, 시장의 다양한 반응이 나왔습니다. 거래액 2조 5천억 원, 매출 3,300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이마트-CJ 동맹, 쿠팡을 진심으로 넘어서고 싶다면
design by 슝슝(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4월 09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올리브영과 스타벅스가 만난다면 지난 4월 8일,CJ와 신세계가 멤버십 통합 운영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 이 전해졌습니다. 두 그룹은 이미작년 6월에 전방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
29CM의 첫 문구페어, 왜 호불호가 갈렸을까요?
design by 슝슝(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4월 09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일단 전 정말 좋았습니다만 `거기 인플루언서랑 일반 관람객들 반응이 완전 달랐다던데, 맞아요?` 29CM와 포인트오브뷰가 처음으로 개최한 문구페어 `인벤타리오` 에 다녀왔다고 ...
레거시 패션 브랜드들이 생존하는 법
design by 기묘한 (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4월 02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온라인, 그게 쉽지 않더라고요 혹시 레거시 브랜드 혹은 `제도권 브랜드`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패션 업계에서는 이커머스가 뜨기 전, 백화점이나 가두점을 중심으로 성장한 기존...
당근의 성장 비밀을 알려 드립니다
design by 기묘한(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4월 02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이제 `진짜` 증명했습니다 당근의 2024년 실적이 공개 됐습니다.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죠. 매출 1,891억 원, 영업이익 376억 원. 전년 대비 각각 48%, 무려 3.8배나 성장한 수치였거든요. 단...
AI는 정말로 이커머스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까요?
design by 슝슝 (w/DALL-E) 아래 글은 의 콘텐츠를 재구성한 것입니다 보이는 것보다 가까이 있습니다 돈은 늘 사람이 모이는 곳으로 흘러갑니다. 오프라인 시대엔 번화가가, 인터넷 시대엔 포털과 플랫폼, SNS가 중심지 역할을 해왔죠.그리고 이제는 챗GPT를 비롯한 AI 서비스...
네이버+ 스토어, 8일 만에 100만 명 모은 비결은
design by 슝슝(w/DALL-E) 아래 글은 2025년 03월 26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많다고 다 하는 건 아닙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이 출시 8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 했습니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 출시가 늦어진 상황에서, 안드로이드 앱 하나로 대부분 이...
브랜드, 이제 지키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아래 글은 마크비전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고 작성된 콘텐츠입니다 브랜드의 시대, 가짜들의 등장 우리는 브랜드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지난 수년간,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될 소비 트렌드는 취향의 파편화입니다. 사람들의 취향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무엇이 달라졌나요?
design by 슝슝 (w/DALL-E) 아래 글은 2025년 03월 19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거의 동일해 보이긴 합니다 네이버 쇼핑의 첫 단독 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출시 됐습니다. 작년 10월 말 플러스 스토어가 등장한 지 약 5개월 만인데요. 출시 알림을 설정해 두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