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여행사에서 마케팅은 어떻게 할까? (feat. 하나투어,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지난 5월 황금 휴가를 지나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여행 업계가 분주해졌어요. 여행사에서는 단순히 항공권이나 숙박, 엑티비티 등 패키지 상품을 알리는 것을 넘어 타겟 맞춤형 콘텐츠, 감성을 자극하는 브랜드 캠페인, SNS 바이럴 콘텐츠까지 훨씬 정교한 채널별 ...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MZ세대 사로잡은 자사몰의 마케팅 Tip
SNS 이벤트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주목 해 주세요! 요즘 자사몰 브랜드는 MZ세대와의 소통 창구로 인스타그램을 적극 활용하고 있어요. 특히 이벤트는 단순한 홍보를 넘어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을 높일 수 있는 강력한 수단이죠. 잘 기획된 이벤트 하나로 팔로워를 모으...
커머스인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요즘 커뮤니티 모임 7가지 추천👪
성장을 위해 개인 자유 시간을 투자해 네트워킹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요즘 커뮤니티는 단순한 친목 도모를 넘어 경쟁력으로도 볼 수 있는데요. 자유로운 분위기 속 다양한 산업 및 직무의 사람들과 만나 몰랐던 인사이트도 얻고, 힐링도 되고, 관계 형성으로 향...
요즘 뉴스레터 뭐 봐? 출근길에 읽기 좋은 뉴스레터 추천 5가지
뉴스레터 많이 구독하시나요? 개인, 브랜드, 서비스, 기업 구분 없이 콘텐츠를 통해 소통하고 브랜딩하는 시대인 만큼 다양한 뉴스레터가 생기고 있어요. 뉴스레터는 관심 있는 분야의 주요 뉴스, 트렌드, 인사이트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 질 좋은 정보를 정기적으로 얻...
게임도 하고 쇼핑도 하고! 이커머스 업계에 부는 게이미피케이션 열풍
요즘 이커머스 업계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열풍이 불고 있어요.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Game)과 ~화하다(~ification)의 합성어로, 게임의 사고방식을 적용해 사용자에게 재미와 보상을 제공하는 마케팅 기법인데요. 단순히 상품을 둘러보고 구매하는 것을 넘어, 쇼핑몰...
2025 KBO 구단별 캐릭터 콜라보 마케팅 사례 모음(feat. 어린이날)
2025년 KBO 리그의 꽃, 가정의 달을 맞았습니다. 특히 어린이날이 포함된 황금연휴는 KBO 리그 구단들에게 절대 질 수 없는 날로 통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승패는 물론,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 경쟁도 한창입니다. 오늘은 KBO 각 구단이 선보인 캐릭터 콜라보 마케...
곧 5월인데 뭐 하지? 가정의 달 마케팅 레퍼런스 6
어느덧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오고 있어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등 기념일이 유독 많은 달인 만큼 기업들도 이 시기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게 되는데요. 단순한 할인 프로모션이나 기획전을 넘어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신박한 아...
4월은 오프라인 행사의 달! 우리 브랜드도 박람회 활용할 수 있을까?
매년 4월은 마케팅 업계에서 오프라인 행사 시즌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산업 분야의 박람회와 전시회가 몰리는 시기예요.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본격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넓히기 좋은 시기이기 때문이죠. 이때가 되면 서울 코엑스를 중심으로 킨텍스, 벡스코, 세텍 ...
요즘 잘 팔리는 창업 아이템 고민 중? 골라 쓸 수 있게 딱 정리해 드림
창업, 고민되지만... 막상 뭘 해야 할지 감이 안 오신다고요? 가장 먼저 필요한 건 변화하는 트렌드를 읽는 것이 중요한데요. 요즘 어떤 시장이 뜨고 있는지 살펴보면 유망한 아이템을 쉽게 찾아낼 수 있죠.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콘텐츠! 지금 가장 핫한 소비 트렌드와 딱 ...
아티스트 덕후들의 팬심 자극! MD 쇼핑몰 3사 판매 전략 분석
K-콘텐츠와 K-POP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면서, 관련 MD(굿즈) * 커머스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에 따르면 2022년 기준 K-POP 팬덤 사업 규모는 약 8조 원, 2024년 4대 엔터사의 MD 매출 합계는 7,473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경기 ...
돌파구를 찾아라! 불황형 소비에 살아남을 쇼핑몰 전략 4가지
끝없이 치솟는 물가와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를 따지는 `불황형 소비`가 늘어나고 있어요. 이러한 변화 속에서 쇼핑몰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선 단순한 가격 경쟁을 넘어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정확히 이해하고, ...
현직 마케터가 분석한 쇼핑몰 웹 매거진 활용팁!
온라인 쇼핑몰을 보다 보면 매거진 메뉴를 본 적이 한 번쯤은 있으실 거예요. 쇼핑몰의 핵심 목표는 결국 판매인데 왜 많은 브랜드가 굳이 별도의 웹 매거진을 운영하는 걸까요? 오늘은 쇼핑몰 내 웹 매거진의 역할과 브랜드별 활용법을 살펴보고, 우리 브랜드에 적용할 ...
쇼핑몰 쇼츠ㆍ릴스 영상, AI로 단 5분 만에 제작하는 방법 공개!
숏폼 영상은 이제 온라인 마케팅의 필수 요소입니다. 틱톡을 시작으로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드라마, 광고, 라이브 커머스까지 콘텐츠 이상의 비즈니스 가치를 증명하고 있으니까요. 실제 네이버에 따르면 숏폼 콘텐...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들을 위한 쇼핑몰 제작 적기 완벽 분석!
오픈마켓이나 스마트스토어로 사업을 시작해 운영 중인 분이라면 쇼핑몰 제작 시점에 대해 한 번쯤 고민해 보셨을 거예요. 자사몰은 단순한 또 다른 판매 채널을 넘어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아내고,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공간인데요. 그렇다면 자사몰을 시...
2024년 주목받은 리브랜딩 사례 모음.zip
현재 이커머스 업계에는 리브랜딩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터닝 포인트가 필요한 때일수록 가장 최근의 사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브랜드 이미지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셀러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오늘은 2023년에서 2024년까지 화제를 모으고 있는 ...
MZ세대를 공략한 커머스 브랜드의 캐릭터 콜라보 마케팅 TIP
MZ세대 사이에선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브랜드 콜라보가 대세입니다. 캐릭터 콜라보의 묘미는 무엇보다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갖춘 캐릭터를 통해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를 바꾸면서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로 볼 수 있는데요. MZ세대를 대상으로 콜라보 마케팅을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