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성과급 폭탄을 맞았을 것 같은 콘텐츠 마케팅 성공사례
작년부터 올해까지 가장 눈에 띄었던 콘텐츠 마케팅 사례는? 안녕하세요.이커머스사의 구매 전환율 상승 파트너 브이리뷰의 마케터 조쉬입니다. 브랜드의 차별화 된 가치와 메시지를 담은 콘텐츠를 만들고 널리 알리는 것은 대부분의 마케터에게 핵심 과제입니다.좋은 ...
매출 가능성이 높은 초진고객을 찾는 법
`초진 내원고객은 늘었는데 어느 시점부터 매출이 크게 줄었어요. 전체 매출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강남OO치과 원장님께서는 최근 늘지 않는 병원 매출 때문에 고민이 많다고 하셨습니다. 어떻게 하면 병원 매출을 더 늘릴 수 있는지 물으셨습니다. 메디하이는 ...
한계를 넘어 변화를 쟁취하라! 불닭볶음면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삼양식품의 광고를 준비한 입니다😉 지난 주에는 삼양식품의 광고를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오늘은 그 후속작인 세상의 기준을 불태워라 광고를 준비했습니다🔥 지난 주 의 광고에서 불닭볶음면은 도시를 지배하는 인기 스타...
밀리의 서재, 역대 최대 실적 비결?!
책 읽으세요? 요즘 독서 인구가 참 많이 줄었습니다. 예전에는 문화를 누릴 수 있는 수단이 적다보니 오프라인 서점에서 종이책을 사거나 전시회를 가는 등의 다소 단조로운 활동을 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태블릿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하면서 문화를 즐기는 방법들...
스타트업에도 적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 알아보기🔍
오늘은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통해 마케팅믹스 4P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스타벅스가 어떻게 마케팅믹스 4P 전략을 구상하고 실행했는지 하나씩 꼼꼼히 분석해볼까요? 📈 unsplash 🔍서론 스타벅스는 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최고의 커피 하우스 중 하나로...
사계절 내내 매출 기회를 만드는 커머스 전략
이커머스 업계가 많은 도전에 직면했던 작년 에 이어, 2024년 역시 경기 회복을 체감하기가 쉽지 않을 전망 인데요. 올해도 이어질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매출을 내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요? 사계절 내내 고객의 지갑을 잘 열리게 하는 전략 중 하나...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9] 애플 최고 제품은 **입니다 스티브 잡스가 말한 이유?
스티브 잡스 전기를 썼던 월터 아이작슨이 잡스에게 물어봤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만든 제품 중 최고의 제품이 무엇이냐고요. 당연히 그는 잡스가 맥킨토시나 아이폰을 말할 줄 알았다고 합니다. 하지만대답은 `팀`이었습니다. 그 `팀`이 어려운 제품을 만들었다고 덧...
SEO, 해외 사이트 최적화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십니까, 마케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줄 수 있는 조력자, 이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 증가와 기업성장에 기여하는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
VOC 데이터 분석으로 시작되는 브랜드의 사랑
퇴근 후엔 썸 타는 사람의 카톡 분석, 회사에선 VOC 데이터 분석 안녕하세요.이커머스사의 구매 전환율 상승 파트너, 브이리뷰의 마케터 조쉬 입니다. 마음에 드는 사람과의 카톡에서내가 놓친 숨겨진 의미들은 없는지 찾아본 기억, 다들 있지 않으신가요? 최근 많은 기업과...
노코드 툴로 마케터 효율 2배 높이기
**이 글은 뉴스레터[새벽을 여는 마케터] 에서 발행 된 글입니다. 노코드 툴의 대표적인 예로 zapier, make가 있습니다. 이러한 노코드 툴로 업무 자동화하는 팁들은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과연 `퍼포먼스 마케팅`에서는 노코드툴을 어떻게 사용할까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m...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8] ****을 찾으면 매출이 오른다는 뻔한 이야기지만 한번 읽어보면 좋은 글
소비자 구매 이유만잘 찾아도매출은 오릅니다. 제가 강의를 가면 자주 듣는 질문 중에 하나입니다.답은 간단합니다. 고객들이 여러분 제품을 사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고요? 여러분은 제품을 파는 입장이라 판매자 입장에서 생각을 합니다. 대부...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7] 사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사업을 하다 보면 일이 마음대로 되지 않을 때나 내가 원하지 않은 외부 환경 때문에 속상한 일이 생깁니다. 당연히 저도 그럴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제가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모든 잘못은 당신으로 인해 벌어졌다는 식의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6] 매출 상승
공부를 잘한 사람들이 모두 사업에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본인 비즈니스로 성과를 잘 내시는 분들 중에 좋은 대학을 나오신 분들을 종종 봅니다. 이유가 궁금해서 고민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사업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언제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5] 우선 순위 중요성
펩소던트 기업 회장인 찰스 럭맨이라는 분이 계셨습니다. 중년의 나이에 무일푼으로 시작해서 백만장자가 되었으니 다들 그 비결이 궁금했을 겁니다. 그는 그의 성공 이유를 이렇게 밝혔습니다. `개표님은 뛰어난 머리로 좋은 학교를 나와서 성공하신 건가요?` `아니요.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4] 브랜드 스토리
`일본에 츠타야라는 서점이 있습니다.` `일본에 `책을 사지 않아도 독서할 수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는` 츠타야라는 서점이 있습니다.` 같은 서점을 이야기했지만 각 문장에서 느껴지는 츠타야라는 서점은 다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스토리가 가진 힘입니다. 당연한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3] 동조 효과
`여러분은 소화기를 하나 사셔야 합니다. 하나는 구매 후기가 30,000개가 넘고 또 다른 하나는 구매 후기가 50개가 있습니다. 어떤 소화기를 선택하시겠습니까?` 마케팅 강의를 가서 제가 종종 묻는 질문입니다. 거의 대부분 청중들은 후기가 30,000개가 넘는 소화기를 사겠...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2] 착한 사장컴플렉스
제가 아는 성품 좋으신 대표님이 계십니다. 주위 사람들에게 사람 좋다고 늘 칭찬을 받는 분이십니다. 하지만 문제는 사업적으로 성과는 좋지 않으십니다. 직원들에게도 잘하시고, 주위 거래처에도 잘하십니다. 문제는 착한 사람이라고 주위 사람에게 인정을 받는다고...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1] 디자인의 중요성
1,000원을 투자했을 때 매출이 20,000원 증가된다면? 1,000원을 투자했을 때 영업이익이 4,000원이 늘어난다면? 영국 디자인협의회 발표에 따르면 기업이 디자인에 1파운드를 투자할 때 매출은 20파운드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영업이익은 4파운드 그리고 수출은 5파운드...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0] 직원
아는 외식업 대표님들이 부산에 놀러 오셨습니다. 오신 김에 부산 외식업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계신 대표님들을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함께 들을 기회가 있었습니다. 당연히 외식업에 관한 이야기가 주를 이뤘습니다. 하지만 제가 중요한 깨달음을 얻은 것은 직원에 ...
평범하게 위대하게, 삼양라면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이번 주도 어김없이 돌아온 입니다😉 오늘은 무려 1,000만 뷰를 달성한 광고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바로 2021년 9월에 공개된 의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입니다✨ 라면을 광고하는 영상이지만, 특이하게도 동물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등장하고 뮤지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