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브랜드의 성공 공식 = D2C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상전벽해, 최근 이커머스 플랫폼과 주요 제조사들과의 관계를 묘사하기에 가장 적절한 단어이지 않을까요? 이마트와 같은 대형마트들조차 길들이는데 실패했던 제조기업들이 쿠팡 등 이커머스 플랫폼들에게 먼저 고개를 ...
찐팬 불러 모으는 커뮤니티 마케팅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최근 시장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브랜드와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수많은 경쟁자들이 범람하는 상황 속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우리 브랜드에 충성하고, 자발적으로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찐팬을 ...
겨울 마케팅, 완벽한 한 해 마무리를 위한 전략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올해는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거리두기 없는 따뜻한 겨울 을 맞이했습니다. 최대 할인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부터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그리고 설날까지. 가족, 친구, 그리고 연인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동안 지갑도...
헷갈리는 브랜드, 브랜딩, 브랜드 마케팅 완전정복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브랜드, 브랜딩, 브랜드 마케팅 세상에는 브랜드를 둘러싼 다양한 용어와 개념들이 있습니다. 이 3가지 용어는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각각의 용어가 정확히 어떤 의미가 있고, 어떤 상황에서...
MZ세대 사로잡는 이색 콜라보 마케팅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투박한 초록색 서체로 쓰인 곰표 글씨와 단순한 곰 캐릭터가 그려진 맥주와 패딩, 보신 적 있으신가요? 2030 젊은 세대에게 브랜드를 각인하고자 시작된 곰표의 행보는, 콜라보 마케팅의 대명사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큰 성...
MZ세대 공략법! 업종별 인스타그램 부캐 마케팅 파헤치기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기업들이 공식 계정과 더불어 부계정을 운영하거나, 매력적인 캐릭터를 내세워 소비자들과 소통하려는 모습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SNS를 기업의 정보 제공 수단으로만 사용했던 과거와 달리, 각자의 개성을 ...
MBTI 테스트로 바이럴 마케팅 대박나는 법
🚀 이 글의 Key Point 먼저 살펴보기! 많은 마케터들의 공감을 얻은 아드리엘의 MaBTI 마케터 유형 테스트: MaBTI 기획 및 제작 과정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꿀팁(feat. MaBTI) MBTI 과몰입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 나의 성격 유형을 알아볼 수 있는 MBTI 테스트, 다들 해보...
가을 마케팅 성공 전략! feat. 업종별 광고 데이터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다가오는 가을은 마케팅하기 좋은 시즌 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며 가을 아이템 구매 니즈가 증가하며 추석, 할로윈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어 가족이나 지인, 셀프 선물 구매로 지갑이 열리는 때 입니다. 마케팅하기 좋은 ...
고객의 취향을 콕! 집어내는 핀셋 마케팅 핵심정리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2`에 등장한 `나노사회`는 말그대로 `극소 단위로 파편화된 사회`를 의미합니다. 즉, 우리 사회가 하나의 공동체적인 유대를 이루지 못하고 개개인으로 조각난다는 뜻을 갖고 있죠.* 덧붙여 그...
엔데믹 시대를 준비하는 마케팅 전략 핵심정리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올리브영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지난 한 달 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색조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고 합니다. 특히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코로나19의 엔데믹화(Endemicity, 풍...
나를 위한 가치 있는 소비, 미코노미 마케팅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바쁘고 지친 일상 속 자신을 위로하고 격려하고자 스스로에게 선물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연말연시처럼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수고한 나를 위해 선물을 하는 건 의미가 남다른데요, 이렇게 나만의 만족을 추구하는 이들...
꿀잠을 위한 투자, 슬리포노믹스 마케팅의 A to Z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지난밤, 푹 주무셨나요? 인생의 1/3을 잠으로 보내는 우리에게 있어 수면은 하루를 다시 힘차게 시작할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과도 같은데요. 필립스가 실시한 글로벌 수면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의 수면 만족도는 전 세...
달라진 건강 트렌드, 헬시플레저 마케팅 핵심정리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해보신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체중 감량을 위해 삶은 계란 흰자, 고구마, 굶고 운동하기 등 온갖 방법을 동원했지만 그 안에는 고통도 함께 있었죠. 결국 이를 견디지 못하면 또 다른 스트레스로 다가...
봄 마케팅, 이제는 시작하셔야죠! 프로모션 & 광고 사례 모음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지난 4월 초부터 따뜻해진 날씨, 활짝 핀 벚꽃, 나들이를 즐기는 인파로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봄, 사랑, 벚꽃 말고도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마케팅`입니다. 봄은 추웠던 겨울을 지나 새롭게 맞...
펫코노미 시대, 떠오르는 반려동물 마케팅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KB경영연구소에서 발표한 `2021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 에 따르면, 2020년 말 기준 우리나라 반려동물 양육가구는 604만 가구로 전체 가구 대비 29.7%에 달했는데요. 이는 10가구 중 3가구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셈입니다. 이처럼 ...
마케팅 성과 분석에 데이터 시각화가 필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데이터 분석과 활용 은 이제 모든 산업 분야에서 필수적입니다. 특히 마케팅에서는 서비스 및 제품을 둘러싼 고객의 행동, 광고 성과, 매출, 예산 등 다루는 데이터의 양이 방대할 뿐만 아니라 분석 방법도 굉장히 중요합니...
필(必)환경 시대의 트렌드, 그린테일 마케팅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온라인 이커머스가 일상화 됨에 따라, 편의성이 높아졌지만 한편으로는 그만큼 버려지는 택배 상자도 많아졌고 이와 함께 환경에 대한 걱정도 늘어났죠. 결국 `하면 더 좋은` 친(親)환경이었던 과거...
이메일 마케팅의 한 끗 차이 - 오픈율과 클릭률 올리는 법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스티비에서 발표한 2021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 에 따르면, 이메일 마케팅을 하는 79.5%는 회사 단체 이며, 이때 평균 오픈율은 12.9%, 클릭률은 2.1% 라고 합니다. 평균 7시간을 훌쩍 넘는 뉴스레터 기획과 제작 시간을 고려하면, 오...
요즘 대세 이메일 마케팅, 우리 비즈니스에 잘 맞는 툴은?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매일 반복되는 출퇴근 시간,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음악 감상, 영상 시청, 독서, 쇼핑 등으로 보내고 계실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최근 독특하고 유익한 뉴스레터 서비스가 더욱 다양해지면서, 뉴스레터를 보며...
앱 사용자를 사로잡는 푸시 알림 전략
안녕하세요,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진동이 울리는 스마트폰, 부푼 기대감에 확인해보면 앱 알림으로 가득한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기상 후 활동이 시작되는 때부터 다시 잠자리에 드는 자정시간까지 스마트폰에 울리는 수많은 알림들 중 대부분은 어플리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