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성과형 광고의 진짜 성과 책임형 광고 루프 비결 대공개
INTRO 성과형 광고는 단순히 광고를 잘 집행하는 것만으로 완성되지 않습니다. 진짜 성과는 광고 DB 승인 분석 개선 이라는 루프를 반복하며 만들어집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저희가 실제 운영하는 성과 루프 구조를 단계별로 소개하고, 이 구조가 실무에 어떻게 적용되...
광고주가 매일 보는 대시보드, 실시간 리포트로 바뀌다
INTRO 매일 수십 건의 캠페인을 운영하면서, 리포트 작성에 시간을 쏟고 계신가요?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광고 성과 확인 과정을 효율화하고, 광고 운영의 투명성과 민첩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실시간 대시보드 기반 광고 운영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오...
1분만에 매진 된, 2025 올리브영 페스타
CJ올리브영이 4월 23일부터 2025 올리브영 페스타 입장권 사전 판매를 진행했어요.✨(티켓 구매 실패한 1인...😢😭) 1분만에 마감컷이더라고요?! 이미 당근엔 몇 배의 가격으로 티켓이 올라와있네요. 올영 페스타의 인기란😂어마어마하네요. 이번 페스타는5월 21일부터 2...
마케팅 성과의 80%는 선택에서 결정됩니다
적은 예산으로도 뛰어난 성과를 만드는 브랜드들은 애초에 `핏`이 맞는 마케팅을 선택합니다. 그들은 다른 브랜드를 성장시킨 마케팅 전략을 해킹하는 일에 큰 관심이 없습니다. 오직 `이 마케팅이 우리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가` 를 기준으로 마케팅 ...
정지우 변호사: AI 시대, 창작자와 기업이 꼭 알아야 할 저작권 이야기
유행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캡쳐해서 기업 공식 SNS에 업로드해도 괜찮을까요? 미드저니로 만든 퍼포먼스 마케팅 소재, 클로드가 작성해준 블로그 글. 우리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사용해도 될까요?기술과 트렌드에 민감한 홍보 마케팅 분야는 늘 바쁘게 돌아갑니다. 실무자...
고객을 획득하는 콘텐츠 기획, Step by Step으로 따라하기
콘텐츠로 정말 리드를 획득할 수 있나요?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엘리펀트의 영업 비밀을 전격 공개합니다! 콘텐츠로 잠재 고객을 만나는 여정.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수많은 질문과 의문 속에서 고민하고 있을 B2B 담당자분들께 단서가 되는 ...
AI를 이용한 결제 연동, 이제는 30분이면 충분합니다.
AI와 함께 흐름 타듯이 코딩하는 시대 최근 개발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Vibe Coding`은 개발자가 AI 도구와 자연스럽게 협업하며 직관적인 흐름에 따라 개발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접근법은 세부적인 코딩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개발의 본질과 방향성에 더...
AI 혁신,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열광한 이유는?
📢 4월 5주차 뉴스레터 헤드라인 토픽 1 📣 AI 혁신,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열광한 이유는? 토픽 2 🔚 결국 막 내린 中 `반품 없는 환불` 토픽 1 📣 AI 혁신,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열광한 이유는? AI가 이끄는 초개인화 쇼핑 최근 이커머스 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 ...
DB 단가보다 중요한 건 승인단가 : 팀퍼포먼스 방식의 광고 설계법
광고 효율을 평가할 때,진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많은 광고주와 실무자들은 광고 효율을 평가할 때DB 단가가 얼마인가요? 라는 질문을 가장 먼저 던집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질문은 따로 있습니다. ` 그 많은DB중 실제 예약이나 매출로 이어진 콜은 몇 건인가요?` ...
자동화로 성과를 설계하는 방법 : 콜 로그 분석부터 승인률 트래킹까지
INTRO 이번 아티클을 확인하시기 전에,혹시 아직 이전 에피소드를 읽지 않으셨다면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시리즈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일반 성과형 광고와CPA마케팅의 차이를 비교하며, CPA마케팅의 구조적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했습니다.이어...
코호트별 셀링 포인트 발굴을 통한 LTV 향상
고객의 구매율과 재구매율 하락은 대부분의 이커머스 기업이 마주하는 고민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위한 요인 분석이 필요합니다. 특히, 유형별로 세분화하여 살펴봐야하는데요. 이번 사례에서는 신규, 기존 고객의 전환율을 향상...
투자 없이 연매출 300억 달성한 알라미의 비결은
design by 슝슝(w/DALL-E) 아래 글은 과 신재명 대표와의 인터뷰를 재구성한 것입니다 성공한 데는 다 이유가 있죠 무슨 일이 있어도 깨워주는 악마의 알람 앱, 알라미 를 만드는 딜라이트룸은 스타트업 업계에서 부트 스트래핑(투자 없이 자력으로 성장)의 대표 사례로 여겨...
광고 성과를 결정짓는 구조적 요인 : 광고주의 Pain Point (3)
INTRO CPA 기반 광고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전환 구조를 갖습니다. 광고를 통한 관심 유도(DB 수집) 전화 영업(CS 팀) 실 내원(상담or 시술) 고객 만족도 이 중 어느 하나라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결국 실질적인 매출에 기여하는내원율은 급감하게 됩니다. 이를 방...
📉 36년 만에 처음으로 줄어든 편의점 숫자 ❓❕
최근 기사에 따르면 편의점 점포수가 36년 만에 처음으로 줄었다고 해요. 편의점 하면 예전엔 불패 업종이라고 불릴 정도로 매년 성장하는 대표적인 유통업이었죠. 그런데 최근 들어 분위기가 좀 달라졌어요. 1 성장세가 꺾인 편의점 시장 ✂ 2024년, 그리고 2025년 들어서 ...
상담 전환율이 낮을 때 : 광고주의 Pain Point (2)
1. 광고는 돌리고 있는데 왜 상담 전환율은 줄고 있을까요? 상담 건수가 줄어든 게 아니라,상담받을 준비가 안 된 고객이 늘어난 것은 최근 퍼포먼스 캠페인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입니다.오늘은 이 문제를 진단하고 실무자와 광고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준비...
상담은 들어오는데, 성과는 없을 때 : 광고주의 Pain Point (1)
문제는 유입이 아니라 구조입니다 많은 광고 실무자와 브랜드 담당자가 최근 공통으로 겪는 이슈가 있습니다. 상담은 꾸준히 들어오고 광고 보고서도 괜찮은데,실제 성과는 왜 점점 떨어지는 걸까? 이 문제의 본질은 단순히 `리드 품질`이나 `플랫폼 성과`가 아니라,광고 ...
CPA 마케팅 구조 : 광고주가 꼭 알아야 할 퍼포먼스 마케팅 이야기
클릭은 많은데,매출이 오르지 않아요 광고 성과를 이야기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지표는 바로 클릭 수입니다.광고를 본 사용자의 클릭 여부가 광고 대행의 역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만약,클릭은 많은데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면 해답은 간단합니다.반응(좋아요,...
KBO시즌 치열한 마케팅 홈런 경쟁 : 프로야구 1000만 관중 시대
오늘의 아티클,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2025시즌KBO개막으로 이어지는 프로야구 열풍에 관심이 많은 분 스포츠 마케팅과 유통업계 협업 사례를 알아보고 싶은 기획마케팅 실무자 분 프로야구 팬들에게 어필할 굿즈나 콜라보 상품 기획을 준비 중이신 분 사상 첫1000만 관중 시...
OTT 광고형 요금제 전망
오늘의 아티클,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넷플릭스티빙등 주요OTT플랫폼의 광고 전략과 성과를 알고 싶은 마케터 분 - 넷플릭스티빙 광고형 요금제에 대한 시장 반응과 광고 집행 사례가 궁금하신 마케팅/브랜드 담당자 - OTT분야에서수익 다변화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구체...
성과가 애매할 때, 우리는 이 5가지를 의심합니다
캠페인을 운영하다 보면 종종 마주하게 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완전 망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성공했다고 하기도 애매한 그런 성과요. 전환은 나오긴 하는데 기대치에는 못 미치고, ROAS도 기준선보다 살짝 아래. 그럴 때 저희 팀은 그냥 `조금 더 지켜보자`는 말보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