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OMTM의 두 가지 오해와 진실
데이터 분석에 있어 목표 설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목표 설정 없이는 유의미한 데이터를 찾을 수 없으며, 목표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많이 알고있는 NSM(North Star Metric)*을 설정하고 NSM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테스트...
맞춤 데이터 활용 기반 코어타겟 통신사 문자광고, 바름과 함께 효율적 운영하기
안녕하세요, 구글 & 메타공식파트너사 / 수출&혁신바우처 수행기관 /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 국민&신한&하나&롯데카드 문자광고 / SKT & KT 문자광고 공식대행사 바름 입니다^^ 계속해서 경기가 조금씩 더 어려워짐에 따라 마케팅 담당자로서, 그리고바름에 문의 주시는 ...
경기 불황에도 잘나가는 비즈니스의 생존법
경기 불황과 마케팅 경쟁 과열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가 어려워지면서, 단골 고객을 만드는 것이 비즈니스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친밀한 소통 과유대 관계 를 통해 단골을 만드는 것은 오프라인에만 한정된 것이 아닌데요. 온라인에서도관계형 커머스 를 통해 ...
토스가 공동구매를 하는 진짜 이유
토스가 공동구매를 시작하다 (출처: 캔바) 토스가 공동구매 서비스를 하면서 커머스 몸집 불리기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미 토스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라면 공동구매 서비스가 지난 3월부터 선보였던 것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지난 9월에는 아예 토스의 공동...
광고대행사는 어떤 온라인 광고를 다룰까? : 카카오(다음)편(2)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퍼퍼몬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의 퍼포먼스 마케터 Annie입니다^-^ 지난 시간에 함께 알아봤던, 카카오(다음) 검색광고에 이어 이번에는 디스플레이 광고인 카카오모먼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고대행사는 어떤 온라인 ...
어드레서블 TV광고 성과 효율 높이는 운영 가이드 전격 공개
마케팅의 새 시대를 선도하는 ATV 마케팅 생태계의 변화와 직면한 도전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대부분의 마케팅 전략은 대중을 대상으로 한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에집중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소비자 행동의 변화는 마케팅생태계...
[뷰티 트렌드] 누구보다 빨리 살펴보는 2026 스킨케어 트렌드
스킨케어는 이제 단순한 외모 관리가 아닌, 삶과 건강 사이 균형을 지키기 위한 주요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따라 2026년, 전 세계 스킨케어 시장의 규모는 약 1조 8천억 달러를 넘어서며 전체 화장품 산업의 4분의 1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
검색엔진최적화(SEO), 도움 받아 볼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구글&메타공식파트너사 / 데이터바우처 & 수출바우처 &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문자광고실행사 / SKT&KT 공식파트너사 바름입니다. 2023년 검색엔진최적화(SEO) 필요성이점점 부각되면서 많은 기업이 관련 서비스를 찾...
슈퍼슈즈 경쟁과 룰루레몬의 도광양회
나이키, 아디다스의 슈퍼슈즈 경쟁 오늘 이야기는 신발 전쟁입니다. 우리 일상 속에 가장 많이 착용하는 아이템이 의류 제외 신발이 제일 많을 겁니다. 신발에 대한 욕심은 사람들마다 참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패션 코디의 일환으로 신발을 신발장 가득히 들고 있는 걸...
제안서 승률을 높이는 대행사의 무기는?
11월, 12월은 대행사에게는 매우 바쁜 시기입니다. 비딩이 몰려있기 때문이죠. 낮에는 기존 업무를 처리하며 방어전을 준비해야 하고, 저녁에는 각종 제안서를 작성하며 공격전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정성을 다해 준비한 제안서가 실제 성과를 만들어 준다면 큰...
일도 마케팅도 목적과 산출물
마케팅 관련 고민들을 보내온 문의 내용들을 보다가 얼마전 개인적으로 결심했던 일이 생각나서 글을 씁니다. 데이터 분석팀은 디지털마케팅을 하는 기업들이 데이터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 세분화에 쓰일 데이터를 기획/설계...
광고대행사에서 알려주는 빨간색의 모든 것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 입니다! 오늘은 광고대행사에서 알려주는 빨간색의 모든 것! 이라는 제목으로 빨간색에 대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같이 보러 가시죠~! 오늘 같이 이야기 나눠 볼 색은, 새빨간 입술과 타오르는 불이 떠오르는 정열...
카드사&통신사 광고, 결제 데이터 활용이 매력적인 이유
안녕하세요! 구글&메타 공식파트너사, 데이터바우처공급기업& 수출바우처,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 카드사(국민,롯데,하나,신한) 광고 실행사바름입니다. 연말을 맞아 크고 작은 이벤트들이 많이 있는 시기입니다. 이에 따라다양한 업종에서 소비도 많이 늘어가고 있습...
침만 뱉어 내면 탈모 확률을 알수 있다?
나를 찾는 여행 지난 몇 년간 MZ 세대를 중심으로 이끌어왔던 문화 중에 재미있는 현상은 바로 나다움 찾기 나를 알아가는 여행 입니다. 나를 발견하는 즐거움의 일환으로 몇 년전부터 MBTI가 성행했고, 퍼스널컬러 찾기에 이어 최근에는 생기부(생활기록부)찾기와 인증이 ...
전화 영업 성공률 81% 기업이 공개하는 영업 스킬 노하우 전격 공개
전화 영업 성공률 81% 기업이 공개하는 영업 스킬 노하우 전격 공개 단 한 통의 전화만잘해도 우리 고객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화 한 통이 고객으로 만들 것인 지는 전화 영업의 전략 에 달려있죠. 전화 영업은 무작정 전화만 한다고 성공하지 않습니...
마케터 양수석
1000:1의 경쟁률을 상상해 보신 적이 있나요? 😳 100:1도 아니고 무려 1000명 중 한 명. 오늘의 마케터 마라톤 주인공은 무려 이 경쟁률을 뚫고, 메가박스의 성장을 함께 하신 분입니다. IMF가 끝나고 영화관 산업이 태동하던 시기에 메가박스 신촌점을 오픈하며 초대 점장까...
[마케팅 트렌드] 요즘 리뷰 뭐봄? AI로 골라봄!
최근 인상 깊게 본 브랜딩 슬로건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넷플릭스의 요즘 넷플 뭐봄? 이라는 슬로건입니다. 기존 넷플릭스의 광고는 작품에 초점을 둔 광고가 위주였습니다. 라는 드라마가 공개될 거야, 엄청난 작품인데 넷플릭스에만 있어! 가입해서 보지 않을래?와 같...
GA4와 꼭 연동해야 하는 툴 빅쿼리(Big Query)
빅쿼리(Big Query)가 뭔가요? 빅쿼리(Big Query)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Google Cloud Platform)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웨어하우스 서비스* 입니다. 빅쿼리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분석하는데 도움을 주는 도구로, 많은 양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도구인...
SEO (검색엔진 최적화)란 무엇인가?
아무리 내 콘텐츠나 상품이 좋아도 검색엔진 상단에 뜨지 않으면 안타깝게도 매출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디지털 마케팅 의 한 종류인SEO (검색엔진최적화) 를 한다면 상단에 내 사이트가 나올 수 있습니다. 2023년 네이버, 구글 SEO (검색엔진최적화) 가이드를 참고...
저물어가는 이커머스? 잭팟 터지는 비결
2023년, 커머스 업계는 많은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커머스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며 처음으로 온라인 쇼핑의 비중이 60%를 넘었고, 오프라인 쇼핑을 뛰어넘었습니다. 하지만 거침없이 성장하던 이커머스 시장에도 위기의 신호가 감지되었는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