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AI로 이렇게까지 광고를 할 수 있다고? 하인즈 케찹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가 돌아왔습니다 여러분은 케찹 하면 생각나는 브랜드가 뭔가요? 오뚜기라고요?😅맞아요, 대다수의 한국인은 오뚜기라고 말할 거예요. 오뚜기 케찹의 점유율이 80% 정도 되니까요. 하지만, 자국 케찹 브랜드가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
정부지원사업, 광고비용으로 사용해 보셨나요?
안녕하십니까, 마케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줄 수 있는 조력자, 이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 증가와 기업성장에 기여하는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 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
B2B 기업 마케팅, 어떤 광고 매체를 활용하면 좋을까?
안녕하세요.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마케팅뿐만 아니라,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는 ...
도메인 확장자, 웹사이트의 얼굴
ing 도메인, 구글의 새로운도메인 확장자 구글은 2023년 10월 31일 새로운 도메인 확장자(top level domain- 이하 TLD)을 공개 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ing 도메인 입니다. 이 ing 도메인 확장자가 공개되자 무수히 많은 기업들이 ing TLD를 확보하기위해서 발 빠르게 움직였습니...
프리미어 파트너사 바름이 알려드리는 놓치지 말고 알아둬야 하는 구글광고의 모든 것 - 기본 편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
디지털 마케팅 필수 도구, UTM 생성과 해석 가이드
UTM, 이 한 줄짜리 링크는 고객에 대해 굉장히 많은 정보를 알려주는 압축된 보물 상자입니다. 마케터라면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지만, 직관적으로 파악하기엔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개념이죠. UTM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이 한 줄의 코드가 복잡한 수식이 아...
구글 AI 재미나이가 시키는대로 퍼포먼스 마케팅 해보기
챗 GPT, 구글 재미나이의 활용 저는 평소에도 AI 서비스/솔루션을 참 많이 씁니다. 국내 챗GPT가 2022년 12월 초에 갓 알려졌을 때 즉시 사용을 하고 작년초부터는 유료 결제로 사용하기도 했고요. 작년 4월 챗GPT의 대항마로 구글에서 선보인 Bard-바드도 함께 사용했고, 올해 업...
CDP와 DMP 차이점, 명확하게 이해하기
팬데믹 이후,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진 많은 활동들이 온라인 환경으로 옮겨 오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들의 주요 활동이 온라인 환경으로 변화하면서 온/오프라인의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는 플랫폼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 마케터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2가지 플...
푸바오를 다시 만날 수 있는 푸바오 관광 패키지?
출처: 에버랜드 🛫푸바오, 다시 만날 수 있어요! 저는 주변 지인들이 모두 알 정도로 열성적인 바오 패밀리 덕후입니다 바오 패밀리란 에버랜드 판다월드에 살고 있는 판다 가족을 일컫는 말로, 2016년 중국에서 한국으로 온 러바오, 아이바오와, 둘 사이의 세 딸 푸바오, ...
지속 가능한 미래는 마케터의 손에 달려있다🌏
🌱순환적 생활을 위해 마케터가 할 수 있는 일 선진국에게 가장 큰 경제적 문제는 생산성입니다. 생산 비용이 상승하면서 그들은 이미 익숙해진 생활 수준을 경제적으로 감당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열망하고 꿈꾸는 수준은 말할 것도 없죠. 이대로라면 우리는 ...
기존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6가지 전략
충성 고객이 중요한 이유 충성 고객은 리텐션이 높기 때문에 기업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이를 다른 소비자들과 공유하며 브랜드의 홍보에도 막대한 영향을 끼치죠. 또한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기존 고객의 ...
SEO, 해외 사이트 최적화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2편
안녕하십니까, 마케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줄 수 있는 조력자, 이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 증가와 기업성장에 기여하는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 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상황을 종합적으로 관...
스위스와 헷갈린다면 필수 시청! 스웨덴 관광청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가 돌아왔습니다😁 각 나라 이름을 보면 비슷한 이름을 가진 나라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대륙과 오스트리아, 인도와 인도네시아, 슬로바키아와 슬로베니아 등, 우리나라에서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많이 헷갈려 하는 이름들이 있죠😅이...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20] Reason to buy 두 번째 이야기
저는 마케팅, 브랜딩 혹은 창업 관련해서 강의를 하고 글을 쓰는 주로 합니다. 물론 저녁에 늦게까지 일하는 와이프를 위해 두 딸 저녁을 차리기도 하고요. 이런 일을 하다 보니 주로 만나는 분들이 사업을 운영하시거나 아니면 회사 매출을 높이기 위한 마케터와 같은 ...
펫(Pet) 커머스 만년 적자에 매각 이슈까지 혼돈의 카오스
펫프렌즈 매각 하나? 얼마전 국내 반려동물 용품 쇼핑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펫프렌즈가 매각될 것이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반려묘를 키우는 사람으로서 평소 펫(Pet) 관련 비즈니스에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던 터라 1위 기업에게 무슨일이가? 궁금하더라고요. (출...
시간을 버는 가장 쉬운 방법, Time Blocking
이 글은 [새벽을 여는 마케터] 뉴스레터에서 발행 된 글입니다. 🔎 내용 미리보기 1 업무 집중이 떨어지는 이유: 전환 비용이란? 2 생산성을 높이는 Time Blocking 과 Time Batching 방법을 알려드려요. 전환 비용의 함정 집중해서 보고서를 쓰다가 급하게 잡힌 미팅을 마치고 자...
요즘 마케팅 업계 핫토픽: 대화형 마케팅은 대체 뭘까?
작년부터 올해까지 진행되는 주요 마케팅 컨퍼런스에서 꼭 이야기되는 키워드 중 하나는 대화형 마케팅 입니다. 대화형 마케팅이란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관계를 구축하는 마케팅 방법인데요. 이는 기존에 많이 활용되어 온 ...
웹소설 광고지만 배우 연기로 승부한다, 네이버 시리즈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가 돌아왔습니다 여러분은 웹툰이나 웹소설 등 온라인에서 연재되는 디지털 콘텐츠를 자주 보시나요? 오늘은 여러분이 TV나 유튜브, 또는 오프라인에서 한 번쯤은 만나보았을 의 광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웹소설이 지금만큼 대중적이지는 않았던 201...
2024년 반드시 알아야 할 유튜브 성공의 열쇠🔑
🔑 서론 유튜브는 더 이상 `동영상 플랫폼`만이 아닙니다. 지난 2월 27일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 서베이가 발표한 검색 트렌드 리포트 2024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은 궁금한 것을 검색할 때 구글(65.8%)보다 유튜브(79.9%)를 더 많이 활용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체...
최근 마케팅 자동화 기술 동향 5
마케팅 자동화(Marketing Automation)이라는 키워드는 최근 마케터들에게 핫한 이슈 중 하나입니다. 업무 리소스를 절감해준다는 긍정적 측면에서 주목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내 업무 영역이 AI에게 대체되는 것이 아닌가?라는 불안감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러나 생각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