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디지털 디바이드(정보격차)에 대해 얼마나 생각하나요?
똑닥으로 편리하게 예약해요 (출처: 매일경제) 요즘 병원에 가기 전에 똑닥앱을 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똑닥 외에도 여러 진료 예약 앱들이 있지만 누적가입자 1천만명을 돌파한 똑닥앱은 국민앱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죠....
[일본] 엔화의 약세와 일본 인마운드 마케팅
엔화의 매력: 접근성 증폭 일본 통화인 엔화가 크게 약세를 보이면서 전 세계 관광객들이 더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이러한 재정적 변화로 인해 국제적인 일본 방문이 다시 시작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외국인 관광객 수는 2019년 ...
병원이 진짜 원하는 CRM은 어떤 모습일까?
`저희 병원은 여러 개의 툴을 중복해서 쓰고 있어요. 필요한 데이터만 빨리 파악하고 싶은데 그게 너무 어려워요.` 강남 모 병원의 원장님은 개원한지 꽤 지났지만 여전히 병원의 업무 시스템에 대해 고민을 하셨습니다. 주변에서 더 낫다고 추천한 CRM으로 변경하고 실무진...
고객 이탈을 예측해 고객 유지를 개선하자! 📈
고객 이탈은 마치 보이지 않는 적과 같습니다! ⚔이탈을 완전히 없애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다면 그건 정말 큰 성공이에요. 수익에도 엄청난 차이를 만들죠! 문제가 될 만한 요소를 얼마나 빨리 찾아내느냐가 관건이에요. 이것을 위해서는 계획을 잘...
2024년을 위한 AI 마케팅 사례 모아보기
신기하지만 막연하게도 느껴지는 AI 마케팅, 실제 사례로 파헤쳐보기 안녕하세요.이커머스사의 구매 전환율 상승 파트너, 브이리뷰의 마케터 조쉬입니다. 작년 Chat GPT의 등장 이후 정말 다양한 분야의 업무에 AI 기술이 적용되고 있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당연히마...
인스타그램광고, 비승인되면 광고는 어떻게 하죠?
안녕하십니까, 기업의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 바름입니다. 2023년 마무리하면서돌아본 바름 내부 문의 유형들을 살펴본 결과, 정말 다양한 매체와 서비스를 문의주셨지만 아직까지 PAID광고 중 대부분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
더바디샵, 빛나던 시절 어디로 갔나?
이대 앞의 더바디샵 회상 여러분은 더바디샵을 잘 아시나요? 아마 20-30대라면 더바디샵보다는 오히려 이솝, 러쉬와 같은 브랜드를 비슷한 느낌으로 먼저 떠올릴지도 모릅니다. (출처: happi) 더바디샵은 1990년대 중반 국내에 상륙한 영국계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대학교 1-2...
전구 하나로 세상을 울린 광고💡
안녕하세요! 가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코끝이 찡해지는 감동적인 광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의 광고인데요. 도시바의 광고는 감동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유명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의 제목은 `아버지의 10년` 입니다. 제목부터 감동적이지 않나요? 전구 ...
최소 계약률 3배 오르는 마케팅? ABM의 모든 꿀팁 공개
12024년을 지배할 마케팅 트렌드 ABM(고객기반마케팅) 최근 Gartner, Hushly, WebFX 등 해외 마케팅 솔루션 전문 기업에서 2024년 마케팅 트렌드로 ABM을 주목했습니다. ABM(Account Based Marketing)은 특정 대상 고객 어카운트 또는 고객 그룹을 중심으로 한 전략적 마케팅 접근 방...
2024년, 미디어 리더들이 AI를 활용하는 방법🔍
조나단 헌트는 컴플렉스 네트워크, 내셔널 지오그래픽, 복스 미디어, 바이스 등 다양한 미디어 기관에서 마케팅과 청중 성장을 주도한 혁신적인 인물입니다. 👍 그는 `2024년 미디어 업계에서 AI 사용은 필수가 될 거예요. 올해가 바로 미디어 분야의 리더, 창작자, 운영진...
나쁜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해 배워보자✏
마케팅 실패 사례를 보며 얻어 갈 부분✍ 마케팅 활동은 브랜드의 성패를 좌우시키는 중요한 요소이며 필수입니다. 하지만 잘 못된 마케팅 활동은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에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마케팅 실패 사례를 한번쯤은 접해보셨을거라 생각하는...
과자 회사에서 과자 소리를 제거해준다고? 🔇
안녕하세요! 가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정말 흥미로운 광고를 살펴볼 건데요, 바로 의 광고입니다. 도리토스가 이번에는 정말 신박한 아이디어를 들고 왔어요. 다름 아닌 `과자 씹는 소리를 제거해주는 앱` 입니다. 과자 회사가 과자 씹는 소리를 없애주다니! 신박하...
[일본] 스테마(ステマ)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법적 규제 발동
일본의 새로운 규제: 부당 표현의 방지 2019년 12월, 월트디즈니 재팬은 한 개의 사과문을 공지합니다. アナと雪の女王感想漫画企画に関するお詫び 2019年12月5日この度はアナと雪の女王感想漫画企画につきましてご参加いただきましたクリエイターのみなさまファン...
SEO, 웹사이트마다 다르게 적용해야 한다?
안녕하십니까,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 바름입니다.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대부분아시겠지만 업종/서비스/상품에 맞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웹사이트...
조직 내 단절을 유발하는 데이터 사일로(Data Silo)
기업 내 모든 인원이 일관된 데이터 소스를 활용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는 것은 비즈니스 측면에서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선 공통으로 협의된 데이터 체계 구축과 설계가 필요한데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각 부서별 목적과 목표를 취합하여 모두 만족하는 체계 및 인프라를 ...
쇼핑몰 평균 구매 전환율과 높이는 방법
쇼핑몰 평균 구매 전환율과 높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커머스사의구매 전환율 상승 파트너 , 브이리뷰의 마케터 조쉬입니다.쇼핑몰에 어렵게 데려온 고객이 실제로 우리 제품을 구매할 확률, 몇 퍼센트나 되는 지 체크하고 계신가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거의 모든 마...
매일 출근할 필요 있나요? 하이브리드 근무 뜬다!
매일 출근해야 할까요? 2020년부터 2년동안 이어온 코로나19팬데믹 기간은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어떤 기술은 30년을 점프업한 것처럼 급격히 변하기도 했고, 어떤 산업은 일부 쇠퇴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예전보다 온라인 시장은 ...
일상의 연장이 돼버린 여행
일상에서 부각되고 있는 흐름을 주목하는데 그치지 않고 구체적으로 참여한다면 기업에게는 기회가 된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정례조사인 국민여행조사 결과를 보면 우리 국민의 여행경험률은94.2%이며 연간여행 횟수는6.2회로 만 15세 이상 국민을 기준으로 약 2억6천7...
[일본]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23
2023년 11월 30일, 구글 플레이는 일본에서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23` 수상자를 발표했습니다. Introduction 2023년 11월 30일, 구글 플레이는 일본에서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23` 수상자를 발표...
쿠팡, 세계 최대 명품커머스 플랫폼 파페치를 끌어안다.
파페치는 누구인가? 얼마전 쿠팡에서 세계최대 명품 커머스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파페치는 매치스패션, 마이테레사와 함께 3대 직구 플랫폼으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출처: ELPAIS.COM) 파페치는 (FAR) +(FETCH)를 합친 단어인데요. FAR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