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AI, 이제는 마케팅에 들이닥치다?
요즘 마케팅에서 AI라는 단어, 진짜 안 들어가는 데가 없죠? 근데 이제는 그냥 AI 쓴다고 와, 신기하다! 할 시대는 지난 것 같아요. 오히려 너무 흔해져서, 그래서 뭐가 다른데? 하는 반응도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AI를 그냥 활용하는 걸 넘어 아예 AI를 비틀거나...
[Meta] 구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현 파트너십 광고란 무엇일까?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데이터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다시 메타 광고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 해요. 그중에서도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을 크게 활용할 수 있는 파트너십 광고 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메타의 구 ...
몰빵은 언젠가 무너진다 성과를 지키는 리스크관리의 정석
캠페인을 운영하다 보면 이런 경우, 진짜 자주 마주하게 돼요. 처음에는 A 채널에서 ROAS가 너무 잘 나오는 거예요. CPC도 낮고, 전환율도 높고, 심지어 고객 반응까지 좋아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이번 달 예산, 거기로 더 밀어보자는 판단을 하게 되죠. 그런데 문제는, 그렇게 ...
레드오션을 뚫은 작은 기업들의 마케팅 무기
좋은 품질만으로는 레드오션에서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거대한 브랜드들의 존재감을 뚫고 고객에게 닿으려면 `이유 있는 다름`이 필요합니다. 특히 지금처럼 온갖 자극이 넘치는 디지털 세상에서는 1초 안에 알아챌 수 있을 만큼의 시각적 다름이 있...
커머스의 새로운 고리, 숏폼(feat. 네이버 클립, 틱톡)
평소 숏폼을 보다가 저 제품이 뭔지 궁금하신 적 있으시죠?의류,식품 등 다양한 제품이 숏폼 영상을 타고 노출되고 있는데요.앞으로 이 상품들을 영상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지난주 발표된 소식인데요.네이버와 틱톡이 각각 다른 전략으로 크리에이터-커머스 ...
Meta 운영 TIP - 2편
Meta 광고 관리 하실 때 결제 기능 때문에 헤메셨다면 이 글을 확인해 보세요! 업데이트 된 Meta의 정책과 기능을 쉽게 알려드릴게요 😊 1. 결제 수단 변경하려면? 광고 계정의 결제 수단을 바꾸려면, 광고 계정이 속한 비즈니스 관리자(BM) 안에서 재무 편집 권한이 있는 관...
대선 앞둔 이커머스, 플랫폼 규제의 운명은?
📢5월 4주차 뉴스레터 헤드라인토픽 1 🗳 대선 앞둔 이커머스, 플랫폼 규제의 운명은?토픽 2 1등만 웃는 시대 - 셀러의 생존전략 토픽 1 🗳 대선 앞둔 이커머스, 플랫폼 규제의 운명은? 국회에 멈춰 선 플랫폼 규제 논의 다가오는 대선을 앞두고 이커머스 시장도 변화의 ...
마케터의 업무를 담아낸 다섯 가지 GPTs
마케터의 업무를 담아낸 다섯 가지 GPTs 우리는 지금, 인류 역사상 가장 큰 기술적 전환점 중 하나를 살고 있습니다. 바로 대 AI 시대입니다. 저는 위픽코퍼레이션의 브랜딩팀에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위픽 인사이트서...
실무자가 흔히 착각하는, 퍼포마의 착시현상
광고는 집행됐는데, 전환이 멈춰버린 이유 `광고는 잘 집행되는데, 전환률이 제자리걸음이에요.` `ROAS는 150%인데, 왜 매출은 늘지 않죠?` 이런 고민, 익숙하신가요? 광고 성과 지표에만 집중하다 보면, 숫자에 갇혀실제 성과를 놓치기 쉽습니다 . 숫자는 착시를 만들 수 있...
커머스인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요즘 커뮤니티 모임 7가지 추천👪
성장을 위해 개인 자유 시간을 투자해 네트워킹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요즘 커뮤니티는 단순한 친목 도모를 넘어 경쟁력으로도 볼 수 있는데요. 자유로운 분위기 속 다양한 산업 및 직무의 사람들과 만나 몰랐던 인사이트도 얻고, 힐링도 되고, 관계 형성으로 향...
🙌 X (트위터) VS 스레드, 마케터들의 선택은?
텍스트 기반 SNS로는 대표적으로 X(트위터)와 스레드(Threads)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마케터들은 어느 플랫폼에 더 집중하고 있을까요? 👀 사실, 각 플랫폼의 방향성과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마케터 입장에서는 누구와 이야기하느냐보다 어디에서 이야기하느냐가 더 ...
토스의 커머스, 정말 유난스러울까요?
design by 슝슝(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5월 21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1등, 굳이 안 해도 됩니다 요즘 이커머스 업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루키를 꼽자면, 단연 토스 커머스일 겁니다.시작은 지난 4월, 오픈서베이의 에서 중요하게 언급 되면서부터였죠. 이...
알파세대가 다이소를 좋아하는 이유
알파세대가 바꾼다. 요즘 다이소나 올리브영에 가면 초등학생이 쇼핑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봅니다. 친구들끼리 어울려서 화장품에서부터 각종 소품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신중하게 고르는 모습이 낯설지 않은데요. 이들은 이렇게 작은 물건 하나를 고르는 ...
기회 전환율을 높이는 마케터의 관점 8가지
광고는 집행됐고, 리드는 계속 들어옵니다. 그런데 전환은 왜 제자리일까요? 이건 광고 세팅의 문제가 아니라, 광고 이후 퍼널 구조에 균열이 생겼다 는 신호 입니다. 이번 콘텐츠는 퍼포먼스 마케터 입장에서광고팀 상담팀 영업팀 간의 간극을 메우는 전략,특히기...
솔직히 이 광고 다 알잖아요? 전지현, 김연아, 한가인 삼성 어벤져스 어셈블!
원투쓰리포~버블버블~ 씽씽불어라~씽씽하우젠~ 먹고,살고,사랑하고 카피만봐도CM송이머리속에울리고 추억소환하는세탁기,에어컨,냉장고광고들!다들기억하시죠?그런데삼성이한가인,김연아,전지현 이레전드광고모델세명을모두다시소환해2025 BESPOKE AI광고를공개했습니다...
마케팅 몰랐던 대표가 성과형 광고에 익숙해지는 법
대표님, 혹시 이런 생각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실제로 현장에서 많은 대표님들이 이런 이야기를 하십니다. 그런데 실무자의 입장에서 보면, 이 말 한마디에 마케팅의 시도와 개선의 가능성이 멈춰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콘텐츠는 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대표님...
이벤터스 안영학 대표 : 세미나는 모객이 전부? 전환까지 이어지는 기획과 운영의 비밀
요즘 다들 웨비나, 세미나 한다고 하는데 우리도 따라 하는 게 맞는 걸까? B2B 마케팅과 세일즈를 하다 보면, 이런 생각 한 번쯤 해보셨을 거예요. 고객을 직접 만나는 기회라는 건 알겠는데, 막상 세미나를 열자니 모객도 어렵고, 전환은 더 막막하죠. 게다가 다들 해야 ...
영상 퀄리티가 달라지는 촬영 조명 가이드 : 기초편
`두둠(dudum.io )`이 `드롭샷매치(match.dropshot.io )`로 변경되었습니다. 조명은 시청자의 몰입을 돕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빛의 양, 방향, 질감, 색 등을 어떻게 조절하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감정이나 단서를 이끌어갈 수 있어요. 조명은 영화나 제품 촬영뿐만 ...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design by 슝슝(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5월 21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당연히 해낼 줄 알았습니다 컬리가 창립 10년 만에 드디어 분기 흑자 를 냈습니다. 작년 1분기 별도 기준 첫 흑자, 연간 EBITDA 흑자에 이어 이번에는 진짜로 돈을 벌기 시작한 겁니다. 워...
구매 전환율 어떻게 하면 높이죠? 정답은 자사 데이터에 있습니다!
🙋🏻♀ 이런 고민이 있다면 꼭 읽어보세요! 단기성 광고비 지출을 통한 매출 상승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매출을 올리고 싶다!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고, 충성 고객을 만들고 싶다! 쌓여있는 자사 데이터를 통해 데이터 분석 전문가와 매출 상승의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