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25 KBO 구단별 캐릭터 콜라보 마케팅 사례 모음(feat. 어린이날)
2025년 KBO 리그의 꽃, 가정의 달을 맞았습니다. 특히 어린이날이 포함된 황금연휴는 KBO 리그 구단들에게 절대 질 수 없는 날로 통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승패는 물론,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 경쟁도 한창입니다. 오늘은 KBO 각 구단이 선보인 캐릭터 콜라보 마케...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 고객은 어디로 움직일까? 교차방문 리포트 공개
뷰티에 집중된 올리브영, 생활용품 중심의 다이소, 패션 큐레이션 플랫폼 무신사. 서로 다른 카테고리와 타깃층을 가진 이 세 브랜드가 요즘 `올다무` 라는 이름으로 묶여 불리고 있습니다.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이 면세점 대신 이 세 곳을 쇼핑 코스로 찾는 일이 늘어나...
필모라 VS 캡컷 승자는? AI 영상 편집 프로그램 후기
`두둠(dudum.io )`이 `드롭샷매치(match.dropshot.io )`로 변경되었습니다. 요즘 영상 편집은 전문가만의 영역이 아닙니다. AI 기술이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도 적극 도입되면서 초보자도 빠르게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이 갖춰졌는데요. 그 중심에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필모...
소상공인이라면 필독! 네이버페이 도입 A to Z
안녕하세요, 통합 결제 및 정산 인프라 솔루션 포트원입니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간편결제 수단의 일일 평균 거래 규모가 9,600억 원을 돌파 , 전년 대비 약 9.6% 증가 하며 빠른 속도로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페이 는 국내 간편결제 시장에서 가장 활발하게...
자사몰에서 고객 이탈을 막을 수 있었던 방법
이커머스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고객을 유입시키는 것은 물론, 이탈을 방지하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더욱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많은 고객이 웹사이트를 방문하지만, 원하는 경험을 제공받지 못하면 쉽게 이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자사몰 내에서 고객 ...
대행사와 일 잘하는 법(feat. 인하우스 vs. 에이전시 시점)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휴일이 많아 행복한 5월 잘 보내고 계시죠. 재정비를 마치고 헬스클럽이 돌아왔어요.🎉 더욱 더실용적인 헬스케어 마케팅 가이드에 최신 캠페인 사례 큐레이션까지 , 한층 더 깊은 레터로 여러분과 함께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번 주 레터에서는인...
쿠팡, 대만에서도 로켓을 쏘아 올릴 수 있을까요?
design by 슝슝 (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5월 07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이제 진짜 시작입니다 쿠팡이 대만에서 자체 배송 기사를 모집하기 시작 했습니다. 그보다 앞선 올해 1분기에는 월회비 NT$59(약 2,700원)로 무료 배송과 30일 내 무료 반품을 제공하는 ...
예약으로 이어지는 광고 전략 3가지
`광고 클릭은 많은데, 예약은 왜 안올까요?` 성과형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다 보면 이런 말을 자주 듣습니다. 👉🏻리드는 계속 쌓이는데 전환이 없어요. 👉🏻클릭률은 괜찮은데, 상담팀은 계속 바쁘기만 하고 예약은 안 나요. 많은 광고주가 이 시점에서 혼란을 겪...
병원 랜딩페이지 디자인 A/B테스트로 전환율 3배 올린 사례
처음에는 좋은 성과를 내던 랜딩페이지가 어느 순간부터 점점 효과가 떨어지는 경험, 아마 많은 병원 마케팅 담당자분들이 겪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메디하이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처음에는 전환율이 잘 나오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성과가 하락했고, 이를 만회...
마케팅 예산 0원으로 연매출 4억을 만드는 과정
마케팅에 1원도 쓰지 않고 매년 18만 원을 결제하는 고객 2300명을 모은 기업이 있습니다. 2022년 소규모 슬랙 커뮤니티에서 시작된 이 기업의 최근 1년 매출은 약 4억 원입니다. 중년~노년에 접어든 고위직 커리어 우먼들을 연결하는 The Old Girls Club(OGC)의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모든 마케팅 채널이 망가진 지금, 구조를 설계하는 사람만 살아남는다
앤드류 챈 의 Every marketing channel sucks right now 을 읽고. 나는 직접 광고를 집행하지 않는다.브랜드를 설계하고, 콘텐츠를 만들며, 마케터들의 여정을 가까이서 기록하는 일을 한다.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이라는 슬로건처럼,이곳은 마케터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쿠팡 이길 수 있을까?
오늘의 아티클,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어플리케이션 출시 소식을 몰랐던 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입점한 사장님, 마케터 스마트스토어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차이가 궁금했던 커머스 실무자 AI 쇼핑 추천이나 새로운 배송 옵션처럼, 소...
우리의 일상을 바꾸는 네이버의 무기
📢 5월 1주차 뉴스레터 헤드라인 토픽 1 💪 우리의 일상을 바꾸는 네이버의 무기 토픽 2 💗 소비자의 선택이 말해주는 것들 토픽 1 💪 우리의 일상을 바꾸는 네이버의 무기 플랫폼 경쟁의 핵심이 된 멤버십 전략 이커머스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며, 단순히 상품을 `...
롯데마트 제타, 고객 경험을 놓친 이유는
design by 슝슝(w/DALL-E) 에서 B는 최신성이 강조되는 트렌드와 대비되는 베이직(basic)과 책(book)을 의미합니다. 외부 필진 도그냥님이 좋은 교양서를 주기적으로 소개하며, 새로운 인사이트를 전해 드립니다. 롯데는 롯데온의 부진을 딛고 새로운 이커머스 도전에 나섰습니...
CPA 60% 절감, 승인률 2배? 성과를 바꾼 한 가지 방법
광고는 돌리고 있는데, 왜 효과가 없을까요? 예산은 쓰고 있지만 전환은 기대보다 낮고, 콘텐츠는 준비되어 있는데 승인이 늦어져 일정이 밀리고, 어디서부터 잘못된 건지 감이 안잡히는 상황. 마케팅 실무자라면 한 번쯤 겪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CPA...
왜 요즘 병원들은 CPA 마케팅부터 시작할까?
INTRO 지난 여덟 편의 시리즈를 따라오셨다면, 이제 CPA 마케팅의 구조와 원리에 대한 이해는 충분하실 겁니다. 성과형 광고가 클릭이 아니라 승인으로 판단되는 구조라는 것도 익숙해지셨을 테고요.그런데 최근, 병원 업종에서는 이런 말이 자주 들려옵니다. 광고는 열심히...
롱샷부터 클로즈업까지! 꼭 알아둬야 할 영상 샷 7가지
`두둠(dudum.io )`이 `드롭샷매치(match.dropshot.io )`로 변경되었습니다. 샷은 영상의 문법이자 연출의 핵심입니다. 인물의 감정, 장면의 분위기, 이야기의 흐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샷의 종류와 각 샷이 가진 특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꼭 ...
크리에이터, 브랜드가 되다
📢광고주여러분!지금인플루언서마케팅을고민하고계신가요? 다양한색깔의크리에이터가꾸준히생겨나는요즘,브랜드에꼭맞는크리에이터를찾는일은점점까다로워지고있죠. 대체어떤크리에이터에게홍보를맡기면좋을지,광고효과를가늠하기도막막하셨을겁니다. 한때인...
[Meta] 메타 광고, 수동최적화로 효율 높이기! ㅣ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데이터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 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를 운영해 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 보셨을만한 최적화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메타 성과를 더 높이려면 어떻게 하지? 메타는 자체적으로 머신러닝 학습을 하니...
K-뷰티, 아직 늦지 않았다고요!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인덴트코퍼레이션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고 작성된 콘텐츠입니다 고인 물이 된 K-뷰티 시장? 작년 가장 뜨거운 키워드 중 하나는 단연 K-뷰티였습니다.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코스알엑스가 5,898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에이피알, 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