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마케팅 채널이 망가진 지금, 구조를 설계하는 사람만 살아남는다
앤드류 챈 의 Every marketing channel sucks right now 을 읽고. 나는 직접 광고를 집행하지 않는다.브랜드를 설계하고, 콘텐츠를 만들며, 마케터들의 여정을 가까이서 기록하는 일을 한다.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이라는 슬로건처럼,이곳은 마케터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
AI 시대, 손이 할 수 있는 마지막 일에 대하여
AI 시대, 손이 할 수 있는 마지막 일에 대하여 1. 샘 알트먼은 왜 아직 펜을 쓸까? 샘 알트먼은 지금 세상을 바꾸고 있다. 인공지능으로. 그런데 최근 인터뷰에서 꺼낸 도구는 펜과 싸구려 스프링노트였다. 작은 메모장을 꺼내 아이디어를 적고, 다 쓴 페이지는 구겨서 바...
정체하면 천천히 추락한다 Shopify의 AI 선언문
요즘 AI에 대한 뉴스는 과잉 상태다. 매일같이 새로운 도구가 등장하고, 신기능이 추가된다. 기술 발전 속도는 빠르고, 그 흐름을 따라가는 일은 너무 피곤하다. 섯부른 도입은 방향 감각을 잃게 만든다. 현실에서 무엇을 적용해야 할지는 점점 더 모호해진다. 혼란스러워 하...
우리가 여전히 오프라인 경험을 찾는 이유
우리는 이제 모든 것을 디지털로 해결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클릭 한 번이면 전 세계의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인공지능이 내 취향을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책을 주문하는 대신 온라인 서점에서 몇 초 만에 결제할 수 있고, 같은 가격에 수천 개의 강의를 ...
페이팔 허니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사기 사건의 전말
온라인 쇼핑 꿀 프로그램 허니 온라인 쇼핑몰 결제 페이지에는 할인 코드 입력란이 있습니다. 쿠폰이 있으면 좋겠다.라고 늘 바라지만, 보통 제 값으로 구매하게 되죠. 이때 어딘가 있는 해당 쿠폰코드를 찾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 걸 찾아주는 소프트웨어가 ...
마케터에게 커피챗(Coffee Chat)이란?
이 단어가 회자된 지는 꽤 오래되었지만.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 커피챗(Coffee Chat)이라는 개념이 점점 더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차를 마시며 편안하게 이야기 나누고 교류한다는 의미로 글자 그대로 이해할 수 있어요. 저도링크드인 을 열심히 들여다 보면서, 여러 차례 ...
Hello Again 스타벅스
Hello Again스타벅스 근황 스타벅스가 최근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Hello Again(헬로 어게인)을 런칭하며 소비자들에게 다시금 브랜드의 정체성을 회상시키고 브랜드의 본질을 어필하려고 합니다. 단지 광고 한편이 아니라 최근 몇 년간 실적 부진과 고객 경험 악화로 인해 흔들...
2025 마케터 워라밸 리서치 결과 보고서 🔍
2025년, 마케터들의 꿈과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설문조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설문에서는 `우리 마케터들, 대체 무슨 생각하며 살고 있을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봤는데요. 다양한 이야기를 들으며 공통점과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함께 알아볼까요? ...
글을 쓰거나 혹은 죽거나 : 마케터의 글쓰기
결국 살아남을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뿐이다!? 세스 고딘이 20년 전에 이렇게 썼다고 합니다. 이 한문장을 뒷받침하는 여러 가지 의견과 설명이 있지만, 큰틀에서 이 문장이 어떤 의미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그 콘텐츠를 만드는 시작은 대부분 글입니...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은 얼마나 들까?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은 얼마나 들까?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안녕하세요. 다들 한번쯤 이런 고민들 안해보셨나요?이번 캠페인에서 인플루언서랑 협업을 하고자 하는데.. 예산 측정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 우리 브랜드랑 맞는 인플루언서를 찾지 못하겠어...
듀프 소비, 무엇이 Z세대의 마음을 흔들었을까?
듀프 소비, 무엇이 Z세대의 마음을 흔들었을까? 다들 본인만의 소확행이 있을까요? 저는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들의 제품을 사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너무 고가의 브랜드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또 너무 가성비만 추구한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싫습니다. 이처럼 ...
당신도 모르게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사로잡은 방법🌎
💸파산 직전에서 3조 기업까지, 스티브 잡스 가 숨겨둔 설득의 비밀😎 1997년, 파산 직전의 애플. 2001년, 아이팟으로 음악 시장을 장악한 애플. 2007년, 아이폰으로 모바일 혁명을 일으킨 애플. 2023년, 시가총액 3조 달러를 돌파한 애플. 한 회사가 어떻게 이런 극적인 변화...
끝이 아름다워야 합니다. 우아한 사직서의 기술
퇴사는 누구에게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순간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사직서 작성을 앞두고 고민하시죠. 어떤 말을 써야 할까?, 너무 딱딱하지는 않을까?, 미래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을까? 이런 걱정들이 자연스럽게 떠오릅니다. 사직서의 본질 이해...
슈퍼볼을 울린 기아 the 2024 kia EV9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매주 참신하고 재밌는 광고들로 여러분을 찾아오는 위픽의 광고털기입니다. 💌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 우리의 교통수단인 차 하면 떠오르는 게 무엇인가요? 멋진 디자인? 강력한 주행 성능? 네, 저는 아늑한 공간이 떠오르는데요! 차를 탈 때 창문에서 바...
제로클릭 시대, 새로운 AI SEO 전략
SEO 전략의 새로운 패러다임 최근 몇 년간 검색 엔진 최적화(SEO) 분야는 급격한 변화의 물결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AI)의 발전은 이 변화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으며 마케팅 전략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2024년과 2025년의 SEO 트렌드는 단순한 키워...
위픽이 알려드밈 로제X브루노마스 아파트 총정리
로제 브루노마스 아파트 밈 총정리 안녕하세요! 위픽레터입니다! 최근 거리를 다니다 보면 귓가에 계속해서 맴도는 마법 같은 노래가 있습니다! 바로 로제 X 브루노마스가 함께 부른 아파트인데요! 올해의 수능금지곡은 바로 이 노래이지 않을까 싶어요.. 정신 차려보면 ...
마케팅 인사이트 : 목적과 목표를 구분할 줄 알아야 합니다.
마케팅 인사이트 : 목적과 목표 구분하기 팀 전체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며 업무 효율성을 높이려면, 목적과 목표의 차이를 분명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적과 목표는 쉽게 혼동될 수 있지만 이를 명확히 구분할 줄 아는 팀원들과 함께라면 우리가 원하는 성과를 ...
구세대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싶은 페이스북을 위해
구세대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싶은 페이스북을 위해 페이스북은 올해로 20주년을 맞았고, Z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X세대 와 13-17세 청소년의 33%만이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고 Z세대의 72%는 틱톡을 가장 좋아하는 플랫폼으로 꼽...
변화하는 소비자, 5가지 과제와 해결 방안
변화하는 소비자, 5가지 과제와 해결 방안 소비자 의 행동은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마케터들은 이러한 변화에 맞춰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하고 맞춤형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은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을 좌우하는 핵심 요...
작아지지 마세요! 연봉 협상 13가지 꿀팁
연봉 협상 가이드 : 연봉 협상 팁, 연봉 협상 멘트, 연봉 협상 잘하는 법 마침내 꿈꾸던 직장으로부터 제안을 받으셨군요. 포트폴리오와 같은 서류 전형, 채용 담당자와의 전화 통화, 그리고 채용 관리자와의 인터뷰를 거쳐 이루어낸 결과입니다. 이제 마지막 관문이 남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