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 러닝 최적화로 전환 수 179% 달성한 이야기
위픽 DB 마케팅 솔루션은 DB 수집부터 최종 결제까지 매출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합니다. 발견과 발전의 차이를 만드는 위픽 솔루션으로 비즈니스의 한계 없는 성장을 경험해 보세요. 광고주 소개 SNU안과는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교수 출...
감성적 접근으로 전환율 233% 개선한 이야기
위픽 DB 마케팅 솔루션은 DB 수집부터 최종 결제까지 매출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합니다. 발견과 발전의 차이를 만드는 위픽 솔루션으로 비즈니스의 한계 없는 성장을 경험해 보세요. 광고주 소개 단비교육은 2016년에 설립되어 유초등 교육...
설문형 랜딩으로 ROAS 283% 달성한 이야기
위픽 DB 마케팅 솔루션은 DB 수집부터 최종 결제까지 매출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합니다. 발견과 발전의 차이를 만드는 위픽 솔루션으로 비즈니스의 한계 없는 성장을 경험해 보세요. 광고주 소개 다나성형외과는 대한민국 모발이식 전문 병원...
아따 광주 로컬도 힙하구만 😎
안녕하세요 위픽 러너 여러분! 위픽 트레이너 이승주입니다. 오늘 이야기해 볼 주제는 바로 로컬 힙(HIP)이에요. 🏕 로컬힙이란 특정 지역만의 감성, 색깔이 담긴 식품, 공간, 굿즈, 서비스, 축제 등의 로컬 문화를 힙하게 여기는 트렌드입니다. 요즘 MZ 세대들이 한남동, ...
왜 베트남일까? 🛵💨
🏁위픽 러너 여러분~! 지난번 편 기억하시나요?( 🔖 아직 못보셨다면 여기 클릭!) 지난번에는 태국 광고에 초점을 두었다면, 오늘은 베트남 마케팅 시장에 대해 파헤쳐 보려고 해요. 최근 온라인 마케팅의 생태계 변화가 시작되면서 세계적인 마케팅 시장도 이 변화에 ...
광고로 시작하는 방구석 동남아 여행
안녕하세요, 위픽 러너 여러분! 8월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으로 여름으로 접어들었습니다. 🌤 모두 휴가 계획은 세우셨나요? 아무리 태양이 뜨거워도 다양한 수중 액티비티와 달콤한 열대과일을 즐길 수 있는 게 여름의 묘미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동남아는 매년 많은 사...
노인을 위한 마케팅은 없다?
위픽 러너 여러분!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No Country For Old Men)란 영화 다들 보셨나요?🎞 숨 막히는 서스펜스와 스릴 넘치는 추격전 그리고 젊음과 늙음에 대한 심오한 메세지까지, 전문가들 사이에서 완성도가 아주 높은 작품으로 유명한데요.이 영화를 한 마디로 요약...
필(必)환경의 시대, 죄책감 없이 즐기기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위픽레터의 미니인턴으로 참여하게 된 박민희 인턴 이라고 합니다.👍 바야흐로 축제의 계절! 대학 축제부터 온갖 음악 페스티벌, 영화제까지! 그런데 위픽 러너 여러분들,축제는 물론 팝업스토어와 전시를 열 때마다 엄청난 폐기물이 나온다는 거 ...
인생네컷 혼자 찍어도 외롭지 않은 이유
`왠지 혼자 찍기엔 민망한데?`🙎♀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위픽레터의 미니인턴으로 참여하게 된 조수경 인턴 이라고 합니다.👍 위픽 러너 여러분은 혼자 셀프 스튜디오에서 사진 찍어 보신 적 있나요? 왠지 혼자 찍기에는 민망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위픽 북클럽 1기] 마케터가 추천하는 6월의 도서 마케팅 설계자
올해 초, 처음 진행한 위픽 북클럽! 각 팀에서 매달 한 권의 책을 선정하여 위픽코퍼레이션 사내에서 독서모임을 갖고, 마케팅에 관한 많은 인사이트들을 주고받을 수 있는 모임인데요. 4월부터 6월까지 매월 진행하는 위픽 북클럽은 매달 베스트 인사이터를 선정하고 ...
환경을 생각하는 마케팅! 그런데 척 이었다고?
🏁 6월 5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ESG가 현재 세계적으로 기업 마케팅의 중요한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많은 기업들이 이 점을 강조하고 있어요.6월 5일은 바로 세계 환경의 날인데요 . 매년 환경 보호를 위해 전 세계가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
맘대로 살게요, 지그재그로 보는 브랜드 캠페인
트레이너 J 🏁 제가 알아서 살게요✨ 얼마 전,지그재그 에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냈습니다. 저희 회사인 위픽이 위치해 있는 성수를 걷다 보면 지그재그의 포스터가 붙여져 있는 걸 쉽게 볼 수 있었어요. 공개되기 전부터 포스터를 보면서 참신하다는 생각이 ...
어? 이 사람! 내가 자주 봤던 사람인데? 숏폼시대!
트레이너 J 🏁숏폼, 어디까지 알고있어? 위너 여러분은 숏폼을 즐겨보시나요? 저는 항상 쉴 때나 심심할 때 긴 영상을 보는 것보다 짧은 영상을 계속 보는 걸 좋아해요. 2018년 틱톡에서 시작된 15~60초가량의 짧은 동영상이 이젠 전 세계를 매료시키고 있는 트렌드 ...
마케팅이 하고 싶어?
🏁 위너 여러분은 어떤 마케팅 하고 싶으세요? 콘텐츠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리테일 마케팅 등 다양한 종류의 마케팅 하나씩 파헤쳐 봅시다!👊 오늘은 마케팅은 하고 싶지만,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르는 초보 마케터분들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의 종...
가정의 달 특.zip💝
트레이너 J 🏁 위너 여러분! 5월이 시작되었어요! 벌써 2023년의 절반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데요. 시간 진짜 빠른 거 같아요.. 트레이너 J는 체감상 눈 감았다 뜨면 월말이고 그렇답니다. 😅 그러다 보니 벌써 5월이 왔어요! 혹시 5월이 무슨 달인지 아시나요? 바로...
호캉스가 N캉스라고?
🏁 위너 여러분,호캉스 를 좋아하시나요? 요즘 다시 여행 붐이 일어났는데요. 아무래도 코로나도 잠잠해졌고 날씨도 좋아서 여행떠나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저 역시도 호캉스 너무 좋아하는데 호캉스의 기준을 잘 못잡겠더라고요.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어디가 좋을지...
위픽 트레이너가 Pick! 한 구독 서비스?
위픽 트레이너 J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삶의 모든 부분에서 변화가 일어났어요. 그중 가장 큰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는 집콕과 비대면이 일상적인 패턴으로 자리 잡았다는 거예요. 이동 제한으로 오프라인 활동이 힘들어지자 다양한 산업 내에서구독형 상품 이 크게 증가...
자연스러운 커뮤니티가 제일 중요해!
앞서 83호에서도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람이 모이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한 비결이 커뮤니티라 소개하며, 고객 관점에서 설계하고 소비자 스스로 움직이게 하며 자발적 바이럴의 체계를 구축하여야 한다고 강조했어요. 이번 84호 위픽레터에서는 시즌 2 를 준비...
사람을 끌어당기는 브랜드의 비결은?
💌사람이 모이는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비결은 바로 이것! 요즘 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커뮤니티 죠. 빠르게 성장한 무신사, 오늘의 집, 야놀자 등도 커뮤니티 기반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쌍방향으로 이루어낸 덕분에 대표 쇼핑 플랫폼 으로 자...
서비스 유료화에 따른 유저들의 이탈을 막는 방법
💌 제 82호 2023년 2월 20일 고객을 잃은 적이 없는 기업은 어디에도 없다! 이처럼 고객 즉 유저들은 브랜드 서비스에 불만을 갖게 되면 즉시 서비스를 중단하고 떠나가 버립니다. 새로운 유저들을 계속해서 찾아 나서는 것도 중요하지만 떠나가는 유저들을 떠나가지 않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