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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는 광고에 질리지 않는다, 마케터만이 지친다📊
우리는 놀라운 마케팅 시대에 살고 있어요.🌏 광고 효과의 기준은 많은 마케터들에 의해 더 많은 데이터와 확실성을 가지고 알려져 있죠. 예전엔 이렇게 광고에 대해 분명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렇게 놀랍고 명확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광고는 어떤 요인들 ...
지금 바로 만들어야 하는 콘텐츠 7가지! 👀
01 성과가 좋은 콘텐츠를 s만들려면 먼저 목표 타깃이 누구인지,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부터 알아야 해요. 이걸 바탕으로 콘텐츠 전략을 세우는 거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를 파헤쳐서 소비자 선호 콘텐츠에 대한 발견을 공유해 볼게요. 🔥 02 2024년의 ...
지금 당장 SNS에서 브랜드의 존재감을 키우세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특히 MZ세대와 같은 트렌디하고 젊은 세대는 하루에도 수십 번씩 SNS 계정에 로그인하고 있어요. 그러니 소셜 미디어 존재감은 각 브랜드에게 필수적이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구 트위터), 링크드인 등의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기업이 잠재 ...
영국항공이 500개의 광고를 걸어야만 했던 이유✈
영국항공은 팬데믹이 가져온 위기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야외, 인쇄물, 온라인 광고를 가리지 않고 무려 500개의 개별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이전 광고를 조금만 수정한 것이 아니라, British original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위해 500개의 광고를 각각 독창적으로 만들었죠. 이 광...
MZ세대로 묶지 마세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마케팅의 차이점👀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많은 브랜드가 MZ세대라는 이름으로 묶어서 마케팅을 할 정도로 많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몇 가지 공통점이 있는 것은 맞지만, 둘은 완전히 다른 두 개의 인구 통계입니다. 마케터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에 대해 이해하고 이 둘의 차이점을 알아...
당신이 꼭 알아야 할 3가지 설득의 기술🎯
우리는 종종 설득이 필요한 순간들을 마주칩니다. 특히나 마케팅을 할 때엔 그렇죠. 오늘은 마케터 여러분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설득의 기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과학적으로 증명된 3가지 설득의 규칙 설득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몇 가지 규칙을 ...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10가지 방법👩✨
SNS 인플루언서는 브랜드 인지도와 발견 가능성, SEO 등을 향상시키는 핵심적인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또, 그들의 관심과 피드백, 후기 등은 브랜드의 권위를 높이고 평판을 강화할 수 있어요. 하지만 반대로 인플루언서 때문에 브랜드의 이미지와 평판이 훼손되기...
우리가 숏폼 영상에 빠져드는 이유💫
저는 종종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를 지우곤 합니다. 왜냐하면, 인스타그램 릴스나 유튜브 쇼츠를 보다 보면 순식간에 수십 개의 숏폼 영상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게 되거든요😢 할일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어도, 잠시 쉬면서 숏폼을 보다 보면 금세 시간이 지나가버리곤 합...
소비자를 겨냥하는 대표성을 효과적으로 발휘하는 방법
마케팅에 있어서 대표성(Representation) 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대표성이 모두에게 동일하게 받아들여지는 것은 아닙니다. 소비자와 거리감을 줄이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이 점을 기억하고 있어야 하죠. 포용적인 마케팅을 시도하는 브랜드의 수는 점차 늘고 있지만, ...
아이디어가 총알이라면 데이터는 총입니다🔫
몇몇 사람들은 데이터가 광고에 일정한 규칙을 부여하고 상상력을 억압한다고 주장합니다. 맞아요, 데이터는 광고에 틀을 형성하죠. 하지만 그렇다고 데이터를 버려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틀을 만드는 데이터 사용 방식을 진화시켜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데이터에 ...
고객의 마음을 저격하는 판매 심리학💘
고객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서 매일 고민하고 계신가요? 아시다시피, 판매에 성공하려면 고객이 누구인지, 무엇이 그들을 구매하게 만드는지 이해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논리보다 감정에 기반해서 구매를 결정해요. 판매 심리학은 ...
매출을 빠르게 증가시키는 마법, 브랜드 스토리텔링🔮
제품에 대한 지루한 설명을 구구절절 늘여 놓아봤자 소비자에겐 TMI로 느껴질 뿐이에요😕 소비자가 진정으로 궁금해 하는 것은 브랜드의 스토리입니다. 여러분의 브랜드가 왜 소비자의 문제에 신경 쓰는지,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또는 브랜드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현재...
5월 연휴 대비 시즈널 마케팅 전략 총정리📆
5월엔 유독 행사가 많죠!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처님 오신 날 등 많은 기념일이 몰려 있어요. 이번 어린이날은 일요일이지만 다음 날인 6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돼서 3일간의 연휴가 생겼습니다😍 모두에게 반가운 소식이지만, 특히나 마케터에겐 더...
우리 브랜드의 찐팬을 만드는 6단계 방법 대공개🔥
팬덤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대두되는 지금, 이미 많은 분야에서 팬덤 마케팅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팬덤의 시작이었던 엔터테인먼트는 물론이고 유명 자동차 회사인 테슬라에서도 테슬라의 찐팬들이 자발적으로 테슬라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고 해요. 그럼에...
소비자 원형과 고객 페르소나로 마케팅 성과 높이는 법
마케터는 유형을 통해서 소비자에 대한 정보를 파악합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소비자들이 가진 일정한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어떤 유형의 사람이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잘 활용하고 구매하게 되는지 알아내죠. 유형을 통해서 우리는 고객과 언제, 어디...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브랜드 SNS로 다가가는 법
소셜 미디어는 브랜드가 대중과 교류하는 주요 수단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나 팔로워들의 충성도를 얻고 유지하려면, 적절한 콘텐츠 조합이 필수적이죠. 오늘은 여러분께 효과적인 SNS 마케팅을 위한 하나의 법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5:3:2 법칙 입니다...
먼지 속의 다이아몬드! 오래된 콘텐츠로 트래픽 늘리는 방법💎
📝 오래된 콘텐츠를 다듬어야 하는 이유 콘텐츠 마케팅 업계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큰 실수는 새롭고 신선한 콘텐츠만을 계속해서 게시하려는 끝없는 갈증이에요. 물론 더 많은 콘텐츠를 밀어내고, 더 많은 키워드 순위를 잡으며,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 새 콘텐츠를 만...
광고 생태계를 파괴하는 악성 광고와의 전쟁👿
💥 우리를 위협하는 악성 광고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비디오를 보다 보면 말도 안되게 저렴한 전자 제품이나 나의 문제를 모두 해결해줄 것만 같은 만병통치약처럼 할인율이나 효과가 과장된 광고들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악성 코드가 들어있을 것만 ...
푸바오를 다시 만날 수 있는 푸바오 관광 패키지?
출처: 에버랜드 🛫푸바오, 다시 만날 수 있어요! 저는 주변 지인들이 모두 알 정도로 열성적인 바오 패밀리 덕후입니다 바오 패밀리란 에버랜드 판다월드에 살고 있는 판다 가족을 일컫는 말로, 2016년 중국에서 한국으로 온 러바오, 아이바오와, 둘 사이의 세 딸 푸바오, ...
지속 가능한 미래는 마케터의 손에 달려있다🌏
🌱순환적 생활을 위해 마케터가 할 수 있는 일 선진국에게 가장 큰 경제적 문제는 생산성입니다. 생산 비용이 상승하면서 그들은 이미 익숙해진 생활 수준을 경제적으로 감당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열망하고 꿈꾸는 수준은 말할 것도 없죠. 이대로라면 우리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