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쓰거나 혹은 죽거나 : 마케터의 글쓰기
결국 살아남을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뿐이다!? 세스 고딘이 20년 전에 이렇게 썼다고 합니다. 이 한문장을 뒷받침하는 여러 가지 의견과 설명이 있지만, 큰틀에서 이 문장이 어떤 의미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그 콘텐츠를 만드는 시작은 대부분 글입니...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은 얼마나 들까?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은 얼마나 들까?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안녕하세요. 다들 한번쯤 이런 고민들 안해보셨나요?이번 캠페인에서 인플루언서랑 협업을 하고자 하는데.. 예산 측정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 우리 브랜드랑 맞는 인플루언서를 찾지 못하겠어...
듀프 소비, 무엇이 Z세대의 마음을 흔들었을까?
듀프 소비, 무엇이 Z세대의 마음을 흔들었을까? 다들 본인만의 소확행이 있을까요? 저는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들의 제품을 사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너무 고가의 브랜드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또 너무 가성비만 추구한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싫습니다. 이처럼 ...
당신도 모르게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사로잡은 방법🌎
💸파산 직전에서 3조 기업까지, 스티브 잡스 가 숨겨둔 설득의 비밀😎 1997년, 파산 직전의 애플. 2001년, 아이팟으로 음악 시장을 장악한 애플. 2007년, 아이폰으로 모바일 혁명을 일으킨 애플. 2023년, 시가총액 3조 달러를 돌파한 애플. 한 회사가 어떻게 이런 극적인 변화...
끝이 아름다워야 합니다. 우아한 사직서의 기술
퇴사는 누구에게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순간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사직서 작성을 앞두고 고민하시죠. 어떤 말을 써야 할까?, 너무 딱딱하지는 않을까?, 미래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을까? 이런 걱정들이 자연스럽게 떠오릅니다. 사직서의 본질 이해...
슈퍼볼을 울린 기아 the 2024 kia EV9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매주 참신하고 재밌는 광고들로 여러분을 찾아오는 위픽의 광고털기입니다. 💌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 우리의 교통수단인 차 하면 떠오르는 게 무엇인가요? 멋진 디자인? 강력한 주행 성능? 네, 저는 아늑한 공간이 떠오르는데요! 차를 탈 때 창문에서 바...
제로클릭 시대, 새로운 AI SEO 전략
SEO 전략의 새로운 패러다임 최근 몇 년간 검색 엔진 최적화(SEO) 분야는 급격한 변화의 물결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AI)의 발전은 이 변화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으며 마케팅 전략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2024년과 2025년의 SEO 트렌드는 단순한 키워...
위픽이 알려드밈 로제X브루노마스 아파트 총정리
로제 브루노마스 아파트 밈 총정리 안녕하세요! 위픽레터입니다! 최근 거리를 다니다 보면 귓가에 계속해서 맴도는 마법 같은 노래가 있습니다! 바로 로제 X 브루노마스가 함께 부른 아파트인데요! 올해의 수능금지곡은 바로 이 노래이지 않을까 싶어요.. 정신 차려보면 ...
마케팅 인사이트 : 목적과 목표를 구분할 줄 알아야 합니다.
마케팅 인사이트 : 목적과 목표 구분하기 팀 전체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며 업무 효율성을 높이려면, 목적과 목표의 차이를 분명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적과 목표는 쉽게 혼동될 수 있지만 이를 명확히 구분할 줄 아는 팀원들과 함께라면 우리가 원하는 성과를 ...
구세대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싶은 페이스북을 위해
구세대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싶은 페이스북을 위해 페이스북은 올해로 20주년을 맞았고, Z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X세대 와 13-17세 청소년의 33%만이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고 Z세대의 72%는 틱톡을 가장 좋아하는 플랫폼으로 꼽...
변화하는 소비자, 5가지 과제와 해결 방안
변화하는 소비자, 5가지 과제와 해결 방안 소비자 의 행동은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마케터들은 이러한 변화에 맞춰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하고 맞춤형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은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을 좌우하는 핵심 요...
작아지지 마세요! 연봉 협상 13가지 꿀팁
연봉 협상 가이드 : 연봉 협상 팁, 연봉 협상 멘트, 연봉 협상 잘하는 법 마침내 꿈꾸던 직장으로부터 제안을 받으셨군요. 포트폴리오와 같은 서류 전형, 채용 담당자와의 전화 통화, 그리고 채용 관리자와의 인터뷰를 거쳐 이루어낸 결과입니다. 이제 마지막 관문이 남았...
AI 검색 트렌드, 마케팅 전략에 미칠 파급력은?
출처 : Blutgruppe 작가 AI 검색의 등장으로 구글 검색에 큰 변화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마케팅의 중심은 성과에서 브랜드로 다시 전환될 것입니다. OpenAI의 검색 엔진, 구글에 위협이 될까? 2024년 9월 3일, OpenAI가 자체 AI 검색 엔진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
마케팅 근육은 익숙한 일로는 성장하지 않는다.
마케팅 역량은 복합적입니다. 조직 구조, 기술, 프로세스, 커뮤니티, 인재 개발을 모두 포함하죠. CMO로서 우리는 이 모든 요소들을 고려하며 변화와 조정을 끊임없이 검토해야 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물은 흐르지 않으면 썩기 마련이고, 이는 곧 모기를 불러옵니다. 마...
[오픈AI o1] 생각하는 인공지능
OpenAI-o1 수학올림피아드에서 83점 획득 (GPT-4o는 13점) o1은 반응하기 전에 생각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생성형 AI가 학습하는 통상적인 방식은 입력 매개변수와 데이터를 늘리는 것인데, 이런 방법은 거대한 컴퓨팅 파워(GPU)가 ...
크리에이터로서 콘텐츠를 홍보하는 방법 📢
콘텐츠 홍보란 간단히 말해 사람들에게 여러분의 콘텐츠, 제품, 서비스를 상기시키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이 실제로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세요 엄밀히 말하면, 이는 콘텐츠 홍보의 단계는 아니지만 꼭 언급해야 할 부분입니다. 아무리 마케팅...
📊 2024년 LinkedIn 전략 가이드
💼 개인 브랜드와 비즈니스 성장을 극대화하는 최신 링크드인 전략 및 실전 팁 📈 급변하는 디지털 마케팅 환경 속에서 링크드인은 이제 단순한 구직 플랫폼을 넘어,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고 잠재 고객과 소통하며, 의미 있는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내는 강력한 도구...
성수에는 벌써 군고구마가 등장했다. 🍠
날씨가 비교적 선선했던 8월 27일 저녁, 성수역 1번 출구 앞에 군고구마가 등장했습니다. 군고구마의 달달한 냄새가 역 앞에 가득했는데요! 겨울철에나 볼 수 있던 광경을 8월에 보니 재밌기도 하고 신기했어요. 아직은 뜨거운 가을의 초입이지만, 이렇게 날씨가 선선해...
마케터 포트폴리오, 이렇게 시작하세요! 📂
과거에는 포트폴리오가 주로 창의적인 분야에 한정되어 있었지만, 지금 취업 시장에서는 직무 경험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요구하는 회사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자신의 역량과 경험을 보여주는 수단이기 때문에, 깔끔하고 보기 좋...
매력적인 광고를 만들기 위한 3가지 팁 📍
여러분이 지금까지 보았던 수많은 광고 중 최고의 광고는 무엇이었나요? 사람마다 광고를 보는 시각, 생각은 모두 다르겠지만 좋은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는 좋은 광고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 대신 매력적인 광고의 심리를 알면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