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0] 직원
아는 외식업 대표님들이 부산에 놀러 오셨습니다. 오신 김에 부산 외식업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계신 대표님들을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함께 들을 기회가 있었습니다. 당연히 외식업에 관한 이야기가 주를 이뤘습니다. 하지만 제가 중요한 깨달음을 얻은 것은 직원에 ...
평범하게 위대하게, 삼양라면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이번 주도 어김없이 돌아온 입니다😉 오늘은 무려 1,000만 뷰를 달성한 광고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바로 2021년 9월에 공개된 의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입니다✨ 라면을 광고하는 영상이지만, 특이하게도 동물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등장하고 뮤지컬 ...
뉴스레터 마케팅 완벽 가이드
뉴스레터 마케팅 완벽 가이드 : 의미와 필요한 이유,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까지 여러분은 아침 출근길에 주로 무엇을 하시나요? 최근 많은브랜드에서 뉴스레터를 활발하게 발행하면서, 뉴스레터를 읽기 시작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실, 뉴스레터는오래전부...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9] 재구매하지 않는 고객
`우리 제품을 구매했지만 재구매를 하지 않은 사람들이 신경 쓰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우리 식당에 한번 왔지만 다시 오지 않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해야 다시 오실까요?` 우리에게 한 번 왔던 고객이 다시 오지 않는다면 매우 속상한 일입니다. 당연히 신경이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8] 새로운 시도
`저희 학원 YC College 마케팅 노하우인데 이걸 다 알려줘도 돼요? 어쩌면 저희 경쟁사가 될 수도 있잖아요.` 학원 원장님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강의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나름대로 내가 가진 노하우를 다 알려드리기 위해서 YC College가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을...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7] 진짜 구매 이유를 통한 차별화
`스타벅스 매장은커피만 파는 곳이 아닙니다. 제3의 공간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표면적으로 사람들은 스타벅스에 커피를 마시러 갑니다. 하지만 진짜 가는 이유는 단순히 커피가 아니라 공간을 이용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제가 사업에서 차별화에 관한 고민을 할 때...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6] 진심
`성공 비결은 대표가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대하는 회사에 투자를 했습니다.` 투자사 대표님과 식사를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유명한 스타트업에 투자를 해서 멋진 성과를 만드신 분이셨습니다. 투자를 결정할 때 중요한 기준이 있었다고 여쭤봤더니 저렇게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5] 고객, 단골 그리고 팬
고객: 내 제품을 한 번 구매한 소비자 단골: 내 제품을 자주 구매한 소비자 팬: 내가 무엇을 팔아도 사주는 소비자 `내 운명은 고객이 결정한다` 작가인 박종윤 대표님 강의에서 들었던 고객, 단골과 팬을 정의한 내용입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어떻게 고객이 단골과 팬이 ...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4] 고정관념 깨기
강의 시간에 자주 여기에 대한 적절한 답이 무엇인지 물어봅니다. 그러면 각자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번호를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한 개의 답만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제가 다시 물어봅니다. `제가 혹시 정답이 한 개라고 이야기를 한 적이 있나요?` 그제...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3] 다름
저는 아래와 같이 명함에 저에 관한 간단한 소개 문구를 넣어두었습니다. 다음에 만날 때 많은 분들이 제가 커피를 마시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십니다. 왜 사람들은 8개의 문장 중에 커피를 안 마신다는 문장을 가장 많이 기억을 할까요? 다르기 때문입니다....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2] 목표 정하기
`혼자 사업을 하고 있는데 이제 어느 정도 고객도 많이 늘어서 직원을 뽑아야 할지 고민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음식점을 하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을 하는데 저도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하는 게 맞는 걸까요?` 최근에 멘토링이나 컨설팅을 가면 이런저...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1] 뻔한 진리
오랜만에 보던 사람들이 저를 보면 늘 하던 질문이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6개월에 12kg을 뺐습니다. 97kg까지 나갔던 체중이 85kg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질문에 답을 하기 전 나의 대답이 사람들의 실망을 주리라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여태껏 답변을 들은 사람들이 ...
바름의 DB마케팅을 통해 효율적인 잠재고객 수집하기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
스타트업이 제한적인 예산으로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
게티 멋진 아이디어와 열정만 있으면 모든 게 해결될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아요. 사람들이 내 제품이나 서비스에 돈을 지불할 만하다고 느끼게 하는 게 중요한데, 그건 마케팅으로 가능하죠. 하지만 마케팅은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예산이 적은 상황에서는 ...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최적화, 이젠 개인도 퍼스널 브랜딩의 시대!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Builder) : 마케팅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
더마 코스메틱 20년전 유행 재현되네?
더마 춘추전국시대, 그런데 이미 20년 전 열풍이 재현된 것. 최근 몇 년동안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의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사실 뷰티업계는 경기침체, 원자재 상승이나 중국 수출로 재미를 봤던 화장품 큰 형님들의 실적이 부진하면서 이만저만 걱정이 아니었거든요. 이...
놓치면 안되는 이커머스 마케팅 근본 KPI 3가지
속도만큼 중요한 건 방향, 마케팅 KPI 설정하기 안녕하세요.이커머스사의 구매 전환율 상승 파트너 브이리뷰의 마케터 조쉬 입니다. 점점 많은 브랜드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제품 특성과 타겟 고객은 전부 다르기 때문에, 같은 마케팅 전략을 펼쳐도 효과는 크게 다르단 ...
나만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면👨💻
🏷퍼스널 브랜드란 과연 무엇인가? 개인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하면, 간단하게 말해서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보는지, 당신이 무엇을 잘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라고 할 수 있어요. 마치 당신만의 독특한 기술, 경험, 가치들이 당신을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특...
고객 획득당 비용을 낮추는 CRO 마케팅✍
💡 아래 해당되는 담당자면 이번 콘텐츠가 도움이 돼요 고객 획득당 비용을 줄여야 하는 마케팅 담당자 마케팅 비용 대비 효율이 안 나오는 담당자 CPA와 CAC를 혼동하는 담당자 오늘날 많은 마케터들은 그래서 얼마를 써서 얼마를 벌었는데 등 ROI를 입증해야 한다는 압...
그냥 매운 라면이 아니다, 신라면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가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먹어보았을 국민 라면 의 광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광고는 38년 만에 광고 카피를 바꾼 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광고인데요. 새롭게 바뀐 카피의 의미를 영상 속에 녹여내고 시청자의 추억을 강하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