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책으로 전시를 연다고? 종이를 찢고 나온 책 마케팅 5
여전히 핫한 트렌드 중 하나죠? 바로, 텍스트힙입니다. 한때 반짝하고 사라질 것이란 예측도 있었지만,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 열기는 식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책을 단순히 `읽는` 것이 아닌 책을 둘러싼 경험, 공간, 취향, 감성이 요즘 MZ세대의 욕망과 잘 맞아떨어...
본격 브랜드 병원 시대를 연 365mc, 광고 캠페인의 역사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잘 지내고 계시죠? 선거와 공휴일이 있어 더 바쁜 한주네요. 오늘을 보내면 연휴이니 힘내세요! 다이어트 제품 광고가 많이 보이기 시작하면 여름이 다가오는구나 알 수 있죠. 유명인이 다투어 등장하는다이어트 보조제, 관리 센터 광고 전쟁 속에서 ...
고객생애가치(CLV)란? 뜻과 의미, 예시 및 전략
고객생애가치(CustomerLifetime Value, LTV, CLV)는 고객 한 명이 특정 브랜드 또는 서비스와 관계를 유지하는 동안 창출하는 총 수익을의미합니다. 단순한 1회 거래 수익이 아니라, 장기적 관점에서 고객과의 관계 전체를 수익 단위로 환산한 지표입니다. 이는 단지 재무적인 숫자...
첫 권고사직 당근, 정말 위기일까요?
design by 슝슝(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6월 04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아닙니다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을 운영하는당근마켓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권고사직 에 나섰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부터 일부 임직원에게 무기한 휴직을 ...
유튜브X올리브영 제휴, 뷰티 마케터들에게 찾아온 변화는?
출처 = 올리브영 올리브영이 5월 28일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에 합류했다고 발표했어요. 이에 따라 크리에이터들은 다음날부터 올리브영 제품을 영상 콘텐츠에 직접 태그해서 소개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올리브영에 입점한 브랜드라면 별도 제휴 없이도 유튜브 영상을 ...
마케터 AI 어디까지 써봤니?, 마케팅을 도와주는 AI툴 5가지 추천!
AI를 활용하는 마케터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대로만 활용하면 기획카피비주얼영상까지 알잘딱깔센하게 도와주는 든든한 신입이죠. 실무에서 바로 써먹기 좋은 AI 툴 5종을 분야별로 쏙쏙 뽑아 소개합니다. 1 감성적인 글쓰기 : Claude(클로드) 출처 : 클로드 Claude(...
비싼 제품은 대화로 팔아야 합니다
이제 사람들은 그럴듯한 광고 하나에 넘어가 지갑을 열지 않습니다. 가격이 높은 제품일수록 더 그렇습니다. 다른 대안은 없나 검색도 해보고, 유튜버들의 말도 들어보고, 이걸 사면 내 일상이 어떻게 달라질까 상상도 해보며 충분한 시간을 들여 결정을 내리죠. 그 시간을...
레어로우를 키운 건 철수저의 장사 본능이었습니다
design by 슝슝(w/ChatGPT) 아래 글은 과 양윤선 대표와의 인터뷰를 재구성한 것입니다 `철수저`인데 장사꾼이라고요?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브랜드, 레어로우 . 컬러 맛집이라 불리며, `감성 쇠테리어`로 유명한 이 브랜드는, 지금은 연매출 100억...
고능한 기획을 곁들인 엔터 프로모 레퍼런스 모음.zip (feat. 리브랜딩, ARS, 굿즈)
두근두근!에디터의 심장 떨리는 소리 들리시나요? K-POP덕후이자 마케터인 에디터는 요즘 아이돌 컴백 프로모 레퍼런스 수집하느라 너무 행복하답니다~(1)이전에 (2)전달했던 (3)아티클 을 통해서도 다양한 케이팝 프로모를 소개했지만,케이팝 성수기 시즌이 돌아온 요즘은 ...
쿠팡도 멈춘 오늘: 배송의 미래는?
📢 6월 1주차 뉴스레터 헤드라인 토픽 1 🚚 쿠팡도 멈춘 오늘: 배송의 미래는? 토픽 2 🛡 해외직구 사기 급증! 안전한 쇼핑을 위한 필수 가이드 토픽 1 🚚 쿠팡도 멈춘 오늘: 배송의 미래는? 사상 처음으로 배송 중단한 쿠팡 출처: 연합뉴스 오늘(6월 3일)은 쿠팡에게...
생성형 AI 시대의 콘텐츠 전략 : ChatGPT는 어떤 문장을 인용할까?
이전 아티클 에서 소개해드린 GEO 개념 태동이후, 검색엔진 생태계는 단순한 발전을 넘어 근본적인 지각변동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최근 발표한 `AI 모드`가 그 변화의 신호탄입니다. 구글은 이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검색 서비스를 완전히 탈바꿈하겠다...
토스 너 금융회사 아니였어? 그런데 이젠 이것까지?
간단한 모바일 송금 앱으로 시작했던 토스. 그러나 지금은 대부분의 국민이 쓰는 종합 금융 플랫폼이 됐죠.최근, 토스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말합니다.토스가... 음악까지 해? 사실 금융이란 단어에서 딱딱하고 보수적인 이미지부터 떠오르...
한강으로 나온 올리브영페스타, 솔직히 어땠냐면요
design by 슝슝 (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5월 28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확실히 다르긴 했습니다 2025 올리브영 페스타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이전과 비교해 확연히 달라진 두 가지 포인트가 눈에 띄었는데요. 하나는 매년 연말 어워즈...
대기업도 진심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과는?
`그거돈만날리는거아닌가요?` `인플루언서마케팅`이라하면,아직도이런질문이많습니다. 전통적인마케팅방법으로는집행하는광고별CTR,CPA등명확한수치를뽑아내고그를토대로마케팅`성공`여부를결정할수있지만 인플루언서마케팅은명확한트래킹이어렵다보니,성공여부를...
모두싸인 이영준 대표: 후발주자로 시작한 모두싸인의 B2B/B2G 확장 비결
`기업 확장을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먼저 필요할까요?` `대기업을 타겟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 할까요?` `우리 제품은 경쟁사보다 기능이 월등한데 왜 사용자가 덜할까요?` 이 질문들, 낯설지 않으시죠? 실제로 엘리펀트컴퍼니가 B2B 컨퍼런스 사전 질문을 수집...
대선 D-5, 공약보다 중요한 이것
혹시 요즘 거리 다니시다가 후보 사진 붙은 현수막, 눈에 자주 띄지 않으셨나요?맞습니다. 1주 뒤면 우리나라에 대통령 선거가 열립니다. 최근 대선 토론도 많이 진행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올라가고 있는데요. 유권자들은 이제 단지 누가 어떤 공약을 내놓는지를 넘...
그 시절 셀럽부터 요즘 트렌드까지! 5월 국내 브랜드 광고 분석
많은 기업과 브랜드가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광고 제작을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이때 자주 쓰이는 것이 바로 스타 마케팅인데요. 연예인을 활용한 전략은 언제나 사용되어 왔지만, 이번 달은 특히모델을 잘 녹여낸 광고들 이 많이 보였어요. 단순히 유명세에 기댄 것...
링글 이성파 대표: 예비 유니콘 링글이 말하는 글로벌에서도 통하는 B2B 세일즈 전략
B2B 세일즈라고 하면 복잡한 전략, 기능적인 구조부터 떠올리기 쉽습니다.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어떤 구조로 설득해야 하나, 가격은 어떻게 제시해야 하나 하지만 링글 이성파 대표는 조금 다른 이야기부터 시작합니다. 링글은 서비스 판매를 위한 세일즈보다 고객 이야...
세계관을 그대로! 엔터테인먼트 업계 굿즈 프로모션 모음.zip
뻔한 포스터, 엽서는 이제 그만! 요즘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업계에서는 굿즈를 이렇게 만들어요. 흔한 기념품, 판촉물은 금방 잊히기 십상이죠. 굿즈는 그 자체로 또 하나의 즐길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스크린 속 명장면이 제품이 되고, 주인공이 쓰던 물건은 우리 집 거...
선택 편향이 만든 광고 데이터의 함정
이번 캠페인 ROAS 300% 나왔습니다! 그런데 대표님은 왜 묵묵부답일까요?전화는 하루에 50통씩 오는데, 왜 매출이 줄었을까요? 성과 보고서만 보면 그럴싸하지만,현장 체감은 전혀 그렇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대부분 실무자들이 선택 편향(selection bias)에 빠져 있을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