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플랫폼 재무팀의 커리어 성장 팁:정산 자동화를 통한 업무 효율화
안녕하세요, 파트너 정산 자동화 서비스를 운영 중인 포트원입니다. `엑셀 작업하다가 하루가 다 갔네요.` `월 초에는 정산 마감하느라 매일 야근이에요.` `거래내역 대사하는데만 이틀이나 걸렸어요.` 플랫폼사 재무팀에서 자주 들려오는 이야기들입니다. 플랫폼 비즈...
이커머스 매출 성장의 핵심 전략: 카드 프로모션 최적화하기
결제 인프라 솔루션 포트원입니다.이커머스 시장에서 매출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많은 브랜드가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며, 그중에서도 카드사 프로모션 은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꼽힙니다. 카드 프로...
글로벌 결제 승인률 관리로 매출 성장 극대화하기
글로벌 결제 인프라 솔루션 `포트원`입니다. 국내 결제와 달리, 글로벌 결제 환경에서는 뒷단의 결제 승인률이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해외에서는 신용카드 정보만으로도 간편하게 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FDS(Fraud Detection System)가 중요...
정산 한도 최적화로 비즈니스 성장 가속화하기: PG 정산 한도 가이드
안녕하세요, 결제 인프라 솔루션 포트원입니다. `매출은 늘었는데 정산액은 오히려 줄었다고요?` 이런 경험, 한 번쯤 있으시지 않나요? 비즈니스가 성장할수록 정산 금액이 줄어들거나 지연되는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러한 문제의 대부분은 PG사의 정산 한도 와 관련...
결제 앞단에서의 결제 경험은 왜 중요할까요?
온라인 비즈니스에서결제 전환율은 매출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 지표입니다. 마케팅에 막대한 비용을 투자해 고객을 유도하고, 최적화된 제품 페이지를 만들어도 결제 과정에서 고객 경험이 매끄럽지 않다면 매출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특히, 결제 실패는 사용자 경험에...
글로벌 4위 이커머스 시장, 일본 진출 타이밍은 지금!
세계 4위의 전자상거래 강국, 일본은 약 1,340억 달러(약 210조 원) 규모의 이커머스 시장입니다. 안정적인 경제 환경과 높은 구매력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은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 일본의 온라인 쇼핑 이용 인구는 전체 인구의 약 78.5%에 달했고, 2027년에는 ...
상세페이지 없이도 결제 전환율 상승 비법 : 링크페이
고객별 맞춤 견적을 제시해야 하는데, 각각 다른 결제 페이지를 개발하기가 부담스럽습니다. 현장에서 계약이 성사됐는데, 비대면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B2B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맞춤형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자라면 한 번쯤 이런 고민을 해보셨을 겁니다. ...
해외 법인이 없어 쇼피파이 페이먼츠를 사용할 수 없을 때?
Shopify(쇼피파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로, 소규모 개인 사업자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확장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단연연 글로벌 전자...
2025 글로벌 결제 트렌드: 5가지 핵심 인사이트
2025년 주목해야 할 글로벌 온라인 결제 트렌드 5가지 디지털화와 기술 혁신에 힘입어 온라인 결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한국의 이커머스 시장 은 2022년 기준 229조 원 규모로, 전체 상거래의 39%를 차지할 만큼 성장했습니다. JP모건은 2026년까지한국의 이커머스 시...
[해외결제 완전 정복] 물건을 보냈는데 지불거절(Chargeback) 당했다면?
해외에서 주문이 접수되어 물건을 보냈는데 일주일 뒤 카드사를 통해 Dispute(Chargeback) 알림이 온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영어로 Chargeback Issue(차지백 이슈)라고 하는 이 분쟁은 국내 이커머스 환경에서는 생소한 개념인데요. 해외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게 되면 무조...
[해외결제 완전정복] 인증결제와 비인증결제
우리 회사 비즈니스가 해외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면 해외 결제는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국내와 해외의 결제 환경은 많이 다르기 때문에 이미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거나 노하우를 쌓은 경우에도 새로운 준비가 필요한데요. 글로벌 진출을...
하위셀러 정산, 다른 회사들은 어떻게 하고 있을까? 정산이 어려운 이유
매월 10일. 세금계산서 발행 마감일이 있는 주간은 어김없이 야근이 잡혀있습니다. 매달 미리미리 준비를 한다고 하는데도 왜 마감일만 되면 매번 촉박해지는 걸까요? 조금만 들여다보면 진짜 문제는 세금계산서 발행 업무보다 전 단계의 업무 복잡성에 있는 것을 알 수 ...
글로벌 이커머스의 혁신, 쇼피파이(Shopify)로 해외진출하기
최근 포트원의 여러 아티클을 통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의 꾸준한 성장세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드렸었습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COVID-19를 거치며 온라인 커머스시장의 큰 발달과 성장이 있었습니다. 이 중에서도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보이는...
구글, 메타, 네이버, 카카오, 쿠팡 플랫폼 기업들은 어떻게 돈을 벌까?
구글, 메타, 애플, 네이버, 카카오, 쿠팡, 배달의민족 등 우리의 일상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기업들은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재화를 제공하는 생산자와 이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를 연결해 주는 형태...
성공적인 이커머스 운영을 위한 상품 가격 전략
2024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군 넷플릭스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많은 분들이 시청하셨을 텐데요. 에피소드 8에 등장한 레스토랑 운영 미션을 기억하시나요? 경쟁 관계인 에드워드 리, 트리플스타, 안유성 팀이 평균 2만 원대의 객단가를 설정한 반면, 최현석 셰프 팀은 평균 4...
글로벌 진출하는 기업이 흔히 저지르는 3가지 해외 결제 실수
본 아티클은 포트원이 진행한 Going Global 웨비나에서 진행된 발표를 요약 정리한 내용입니다. 국내에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때 나이스페이먼츠, KG이니시스 등과 같은 PG사를 연동하는 것처럼, 글로벌 시장 진출 시에도 현지 PG사와의 연동을 통해 결제 시스템을 마련해...
해외 온라인 판매 시작, 아마존 VS 쇼피파이 전격 비교
최근 K-컬처, K-뷰티, K-패션 등의 영향으로 국내 브랜드의 영향력이 커짐으로 인해,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을 넘어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확장에 대한 관심까지 매우 커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으로 아마존(Amazon)과 쇼피파이(Shopify)가 있는데요. 오늘은 글로벌 이커머스...
PG사 순위와 수수료 비교 | 결제 연동을 고민하는 대표라면 필독!
PG사 선택은 결제 시스템 구축의 첫 걸음입니다. 사업을 시작한 대표님께서는 다양한 PG사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실 겁니다. 수수료, 가입비, 지원 결제 수단 등 여러 측면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죠. 이번 글에서는 PG사를 순위, 수수료, 지원 결제수단을 중심...
K-Beauty(K뷰티) 해외 진출 전략!
지난 포트원 아티클을 통해 최근 두드러지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의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들의 비약적인 성장과 이유, 그리고 포트원의 역할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었습니다. 오늘은 미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국내 K-뷰티 제품의 성장가능성과 선호도, 고객층 ...
K-Beauty(K뷰티), 글로벌 시장 트렌드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 등 뷰티 관련 제품들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화장품의 `불모지`로 여겨졌던 미국 시장에서의 K뷰티의 열풍과 그 성과가 대단합니다. 미국 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 화장품의 품질이 입소문을 타면서 선크림을 비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