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24년, 미디어 리더들이 AI를 활용하는 방법🔍
조나단 헌트는 컴플렉스 네트워크, 내셔널 지오그래픽, 복스 미디어, 바이스 등 다양한 미디어 기관에서 마케팅과 청중 성장을 주도한 혁신적인 인물입니다. 👍 그는 `2024년 미디어 업계에서 AI 사용은 필수가 될 거예요. 올해가 바로 미디어 분야의 리더, 창작자, 운영진...
나쁜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해 배워보자✏
마케팅 실패 사례를 보며 얻어 갈 부분✍ 마케팅 활동은 브랜드의 성패를 좌우시키는 중요한 요소이며 필수입니다. 하지만 잘 못된 마케팅 활동은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에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마케팅 실패 사례를 한번쯤은 접해보셨을거라 생각하는...
과자 회사에서 과자 소리를 제거해준다고? 🔇
안녕하세요! 가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정말 흥미로운 광고를 살펴볼 건데요, 바로 의 광고입니다. 도리토스가 이번에는 정말 신박한 아이디어를 들고 왔어요. 다름 아닌 `과자 씹는 소리를 제거해주는 앱` 입니다. 과자 회사가 과자 씹는 소리를 없애주다니! 신박하...
[일본] 스테마(ステマ)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법적 규제 발동
일본의 새로운 규제: 부당 표현의 방지 2019년 12월, 월트디즈니 재팬은 한 개의 사과문을 공지합니다. アナと雪の女王感想漫画企画に関するお詫び 2019年12月5日この度はアナと雪の女王感想漫画企画につきましてご参加いただきましたクリエイターのみなさまファン...
SEO, 웹사이트마다 다르게 적용해야 한다?
안녕하십니까,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 바름입니다.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대부분아시겠지만 업종/서비스/상품에 맞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웹사이트...
조직 내 단절을 유발하는 데이터 사일로(Data Silo)
기업 내 모든 인원이 일관된 데이터 소스를 활용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는 것은 비즈니스 측면에서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선 공통으로 협의된 데이터 체계 구축과 설계가 필요한데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각 부서별 목적과 목표를 취합하여 모두 만족하는 체계 및 인프라를 ...
쇼핑몰 평균 구매 전환율과 높이는 방법
쇼핑몰 평균 구매 전환율과 높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커머스사의구매 전환율 상승 파트너 , 브이리뷰의 마케터 조쉬입니다.쇼핑몰에 어렵게 데려온 고객이 실제로 우리 제품을 구매할 확률, 몇 퍼센트나 되는 지 체크하고 계신가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거의 모든 마...
매일 출근할 필요 있나요? 하이브리드 근무 뜬다!
매일 출근해야 할까요? 2020년부터 2년동안 이어온 코로나19팬데믹 기간은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어떤 기술은 30년을 점프업한 것처럼 급격히 변하기도 했고, 어떤 산업은 일부 쇠퇴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예전보다 온라인 시장은 ...
일상의 연장이 돼버린 여행
일상에서 부각되고 있는 흐름을 주목하는데 그치지 않고 구체적으로 참여한다면 기업에게는 기회가 된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정례조사인 국민여행조사 결과를 보면 우리 국민의 여행경험률은94.2%이며 연간여행 횟수는6.2회로 만 15세 이상 국민을 기준으로 약 2억6천7...
[일본]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23
2023년 11월 30일, 구글 플레이는 일본에서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23` 수상자를 발표했습니다. Introduction 2023년 11월 30일, 구글 플레이는 일본에서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23` 수상자를 발표...
쿠팡, 세계 최대 명품커머스 플랫폼 파페치를 끌어안다.
파페치는 누구인가? 얼마전 쿠팡에서 세계최대 명품 커머스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파페치는 매치스패션, 마이테레사와 함께 3대 직구 플랫폼으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출처: ELPAIS.COM) 파페치는 (FAR) +(FETCH)를 합친 단어인데요. FAR는...
E-E-A-T, 검색 품질을 높이는 4가지 기준
E-E-A-T라는말을 들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전에 SEO (검색엔진최적화) 인사이트 총정리 6가지 (2023) 에서 간략하게 설명 드린 바 있습니다.이번 주 TBWA DataLab 에서는 `E-E-A-T` 가무엇인지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 기준에 부합하는 검색 품질 높은 페이지를 만들기위해서는...
카카오 대표 교체와 브랜드 위기관리 come clean 전략
2010년, 힘든 시절도 있었지. (출처: 칸바) 카카오톡이 제일 처음 나왔던 때를 기억해보자면 2010년 제가 한참 증권사에 재직하고 있었을 때였습니다. 스마트폰이 출시되어 회사 직장동료간에 어떤 앱을 깔아야 하나, 어떻게 써야 하나 한참 연구를 했던 시기이기도 했습니다...
D2C 전략, 점점 더 중요해지는 이유는?
브랜드의 한계 없는 성장을 위한 D2C 전략 안녕하세요. 이커머스사의 구매 전환율 상승 파트너, 브이리뷰의 마케터 조쉬입니다. 현재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는 이커머스 생태계에서 주목 받는 키워드가 있습니다.바로D2C 전략 입니다. 대표적인 D2C 성공사례인 나이키를 시작...
피부과 마케팅 최적화 세팅 한 번으로 더 이상 매출 고민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구글&메타 공식파트너사, 데이터바우처공급기업& 수출바우처,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 카드사(국민,롯데,하나,신한) 광고 실행사바름입니다 :) 2023년도 얼마 남지 않은 연말이 되며 정말 많은 이벤트들과 행사들로북적이는 시기입니다. 온라인 상에서도 시즌...
2024년을 지배할 5가지 라이브커머스 트렌드
2023년 라이브커머스 업계는 도전이 가득했습니다. 엔데믹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소비자의 발걸음이 오프라인으로 향하고, 온라인 시장의 정체가 시작 되었죠. 여기에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으로 소비 및 투자 심리가 위축되며 세계 경제는 둔화 하였는데요. 2022년 ...
B2B 잠재고객 코어타겟팅에 매체 링크드인, 바름과 함께 최적화된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구글&메타공식파트너사 / 데이터바우처 & 수출바우처 &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문자광고실행사 / SKT&KT 공식파트너사 바름입니다. 여러분들은 `직장인 어플`하시면어떤 것이 가장 많이 떠오르시나요? 블라인드, 리...
SERP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 쉽게 이해하기
디지털 시대로 전환됨에 따라, 구매 결정 과정에서 검색의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의 온라인 경험의 68%는 검색 엔진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업과 제품의 웹사이트가 SERP (검색엔진결과페이지)에서 차지하는 가시성 수...
국가지원사업, 홍보마케팅 연말연초 무엇을 준비할까?
안녕하세요, 구글&메타공식파트너사 / 데이터바우처 & 수출바우처 &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문자광고실행사 / SKT&KT 공식파트너사 바름입니다. 어느덧 2023년 12월중순에 접어들면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움직임과 2024년을 준비하는 ...
전환율의 비밀, 아시나요?
마케팅 퍼널 전략 여러분들은 어떤 궁금증으로 이 글을 선택하셨을까요? 전환율이란 단어에 흥미를 가진 분, 비밀에 흥미를 가진 분이거나 전환율의 비밀에 대해 알고 싶은 분이겠지요? 이번 글 컨셉상 당연한 소리를 한 번 해보았습니다. 어떠한 단어에 집중하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