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AI에게 말만 하면 쇼핑 끝, 퍼플렉시티와 페이팔 제휴 소식
퍼플렉시티(Perplexity)가 페이팔(PayPal)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에이전트 커머스(Agentic Commerce)시대를 연다 고 발표했습니다.이제는AI에서 원하는 상품의 조건을 말하고, AI가 직접 비교해 온 상품을 구매하게 되는 것입니다.이제 우리는 퍼플렉시티의 채팅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
CPA 실무자가 고통 받는 진짜 이유
INTRO 리드는 잘 나와요. 근데 왜 매출은 안 나죠? 퍼포먼스 캠페인을 하다 보면 꼭 한 번은 마주치게 되는 상황입니다. 광고주는 리드 수를 KPI로 보고, CS는 전환율로 혼나고, 마케터는 그 사이에서 좌불안석. 오늘은 이러한 상황에 지친 실무 마케터분들을 위해 진짜 ...
디지털 시대, 사용자 마음을 사로잡는 UX/UI 디자인 : 심리학의 힘을 빌려라! (1편)
현대 사회는 이미 디지털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우리 삶의 방식은 물론, 소통 방식, 업무 방식까지도 디지털 기술 없이는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은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
실패없는 스튜디오 영상 촬영을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5가지
`두둠(dudum.io )`이 `드롭샷매치(match.dropshot.io )`로 변경되었습니다. 브랜드의 광고 영상은 기업이 원하는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해 특정 컨셉의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스튜디오 촬영이 처음이거나 경험이 적은데 현장을 리드해야 하는 경우, 어떤 ...
인스타그램 콘텐츠 노출 원리 및 최적화 전략(feat. 알고리즘)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으로 콘텐츠를 최적화 노출시키기 DM 자동화를 통해 팔로워와의 관계를 적극 관리하기 인스타그램은 피드, 릴스, 스토리, 탐색 탭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요. 그러다 보니 많은 사용자와 크리에이터는 어떻게 하면 ...
연쇄 창업가 Daiani Macedo 인터뷰: 글로벌 연쇄 창업가가 말하는 성공하는 B2B SaaS 만드는 법
B2B SaaS가 해외 시장으로 확장하려고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건 뭘까요? 글로벌 환경에서 사업하는 분들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듣고 싶어요 이와 같은 질문에 명쾌한 답을 제시할 수 있는 글로벌 연쇄 창업가 Daiani Macedo를 모셨습니다.복잡한 기술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
마뗑킴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 합니다
design by 슝슝(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5월 14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시부야에서 꿈이 이뤄졌습니다 지난 4월 24일, 마뗑킴의 첫 일본 매장인 시부야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매장이 들어선 미야시타 파크에서 조금만 걸으면, 일본을 대표하는 거리 시부야 ...
AI로 만든 콘텐츠 광고에서 활용하기
INTRO 이제 콘텐츠 제작도 AI가 한다면서요? GPT, 미드저니, 클링, 페르소, 틱톡 AI까지이미 많은 마케터들이 실무에 AI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비현실적이다, 자연스럽지 않다, 소재가 식상하다는 이유로 AI 콘텐츠를 꺼리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들...
잘 짜인 미디어믹스는 절대 우연이 아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다 보면, `어떤 매체를 쓸까`라는 고민보다 더 중요한 게 생겨요. 바로, `매체들을 어떻게 조합하고 연결할까` 라는 설계의 문제예요. 채널은 넘쳐나고, 소비자들의 관심은 짧아지고 있어요. 같은 예산이라도 어떤 흐름으로, 어떤 비율로, 어떤 타겟에...
게임도 하고 쇼핑도 하고! 이커머스 업계에 부는 게이미피케이션 열풍
요즘 이커머스 업계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열풍이 불고 있어요.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Game)과 ~화하다(~ification)의 합성어로, 게임의 사고방식을 적용해 사용자에게 재미와 보상을 제공하는 마케팅 기법인데요. 단순히 상품을 둘러보고 구매하는 것을 넘어, 쇼핑몰...
마케팅에 실패했을 때 확인해야 할 5가지
어떤 마케팅에 실패한 후 할 수 있는 최악의 선택은 다른 마케팅을 아무거나 골라 시도하는 겁니다. 누가 그런 결정을 할까 싶겠지만 실제 그런 선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유로 선택한 마케팅은 전부 `아무 마케팅`에 해당합니다. 어제 어떤 유튜버가 ...
쿠팡이 그리는 새로운 이커머스 지도
📢5월 2주차 뉴스레터 헤드라인 토픽 1 🗺 쿠팡이 그리는 새로운 이커머스 지도 토픽 2 🛒 새로운 격전지가 된 신선식품 시장 토픽 1 🗺 쿠팡이 그리는 새로운 이커머스 지도 사상 최대 기록 경신한 2025년 1분기 내수 부진과 커머스 업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쿠...
저가형 커피의 빅모델 싸움 : 더 벤티가 지드레곤을 모델로 모셔온 이유는 뭘까
INTRO 한때는 `싸고 양 많은 카페`로만 여겨졌던 저가 커피 브랜드들이 이제는 초대형 모델을 기용하며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쌓고 있습니다. 메가커피의 손흥민, 컴포즈커피의 BTS 뷔까지! 그리고 더벤티마저 올 5월 초, 지드래곤을 모델로한 브랜드 필름 티저를 공개했...
이탈 고객을 돌아오게 하는 고객 프로파일링
이커머스에서는 고객의 유입 상승을 위해 노력하지만, 모든 방문자가 구매까지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고객이 상품을 둘러보거나 장바구니에 담아놓고도 결제하지 않고 이탈합니다. 이러한 미구매 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매출 기회를 놓칠 뿐만 아니...
최강야구와 불꽃야구, 그리고 오버타임
design by 슝슝 (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5월 07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유튜브로 자리했습니다 프로야구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JTBC 예능 의 인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은퇴한 선수들이 ...
출산율 절벽 시대, 제과업계는 왜 추억을 꺼낼까?
제과 브랜드는 어디로 가야 하나? 2024년 한국의 합계 출산율은 0.72명이었습니다. 이 숫자는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38개국 중 꼴찌를 차지하는 숫자죠. 사실 출산율과 고령화 지수 관련되는 수치는 최근 몇 년 사이에 단골 키워드라 어떤 분들은 또 이 이야기야? 할 수도 있...
어떤 매체에 예산을 넣어야 할까? 매체별 특성 분석 A to Z
한정된 예산, 어떻게 써야 할까요? 구글, 메타, 틱톡 등 다양한 매체에 모두 광고 집행을 진행하는 캠페인이 많습니다. 하지만 예산은 무한하지 않고, 효율은 매체마다 극명하게 갈립니다. 누군가는 메타에서 리드를 확보하지만, 누군가는 네이버에서 전환을 뽑아냅니다. ...
이제는 콘텐츠가 콘텐츠를 홍보합니다
광고주 여러분, 요즘 OTT 플랫폼에서즐겨보는콘텐츠가있으신가요? 에디터는 몇 번이고 돌려보고 있는 시리즈물이하나있습니다.바로 넷플릭스 시리즈, 인데요. 자발적아웃사이더이자상위1%모범생연시은이소중한인연들과함께폭력에맞서는성장액션드라마로,시리즈제목처...
블로그 마케팅 SEO를 통한 블로그 노출 전략
소비자들은 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를찾기 위해 구글과 네이버 같은 검색 플랫폼에서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고, 수많은 글을 확인한 후 브랜드를선택합니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가 우리 브랜드와 관련된 글을 읽고 구매로 이어지게 하려면, 네이버나 구글에서 해당 키워...
[AI 자동화] 반복 업무에 시간을 쏟고 있다면?
광고는 잘 도는데, 왜 마케터는 여전히 바쁠까요? 매일 반복되는 DB 체크, 폼 분류, 승인률 계산. 이런 작업, 아직도 손수 직접 하고 계신가요? 성과형 광고는 광고만 잘 돌린다고 끝나지 않습니다. 광고 이후의 구조가 자동화되어야, 진짜 퍼포먼스가 완성됩니다. 오늘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