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스토리가 중요한가요?
[긴 글을 읽기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3줄 요약] 1. 브랜드 스토리는 기업에게 필수적인 자산으로, 소비자와의 신뢰를 쌓고 경쟁사와의 차별성을 만들어 기억에 남게 하며, 궁극적으로 소비자의 감성적 연결을 통해 구매를 유도합니다. 2. 스토리텔링은 단순히 제품 정보...
거짓말을 하는 소비자
[긴 글을 읽기 싫어하는 분들을 위한 친절한 3줄 요약] 1. 소비자 말과 실제 행동은 자주 다르며, 설문보다는 실제 구매 데이터와 행동을 더 신뢰해야 합니다. 2. 고객은 종종 자신이 진짜 원하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사업가는 말 이면의 욕구와 문제를 파악해야 합니다. 3....
생각한다는 착각
우리는 스스로 생각한다고 믿습니다. 누군가가 `생각 좀 해봐요`라고 말하면 우리는 고개를 끄덕입니다. 문제를 마주하면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고 수정도 합니다. 그래서 자신을 사고하는 존재라고 여깁니다. 그러나 자세히 들여다보면 우리는 사고보다는 반복을 하고 있...
천 원짜리 팔아서 연매출 약 4조를 만든 다이소의 비밀
[긴 글을 읽기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3줄 요약] 1. 다이소는 (이마트, 코스트코보다) 매출은 적지만, 소비자 심리를 정확히 공략하여 훨씬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순 박리다매 아님) 2. 소비자에게 실패해도 괜찮다는 심리적 안전감, 예상치 못한 상품을 ...
팬덤으로 성장한 브루독 이야기
*긴 글을 읽기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세줄 요약 1. 브루독은 초기부터 명확한 타겟을 설정해 지분을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여 강력한 팬을 만들었다. 2. 이러한 팬들은 브랜드를 자발적으로 홍보하며 브랜드 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3. 결국 지속 ...
내 상품이 사라진다면 몇 명이나 아쉬워할까?
*긴 글이 읽기 싫은 분들을 위한 3줄 요약 1. 쿠팡은 고객에게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대체 불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해 성공했다. 2. 좋은 품질만으로는 경쟁우위를 지키기 어렵고, 고객이 우리 제품이 사라졌을 때 큰 불편을 느낄 정도로 꼭 필요...
무거운 쇼핑백이 매출을 올리는 이유
[긴 글을 읽기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3줄 요약] 1. 소비자는 제품 품질보다 가격, 포장, 색상 같은 외부 신호에 영향받아 비싸거나 특별하게 포장된 제품에 더 큰 가치와 효과를 느낀다. 2. 이는 의약품, 와인, 명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입증되었으며, 뇌 활동 측정에서도 ...
우리 업계는 원래 다 이렇게 합니다
[우리 업계는 원래 다 이렇게 합니다] 제가 비즈니스 코칭을 하면서 질문을 했을 때 가장 많이 듣는 답변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대표님! 이런 걸 시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코치님 잘 모르셔서 그런 건데 원래 우리 업계는 다 이렇게 합니다.` 이 글을 쓰게 된 이...
요즘 너무 잘해서 말문이 텈! 밈잘알 써브웨이너 재능있어 계속해!
5월의어느멋진날,광줍이DM창으로날아온메시지하나 (자유로운의견언제든환영입니다!💛)안그래도써브웨이광고가너무재밌어서 친구들에게공유하고,회사에공유하기도했는데요.캠페인담당해주신애드쿠아CD님리뷰도고민해보았지만 인상깊게봤던캠페인을샅샅이리뷰하고...
상품만 가져오세요, 전 세계로 뿌려드립니다 Go global with 무신사
사진제공 = 무신사 무신사가 지난 10일 ~ 11일 양일 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에서 `2025 무신사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습니다. K-패션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전략과 비전을 최초로 공개하며 국내 외 패션 브랜드와 파트너 기업, 투자사에게 큰 호응을 얻...
텍스트 힙의 시대, 민음사는 어떻게 힙한 출판사가 되었을까?
요즘 Z세대 사이에서는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이 힙하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어요. 텍스트 힙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을 정도죠. 젊은 세대는 자신의 독서 루틴이나 책 추천 콘텐츠를 만들고, 독서 자체를 하나의 취향으로 공유해요. 실제로 20대의 독서율도 점차 증가하는 추...
절대 오지 마세요? 그럼 갈게요!
이른 무더위가 찾아온 6월, 전국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앞다투어 컵빙수 메뉴를 선보였습니다. 그런데 이 컵빙수, 출시와 함께 SNS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는데요. 그 중심엔 아이러니한 메세지 하나가 들어 있었습니다. 컵빙수, 제발 사러 오지 마세요 제발 사...
공동구매 마켓을 준비 중인 브랜드라면?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3가지 방법
SNS 기반의 공동구매는 다른 채널에 비해 구매 결정까지의 시간이 짧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는 제품을 오래 고민하거나 검색하지 않고, 콘텐츠를 보고 바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같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어떤 방식으로 판매되고, 어떤 메시지로 소개되었는지에 따...
고객을 놓치지 않는 폐점 전략, 무엇이 필요할까?
아래 글은 2025년 6월 19일자로 발행된 로플랫 뉴스레터 47호에 실린 글입니다. 이커머스의 급성장과 장기화된 경기 불황 속에서 오프라인 점포를 운영하는 기업들은 대대적인 구조조정과 사업 재편에 나서고 있습니다. 실적이 부진한 점포나 유휴 자산은 과감히 정리하...
유튜브 검색 노출을 위한 SEO 최적화 팁 4가지
하루에도 수천 개의 영상 콘텐츠가 올라오는, 이른바 미디어의 시대입니다. 많은 채널이 검색 노출을 위해 노력하지만 아무리 뛰어난 영상을 만들어도 유저에게 도달하지 않으면 의미가 줄어들겠죠. 유튜브 검색 결과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콘텐츠 퀄리티와 함께 구조...
대체 텍스트?, 대체 텍스트 제공하는 방법
이미지와 동영상은 콘텐츠에서 중요한역할을 합니다. 시각적 요소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고 사용자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각적 정보를 이용할 수 없는 사람들은 이미지를 느낄 수 없습니다. 이러한이유로, 웹 접근성 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
글로벌 탑 랭킹 에이전시가 침체를 극복하는 법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건강하게 지내고 계신가요? 상반기 마지막 달도 어느새 절반을 지났어요.시간의 속도도, 요즘 세상의 변화도 너무 빠른 기분 이 들어요. 헬스케어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MMM은 매년 미국 헬스케어 마케팅 에이전시 랭...
무신사 글로벌 전략, 핵심만 쏙 정리했어요
design by 슝슝(w/ChatGPT) 무신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고 작성된 콘텐츠입니다 글로벌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지난 6월 10일, 무신사는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 방안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 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창업자 조만호 의...
요즘 도시 브랜딩, 드라마가 합니다: 미지의 서울
혹시 드라마의 한 장면으로 인해서 익숙하던 도시의 골목이 전혀 다르게 보인 경험이 있으신가요? 무심코 지나치던 거리가 누군가에게 설렘이 머물렀던 장소로, 밋밋했던 야경이 애틋한 약속의 배경으로 바뀌는 경험, 우리는 때때로 그런 감정의 기억을 통해 도시를 다시 ...
남자도 당당하게 갈 수 있는 올리브영 맨즈에딧 방문기
남성 여러분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남성 여러분, 우리 항상 올리브영에 가면 주변을 서성대다 원하는 제품 못 써보고 후다닥 물건만 사서 나오곤 했었잖아요. 올리브영이 드디어! 이런 남성분들의 불편함에 집중해 남성 전용 매장을 열었답니다. (남성이지만) 코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