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는 어떻게 수많은 브랜드와 PLCC를 만들 수 있었나
오늘의 아티클,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PLCC를 처음 들었거나,명확히 이해하고 있지 않은 분 금융과 데이터 관련 업계의 실무자로, 현대카드 의 성공 비결이 궁금하신 분 테크 기업으로 변신을 준비중인 금융사스타트업 관계자 분들 LABIT 의 관점과 시각으로 풀어낸현대카드 ...
이미지 생성 활용 마케팅 : 생성형 AI가 가져올 CPA 마케팅의 변화
INTRO 최근 몇 년 사이,인공지능 기술은 놀라운 속도로 발전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정보 탐색부터, 업무에서의 다양한 활용까지, 우리 삶 속에 이제는 AI가 빠질 수 없죠. 그 중에서도 특히 주목받고 있는 분야가 바로텍스트 기반 이미지 생성 기술입니다. 촬영 ...
서울의 첫 이케아, 좋으면서도 아쉬웠던 건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4월 23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이케아가 동쪽으로 간 까닭은? 이케아가 국내 5번째 매장이자,서울 첫 매장인 강동점을 지난 4월 17일 오픈 했습니다. 그동안 이케아는 교외에 블루 박스라 불리는 단독 대형 매장을 ...
Z세대는 이런 마케팅을 원한다
아래 글은 2025년 4월 24일자로 발행된로플랫 뉴스레터 43호에 실린 글입니다. 요즘 마케터들 사이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 중 하나는 단연Z세대 입니다. 이들은 높은 구매력을 갖고 있음에도 전통적인 광고 방식에는 잘 반응하지 않죠. 하지만 어딘가에 꽂히면 놀라운 몰...
브랜드그로우의 성장 여정을 나눕니다 :)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안녕하세요? 브랜드그로우입니다. 이번 레터가헬스케어 마케팅 클럽 50화 레터 에요. 성과가 어떻든 50번째까지는 꼭 써보기로 한 목표를 달성했어요.😆 이 즈음에 제 이야기를 나누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오늘 레터에서는지난 1년간 1인기업을 만...
디맨드 제너레이션 시대가 온다! 디맨젠 B2B 콘텐츠 마케팅 퍼널 설계 방법은?
리드 제너레이션과 디맨드 제너레이션,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마 리드 제너레이션은 들어보신 적 있으실텐데요. 줄여서 리드젠이라고도 하죠. 리드 제너레이션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진 잠재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인데요. 이메일, 연락처 등의 데이터...
그냥 릴스 말고, 팔리는 릴스 만드세요
2017년부터본격적으로유행하기시작한틱톡은짧은호흡의영상콘텐츠가얼마나강력한 확산력 을지니고있는지보여주었습니다.그흐름에맞춰,인스타그램도릴스Reels 라는영상기능을도입했죠.콘텐츠소비와생산이빠른요즘잘파세대(Zalpha)에게는, 이제 쉽고간편하게즐길수있는 숏...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 4월 두번째
01/과다의료위원회 추진 논란 개원가 발끈 `의사-환자 갈등 조장` 국민건강보험공단이과다의료이용심의위원회 구성을 추진하며 의료계에 위원 추천을 요청 하자, 의료계는 이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해당 위원회는 외래 진료 본인 부담률 차등 적용에서 예외 기준을 ...
[네이버 광고]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커플보드&더블크라운 DA란? ㅣ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데이터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매체 메인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 예정인데요! 모바일과 PC 각각 네이버 매체의 메인 화면에는 어떤 광고들이 있는지 지...
AI시대에 내 몸값을 높여줄 5가지 습관
AI는 결국 인간의 많은 일을 대체하게 될 겁니다. 줄어든 인건비는 다음 두 부류의 사람들이 나눠가지겠죠. 1) AI가 많은 사람들의 일을 대체할 수 있도록 리드하는 사람 2) 위의 사람을 고용한 사람 (혹은 기업) 마케팅 분야에서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앞서가는 글로...
글로벌 마케팅 : 글로벌 시장 CPA 마케팅 고객 유치 전략 사례
안녕하세요 퍼포먼스마케팅 에이전시 입니다. 이번에는 내수 시장을 넘어 새로운 도전에 함께한 글로벌마케팅 사례를 함께 살펴보려 합니다. 해외 시장에서 퍼포먼스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언어와 문화, 소비패턴 등 수많은 변수를 꼼꼼히 고려해야 ...
25년 1분기, GenZ 마음에 쏙 들어온 최고의 마케팅 사례 TOP5
오늘의 아티클, 이런분들께 추천해요 ! 25년 1분기에 Z 세대 의 호응을 가장 많이 이끌어낸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신 분 평소보다 파격적이고 독특한 캠페인 을 기획해보고싶으신 기업브랜드 마케터 분 광고홍보 영상은지루하다는 편견을 깰 만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는 분...
곧 5월인데 뭐 하지? 가정의 달 마케팅 레퍼런스 6
어느덧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오고 있어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등 기념일이 유독 많은 달인 만큼 기업들도 이 시기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게 되는데요. 단순한 할인 프로모션이나 기획전을 넘어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신박한 아...
선택받은 자만이 들을 수 있다는 페페 플레이리스트의 모든 것
오늘의 아티클,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정체불명의 유튜브 채널 이 어떻게 단기간에 폭발적 성장을 이뤘는지 궁금한 분 밈(Meme) 문화 와 페페 더 프로그(PEPE the Frog) 의 기원, 변화를 알고 싶은 분 음악 플레이리스트 채널 운영 노하우나 추천 알고리즘 활용 사례를 살펴...
MZ세대의 소비 태도 불경기 현명하게 대처한다
오늘의 아티클, 이런내용으로 구성돼요 ! 불경기 시대, MZ 세대의 소비 태도 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궁금하신 분 가치소비, 맞춤형 소비, 다방면 소비 등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 를 파악하고 싶은 분 소비 습관 변화를 실무에 적용해 성장 전략 을 세우고 싶은 마케터기획...
성공하는 기업 유튜브의 공식💡
요즘 유튜브 안 보시는 분 계신가요? 출근길에, 점심 시간에, 퇴근 후 침대에 누워서까지우리의 하루는 유튜브와 함께 시작해서 유튜브로 마무리되는 것 같아요. 근데 요즘 보다 보면 이런 영상, 자주 뜨지 않나요? `브랜드 채널인데... 이거 왜 이렇게 잘 만들어? `이거 진...
AI 시대, 손이 할 수 있는 마지막 일에 대하여
AI 시대, 손이 할 수 있는 마지막 일에 대하여 1. 샘 알트먼은 왜 아직 펜을 쓸까? 샘 알트먼은 지금 세상을 바꾸고 있다. 인공지능으로. 그런데 최근 인터뷰에서 꺼낸 도구는 펜과 싸구려 스프링노트였다. 작은 메모장을 꺼내 아이디어를 적고, 다 쓴 페이지는 구겨서 바...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필수 요소는 무엇일까? : CTA란?
마케팅 시장이 점차 확장될수록, UI/UX 디자인은 디자인 뿐만 아니라 마케팅 요소와도 뗄 수 없는 긴밀한 사이가 되어 갑니다. 오늘은 흔히 마케팅에서 활용되는 디자인 요소 중 한 가지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마켓컬리 버튼 예시 위 화면을 보고 이 상품에 관심...
네이버가 컬리를 품는다면 일어날 일
design by 슝슝 (w/Midjoutrney) 아래 글은 2025년 04월 16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갑자기 등장한 건 아닙니다 네이버가 컬리의 지분 일부 인수를 검토 중이라는 소식 이 전해졌습니다. 일단 네이버 측은 `구체적으로 논의된 바 없다`라고 선을 그었고, 곧이어 컬리...
브랜드가 된 동대문, 1만개 스몰 브랜드의 시대!
떼다 파는 시대의 종말, 새로운 탄생! (출처: 캔바) 동대문은 오랜시간 한국 패션의 출발지이에 중심지였습니다. 2000년 초반 친구들과 동생과 자주 다녔던 밀리오레, 두타를 생각해보면 정말 한국의 패션이 얼마나 아시아 트렌드를 선도했는지를 알 수 있을 정도였죠. 항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