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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만큼 보이는 대행사의 세계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싱그러운 5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제가 입주한 센터가 이사하면서 일하는 공간이 달라졌어요. 집에서 거리가 조금 멀어졌지만 세트장같은 라운지가 좋아 새로운 마음으로 일하고 있어요. 레터를 격주 발송으로 바꾸면서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겠지...
회사에 마케터가 나 혼자일 때
예산 수립,보고서 디자인 모두 혼자서 해야해요.. 혼자서 마케팅 전체를 맡아야 하는 상황,정말 버겁습니다. 특히 병원,쇼핑몰,로컬 브랜드처럼 팀이 작을수록 1인 마케터의 사례를 빈번히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성과는 내야 하고,효율도 포기할 수 없을 때는 다...
데스커 유효영 팀장 : 일하는 사람들의 가능성을 키우는 데스커, B2B 고객 3만 명을 사로잡은 마케팅 비법
`기업과 개인고객, 접근 방식부터 달라야 하는 것 아닐까?` 우리 제품 고객군을 B2C에서 B2B 혹은 B2B에서 B2C로 확장하려는 경우 타겟 고민이 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기업 고객도 어떤 순간엔 개인의 모습을 하고 있지 않나요?낮엔 조직의 팀장이면서, 퇴...
연매출 700억, 핫핑이 증명한 쇼핑몰 성장 전략 4가지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경험이 있었을 거예요. 마음에 쏙 드는 옷을 찾았지만, 사이즈가 없어 아쉽게 포기했던 적이요. 패션 쇼핑몰 핫핑은 바로 그런 불편함에서 출발했습니다. 44부터 105까지 다양한 사이즈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체형의 고객이 예쁜 옷을 포기하지 않...
마케터들이 주목해야 할 구글 I/O 2025 내용 몇가지
현지시각5월20일, 구글이 구글I/O 2025 컨퍼런스를개최했습니다.지배적인 검색엔진인 덕분에 구글 정책 변화는 마케터의 업무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요.다양한 기술 변화 중 마케터들이 주목해야 할 만한 내용들만 모아 왔습니다. 출처=구글 1 AI검색 모드 현재 구글은 특정...
무해하고 다정한 콘텐츠가 살아남는다, 요새 뜨는 콘텐츠&광고 트렌드
2025 트렌드 코리아에서 주목한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무해력입니다 .무해하다는 건 자극적이지 않다는 뜻을 넘어, 조용히 위로하고 잔잔한 다정함을 전하는 콘텐츠의 특징이죠. 요즘 MZ세대는 이 다정함을 성격이 아니라 능력으로 바라보는 경향이 있어요. 친절한 말투, 섬...
내 링크로 인스타그램 가입하면 돈을 준다? 추천 수익모델 테스트 중
인스타그램이 플랫폼 사용자 확장을 위한 새로운 크리에이터 수익 모델을 조용히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비즈니스인사이더가 밝혔습니다. Instagram is offering creators up to $20,000 to bring people to the app Instagram is testing a limited-time monetization program called `Referrals` in the US. www....
무엇이든 홍보 가능! 만능 OOOO
비디오(Video)와블로그(Blog)를합친브이로그란,영상으로담는일상콘텐츠 를뜻합니다. 일상을담는다는주된내용외 별도의 거대한 기획단계가필요하지않다보니 세대를 막론하고 누구나부담없이생산해낼수있는데요. 게다가 실제삶을담는콘텐츠이기에,구독자들과의친밀감형...
랜딩페이지 몰입도를 2배 이상 높이는 방법
예산도 부족하고, 제품도 딱 하나뿐인 극초기 브랜드도 랜딩페이지를 통해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자신의 `스토리`를 잘 활용하면 말이죠. 오늘은 제가 커뮤니티를 둘러보다 우연히 발견한 한 국내 브랜드의 랜딩페이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
디지털 시대, 사용자 마음을 사로잡는 UX/UI 디자인 : 심리학의 힘을 빌려라! (2편)
광고매체가 확장되고 광고가 고도화되면서 잠재 고객들을 우리 사이트로 유입시키는 방법은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힘들게 유입시킨 잠재 고객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우리 사이트에서 오래 머물면서 만족스러운 경험을 해야합니다. 지난 콘텐츠에서 UX/UI 디자인...
요즘 뉴스레터 뭐 봐? 출근길에 읽기 좋은 뉴스레터 추천 5가지
뉴스레터 많이 구독하시나요? 개인, 브랜드, 서비스, 기업 구분 없이 콘텐츠를 통해 소통하고 브랜딩하는 시대인 만큼 다양한 뉴스레터가 생기고 있어요. 뉴스레터는 관심 있는 분야의 주요 뉴스, 트렌드, 인사이트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 질 좋은 정보를 정기적으로 얻...
배송도 혁신도, 지금부터 매일 오네
📢5월 3주차 뉴스레터 헤드라인 토픽 1 🚛배송도 혁신도, 지금부터 매일 오네 토픽 2 🌓C커머스의 명과 암: 속도 붙어도 신뢰는 `글쎄 토픽 1 🚛 배송도 혁신도, 지금부터 매일 오네 도입 초기, 아직은 실적 부담 큰 대한통운 올해 유통 시장의 가장 뜨거운 화두는 단연 `배...
Meta 운영 TIP - 1편
계속해서 변화하는 Meta의 이용 정책과 기능! 한 눈에 파악하실 수 있도록 정책부터 광고 세팅 팁, 인스타그램의 변화까지 Meta의 운영 가이드를 전달해 드립니다 😊 이미 알고 계시는 내용일 수 있지만 한번 더 짚고 넘어갈게요! 1. 활동 안 하면 `삭제`될 수도 있어요! 최...
유튜브, AI 기반으로 가장 효과좋은 광고 위치 찾아내는 피크 포인트 발표
유튜브가 최근 연례 브랜드캐스트(Brandcast)행사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광고 기능4가지를 발표했습니다.이번에 발표된 기능들은 광고주와 시청자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데요.특히 구글의 제미나이(Gemini) AI를 활용한`피크 포인트(Peak Points)`기능이 주목...
[뉴스콕] 노잼에서 핫플로 대전시, 스포츠와 마케팅이 살렸다
5월 넷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115% 관세 철회 미중 무역전쟁에 숨통 트이나📰5월은 마케팅 풀가동! 유통가, 신제품부터 사회공헌까지 총력📰노잼에서 핫플로 대전 시, 스포츠와 마케팅이 살렸다📰뷰티업계, MZ 저격 캐릭터 마케...
플랫폼 불황 속 생존 전략 5가지: 수익성과 신뢰를 모두 잡은 기업들의 공통점
안녕하세요, 통합 결제 및 정산 인프라 솔루션 포트원입니다. 이커머스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며 경쟁이 치열해지고, 수익성 확보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대규모 투자 유치를 통해 빠른 성장을 추구했다면, 이제는 진짜 비즈니스 가치와 재무 건전성이 ...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design by 슝슝(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5월 14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그래서 오프라인이 필요했습니다 마뗑킴 매장 오픈 현장을 보기 위해 하라주쿠에서 시부야로 향하던 길, 눈에 익은 쇼핑백 하나가 시선을 끌었습니다. 바로 시부야점 오픈을 기념해 ...
유치한 마케팅의 새로운 이름, 크린지 마케팅?
요즘 유치하다고 느껴지는 광고들이 자주 보이진 않으신가요? 유치하거나 촌스럽다고 생각하면서도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계속 보게 되는 콘텐츠들 말이예요! 이런 전략을 바로`크린지 마케팅(Cringe Marketing)` 이라고 합니다. 크린지 마케팅은 의도적으로 유치하고 과...
브랜딩 VS 퍼포먼스
브랜딩? 퍼포먼스? 많은 브랜드 대표님과 실무자들이 이 질문 앞에서서로 다른 언어 로 이야기합니다. 대표님은 우리 브랜드가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느냐를 고민하지만 광고 집행을 담당하는 실무자는 어떤 소재가 전환률이 높고, 승인단가는 얼마나 되는지를 고민하고 ...
퇴근은 내가, 야근은 AI가😋
요즘 주변에서 AI 에이전트 써봤어?라는 말, 한 번쯤 들어보지 않으셨나요?아니면 이런 뉴스도 보셨을지도 몰라요. 구글, AI 에이전트 기반의 비서 출시 예고 AI가 대신 일해주는 시대 온다 미국 실리콘벨리, 에이전트 개발 전쟁 중 그런데 잠깐만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