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탑 랭킹 에이전시가 침체를 극복하는 법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건강하게 지내고 계신가요? 상반기 마지막 달도 어느새 절반을 지났어요.시간의 속도도, 요즘 세상의 변화도 너무 빠른 기분 이 들어요. 헬스케어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MMM은 매년 미국 헬스케어 마케팅 에이전시 랭...
본격 브랜드 병원 시대를 연 365mc, 광고 캠페인의 역사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잘 지내고 계시죠? 선거와 공휴일이 있어 더 바쁜 한주네요. 오늘을 보내면 연휴이니 힘내세요! 다이어트 제품 광고가 많이 보이기 시작하면 여름이 다가오는구나 알 수 있죠. 유명인이 다투어 등장하는다이어트 보조제, 관리 센터 광고 전쟁 속에서 ...
아는 만큼 보이는 대행사의 세계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싱그러운 5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제가 입주한 센터가 이사하면서 일하는 공간이 달라졌어요. 집에서 거리가 조금 멀어졌지만 세트장같은 라운지가 좋아 새로운 마음으로 일하고 있어요. 레터를 격주 발송으로 바꾸면서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겠지...
대행사와 일 잘하는 법(feat. 인하우스 vs. 에이전시 시점)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휴일이 많아 행복한 5월 잘 보내고 계시죠. 재정비를 마치고 헬스클럽이 돌아왔어요.🎉 더욱 더실용적인 헬스케어 마케팅 가이드에 최신 캠페인 사례 큐레이션까지 , 한층 더 깊은 레터로 여러분과 함께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번 주 레터에서는인...
브랜드그로우의 성장 여정을 나눕니다 :)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안녕하세요? 브랜드그로우입니다. 이번 레터가헬스케어 마케팅 클럽 50화 레터 에요. 성과가 어떻든 50번째까지는 꼭 써보기로 한 목표를 달성했어요.😆 이 즈음에 제 이야기를 나누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오늘 레터에서는지난 1년간 1인기업을 만...
이쯤에서 다시 짚어보는 2025 하반기 헬스케어 마케팅 트렌드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안녕하세요? 올 봄 날씨는 유난히 변덕스럽네요.한치 앞을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 우리가 마주한 글로벌 경제 환경과 비슷해 보여요. 얼마 전 `전세계가 트럼프 주식 리딩방을 따른다`는 댓글을 봤는데요. 헬스케어 산업에 미치는 영향도 어마어마합...
글로벌 탑티어 병원에게 배우는 서비스 디자인 설계법
📢아- 아-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제 목소리 잘 들리시나요? 레터 잘 보고 계신거죠?헬스클럽 레터가 1주년을 맞이했어요.누구도 시키지 않는 레터를 무려 일년 간 이어온 제 자신을 칭찬 하고 싶습니다. 메일링 외에도 아이보스, 오픈애즈, 위픽레터를 통해 아티클을 발행...
광고로 성장한 필러 시장, 맨 앞줄의 벨로테로와 더채움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벌써 4월이에요. 짧은 `봄`을 더 많이 누리며 보내시기 바래요. 흐르는 세월을 붙들 수는 없지만, 세월의 흔적은 남기지 않을 수 있어요 . 세계적으로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이 성장 하는 이유입니다. 국내 뷰티 필러 시...
보수적인 병원 vs. 감각적인 스타트업 서로 다른 브랜딩 사례집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안녕하세요? 헬스케어 마케팅에 대해 두루 다루고 있는헬스클럽에서 가장 인기있는 주제 중 하나는 `브랜딩` 이에요. 제가개인적으로 관심이 큰 분야 기도 하고요. 그래서, 이번 레터의 주제는헬스케어 분야에서 가장 스타일이 다른 병원과 스타트업...
캠페인으로 세계 2등 아동병원이 된 Sickkids 이야기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꽃샘추위 속 한 주 잘 보내고 계신가요? 금요일이 코앞이에요. 조금만 힘내세요! 이번 주 레터에서는수 많은 헬스케어 캠페인 사례를 접한 제가 `베스트 오브 베스트`로 여기는 Sickkids의 이야기 를 해보려 해요. 캠페인이 단순히이름을 알리고, 이미지...
해외와 많이 다른 한국형 콘텐츠 모범 사례.zip
헬스케어 멤버 여러분, 이번 한주도 건강하게 보내고 계신가요? 봄처럼 여러분 모두의 하루하루가 잘 풀리기 바라며 오늘 레터도 시작해 볼게요. 아무리멋진 글로벌 케이스를 찾아 레퍼런스 삼으려 해도, 막상 우리 식으로 맞추려면 쉽지 않을 때 가 많죠. 우리의 채널 환경...
글로벌 탑티어에게 배우는 AI시대 콘텐츠 전략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드디어 3월이 시작됐어요! 시작하기 좋은 계절, 저는 조금 더 건강한 일상을 실천해보고자 마음먹었습니다. 멤버 여러분 모두의 활력 넘치는 봄을 응원할게요. 매주 레터 주제를 새로 찾는 일이 쉽지 않은데요. 고심 끝에 고른 이번 주 레터의 주제는 ...
기업이 천문학적인 광고비를 계속 투자하는 이유
헬스케어 멤버 여러분, 안녕하세요?😄 드디어 매서운 칼바람이 물러가고 있어요. 이름만으로도 설레는 봄이 코앞이에요. 헬스클럽도 더욱 에너제틱한 콘텐츠로 새로운 계절을 시작해 볼게요. Part 1. 광고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면, 슈퍼볼 광고 베팅 30초 = 2017년 500만 달러, ...
이 바닥 고인물만 아는 세계 5대 광고제 이야기(2탄)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이번 한주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짧은만큼 2월은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요. `세계 5대 광고제` 중 가장 유명한 칸과 클리오를 비교한 지난주 레터는 모두 보고 오셨죠 ? 아직 못 보셨다면 먼저 확인해 주세요. (트렌드의 최전선, 세계 5대 광고제를 소...
트렌드의 최전선, 세계 5대 광고제를 소개합니다.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안녕하세요? 입춘이 지났는데 아직도 날씨가 무척 춥네요. 저는 광고를 전공한 까닭에 광고제에 관심이 높은 편이에요.크리에이티브가 뛰어난 캠페인을 보면, 멋진 작품을 만든 팀에게 종종 시기와 질투 를 느껴요.😄 광고제수상작을 보면, 마케팅 ...
고연차 경력직의 AI 프롬프트 훔쳐보기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안녕하세요? `딥 시크` 등장 이후 AI 시장은 새로운 국면 을 맞이했어요. 시장 판도는 예측하기 어렵겠지만,AI가 우리 일상 속으로 더 깊숙이 들어올 것이라는 사실은 분명 해 보입니다. 연휴 기간에마음먹고 챗GPT와 마케팅 제안서 작성 프레임워크 ...
한 끗 차 헬스케어 기업의 링크드인 최신 사례집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이번 한주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과 내일을 보내면,긴 설 연휴가 기다리고 있으니 조금만 더 힘내세요! :) 매년 새해가 시작되면 소비자 기술 박람회 CES가 뉴스 지면을 빼곡하게 채우죠.1월 중순에는 CES만큼 뜨거운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컨퍼런...
20년차 마케터의 제안서 작성 비법을 공개합니다.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건강한 한 주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 주 레터 주제가 쉽게 정해지지 않아 고민을 거듭했는데요.링크드인에서 포스팅한 `시장조사 Tip` 게시물의 반응이 좋아 살을 붙여 `제안서 작성 Tip`으로 정리 해 보기로 했어요. 삼성과 글로벌 에이전시에서 갈고닦...
5초만에 브랜드 전략 파악하는 노하우 나갑니다.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2025년 활기차게 시작하고 계신가요?새해니까 시간을 더욱 내실있게 써보고자 마음 먹었어요 . 특히, 일하는 시간의 집중력을 높여 알차게 개인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가오랜 기간 다양한 시도 끝에 찾아낸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시...
2025년 헬스클럽의 힘찬 포부를 밝힙니다.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혼란스럽고 마음 아픈 일이 있었던 2024년 연말을 보내며, 차분하게 새해를 맞이해 봅니다. 올 해는 푸른 뱀의 해로 새로운 시작, 지혜와 변혁을 상징한다고 해요. 멤버 여러분 모두가 희망하시는 변화를 이루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