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이 안 나와도 성공하는 광고들의 비밀
`두둠(dudum.io )`이 `드롭샷매치(match.dropshot.io )`로 변경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안경 없는 안경 광고를 익숙하게 상상할 수 있나요? 머릿속으로 잘 구현이 안 될 만큼, 제품은 광고의 필수 요소로 여겨져 왔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제품을 등장시키지 않는 시도도 꾸준히 등장...
글로벌 탑티어 병원에게 배우는 서비스 디자인 설계법
📢아- 아-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제 목소리 잘 들리시나요? 레터 잘 보고 계신거죠?헬스클럽 레터가 1주년을 맞이했어요.누구도 시키지 않는 레터를 무려 일년 간 이어온 제 자신을 칭찬 하고 싶습니다. 메일링 외에도 아이보스, 오픈애즈, 위픽레터를 통해 아티클을 발행...
29CM의 첫 문구페어, 왜 호불호가 갈렸을까요?
design by 슝슝(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4월 09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일단 전 정말 좋았습니다만 `거기 인플루언서랑 일반 관람객들 반응이 완전 달랐다던데, 맞아요?` 29CM와 포인트오브뷰가 처음으로 개최한 문구페어 `인벤타리오` 에 다녀왔다고 ...
잠깐, 팔로워 많다고 좋은 거 아닙니다
누구나 하는 인스타그램, 믿어도 될까? 요즘, 인스타그램 안 하는 사람 찾아보기 힘듭니다. 맛집, 패션, 여행지, 심지어 뉴스까지인스타그램 속에는 정말 다양한 이야기가 들어있는데요. 우리는 매일 피드를 넘기며 수많은 인플루언서들과, 그들이 제공하는 무수히 많은...
성과를 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실전 플레이북
트래픽이 있는 곳에 마케팅 기회가 있습니다. 지금 시대의 트래픽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그중에서도 숏폼 영상)에 몰려있습니다. `비용 대비 성과가 안 나온다`는 말이 많아도 기업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완전히 배제하기 어렵죠. 다양한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요즘 잘 팔리는 창업 아이템 고민 중? 골라 쓸 수 있게 딱 정리해 드림
창업, 고민되지만... 막상 뭘 해야 할지 감이 안 오신다고요? 가장 먼저 필요한 건 변화하는 트렌드를 읽는 것이 중요한데요. 요즘 어떤 시장이 뜨고 있는지 살펴보면 유망한 아이템을 쉽게 찾아낼 수 있죠.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콘텐츠! 지금 가장 핫한 소비 트렌드와 딱 ...
✅의료계 뉴스 - 메디하이 픽뉴스 : 4월 첫번째
01/6월 3일 조기대선 확정의료계 `의료개혁` 중단 강풍분다 조기 대선이 오는 6월 3일로 확정된 가운데,의료계는 이를 계기로 의정갈등 해소와 의료 정상화를 촉구 하고 있습니다. 정치권은 적정 의료인력 기준 제도화를 위한 토론회를 열어 법제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으며, ...
관세 폭탄에 환율까지 흔드는 트럼프
📢 4월 2주차 뉴스레터 헤드라인 토픽 1 💣관세 폭탄에 환율까지 흔드는 트럼프 토픽 2 🔥롯데온의 반격 공식, AI계열사 총동원 토픽 1 💣 관세 폭탄에 환율까지 흔드는 트럼프 한국에 상호관세 25% 부과 선언한 트럼프 4월 2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관세 ...
이커머스 기획자가 알아두면 좋을 결제 이야기 Part 3. 결제전환율 높이는 방법
결제 단계에서 결제 전환율 개선하기 오프라인 매장에 계산대가 없으면 계산이 어려운 것처럼, 이커머스에 결제서비스가 없으면 고객에게 돈을 받기 어려운데요. 결제서비스는 실무자한테도 꽤 복잡한 영역입니다. 모든 내용을 다 알 순 없지만, 이커머스 서비스를 운영하...
구축부터 활용까지, 아드리엘 QA팀의 AI Agent 도입기
아드리엘 QA팀에서 시작된 AI Agent 도입기. 데이터 구축부터 모델 선택, 실전 활용 사례까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자동화 사례를 공유합니다. 최근 생성형 AI가 점점 실체화되면서 이로부터 파생되는 다양한 기술들이 생겨나고 전파되고 있습니다. 그 중 특히 RAG(Retrieval...
브랜드 감도부터 매출까지, 자사몰 하나로 풀어낸 배럴의 운영 전략은?
✍콘텐츠 요약 브랜드 초창기부터 자사몰을 운영한 워터 스포츠 브랜드 배럴. 외부 플랫폼 중심의 유통 구조 속에서도 자사몰에 꾸준히 공을 들여왔는데요. 처음엔 브랜드의 색을 보여주는 공간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외부몰 못지않은 매출까지 만들어내고 있어요. 단...
레거시 패션 브랜드들이 생존하는 법
design by 기묘한 (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4월 02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온라인, 그게 쉽지 않더라고요 혹시 레거시 브랜드 혹은 `제도권 브랜드`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패션 업계에서는 이커머스가 뜨기 전, 백화점이나 가두점을 중심으로 성장한 기존...
패션브랜드, 계절을 지우다
계절을 잃은 한국, 패션은 어디로 가나? 3월 한달을 생각해보면 두개의 계절이 공존했던 것 같습니다. 따뜻한 봄바람에 얇은 재킷을 입고 다니다가 낮에는 재킷을 벗어던지고 반팔 차림으로 돌아다니기도 했고요. 때아닌 눈보라가 치면서 영하로 떨어지니 부랴부랴 넣어두...
요즘것들의 투자법
요즘 주변에 주식, ETF, 비트코인, 부동산 등 이야기 한 번쯤은 꼭 들으셨죠? 커피 마시면서 나 이번에 미국 반도체 ETF 샀어라는 얘기도, 회식 자리에서 비트코인 이번에 좀 탈 것 같지 않아?라는 말도 이제 더 이상 낯설지 않아요. 2025년 현재,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투자에 ...
마음을 울리는 영상 카피라이팅 팁 3가지 (feat. 일본 광고)
`두둠(dudum.io )`이 `드롭샷매치(match.dropshot.io )`로 변경되었습니다. TV, 유튜브에서 보는 광고에게 주어진 시간은 짧습니다. 채널을 돌리거나 건너뛰기를 클릭하면 그만인 영상들을끝까지 시청하게 하려면, 시각적 요소만큼 중요한 것이 카피인데요 . 특히 일본의 광고는 ...
아티스트 덕후들의 팬심 자극! MD 쇼핑몰 3사 판매 전략 분석
K-콘텐츠와 K-POP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면서, 관련 MD(굿즈) * 커머스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에 따르면 2022년 기준 K-POP 팬덤 사업 규모는 약 8조 원, 2024년 4대 엔터사의 MD 매출 합계는 7,473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경기 ...
글로벌 이커머스 경쟁력의 비결, 결제 대시보드
변화하는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필수입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소비자 행동, 기술 혁신, 경제적 환경 변화가 기업 전략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온라인 쇼핑 확대, 모바일 결제 증가, AI와 머...
광고로 성장한 필러 시장, 맨 앞줄의 벨로테로와 더채움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벌써 4월이에요. 짧은 `봄`을 더 많이 누리며 보내시기 바래요. 흐르는 세월을 붙들 수는 없지만, 세월의 흔적은 남기지 않을 수 있어요 . 세계적으로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이 성장 하는 이유입니다. 국내 뷰티 필러 시...
당근의 성장 비밀을 알려 드립니다
design by 기묘한(w/ChatGPT) 아래 글은 2025년 04월 02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이제 `진짜` 증명했습니다 당근의 2024년 실적이 공개 됐습니다.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죠. 매출 1,891억 원, 영업이익 376억 원. 전년 대비 각각 48%, 무려 3.8배나 성장한 수치였거든요. 단...
은퇴 후에도, 열정은 계속된다
드디어 프로 야구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 에디터는 자타공인 찐 야구팬인데요. 경기를 관람할 때마다, 한때 뜨겁게 외치던 이름들이 떠오릅니다. 은퇴한 선수들은 요즘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 궁금할 때가 있지 않으셨나요? 이제 방송을 통해 그들을 자주 접할 수는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