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MZ들과 소통하는 진짜 SNS 비주얼 레퍼런스
아티클 구성 요즘 애들이 인스타 비주얼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진짜 속마음 느좋 인스타 레퍼런스 : 인스타 감성 시원하게 파악하기!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요즘 애들의 스꾸법 💚 스토리도 나만의 작품이 되는 시대 한 장의 사진을 올려도 누끼(배경 제거)를 따서 ...
잘 나온다더라에 속지 마라 - 고효율 매체, 이렇게 찾는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면서 가장 자주 듣는 말 중 하나는 요즘 이 매체 잘 나온다더라입니다. 누군가 써봤는데 ROAS가 좋았다, CPM이 낮다, 유입이 많다이런 이야기에 귀가 솔깃해지는 건 당연하죠. 하지만 이런 방식으로 신규 매체를 선택하는 건 위험 부담이 큽니다. 마치 옆...
이쯤에서 다시 짚어보는 2025 하반기 헬스케어 마케팅 트렌드
헬스클럽 멤버 여러분, 안녕하세요? 올 봄 날씨는 유난히 변덕스럽네요.한치 앞을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 우리가 마주한 글로벌 경제 환경과 비슷해 보여요. 얼마 전 `전세계가 트럼프 주식 리딩방을 따른다`는 댓글을 봤는데요. 헬스케어 산업에 미치는 영향도 어마어마합...
마케팅 데이터 시각화 시작하기 : 전략 수립을 위한 대시보드 실전 가이드
마케팅 데이터는 넘치는데 전략이 흐릿한가요?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퍼포먼스를 개선하고 전략 실행력을 높이는 실무 인사이트를 소개합니다. A. 마케팅 데이터 시각화가 필요한 이유: 분석의 한계를 넘어서 매일 쏟아지는 마케팅 데이터 속에서도 정작 중요한 의사결...
4월은 오프라인 행사의 달! 우리 브랜드도 박람회 활용할 수 있을까?
매년 4월은 마케팅 업계에서 오프라인 행사 시즌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산업 분야의 박람회와 전시회가 몰리는 시기예요.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본격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넓히기 좋은 시기이기 때문이죠. 이때가 되면 서울 코엑스를 중심으로 킨텍스, 벡스코, 세텍 ...
영화의 스케일을 2배 높이는 VFX 사례 3가지
`두둠(dudum.io )`이 `드롭샷매치(match.dropshot.io )`로 변경되었습니다. SF 영화 속에는 현실에서 구현할 수 없는 장면이 자주 등장합니다. 우주, 미래 도시, 초자연적인 존재와의 전투 같은 것들 말이죠. 이런 장면들이 가능해진 건 바로VFX, 시각효과 덕분입니다. VFX는 단순히 ...
에이블리 실적에서 찾은 기회와 과제는
design by 슝슝(w/Midjourney) 아래 글은 에이블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고 작성된 콘텐츠입니다 성장해야 생존하는 시대입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2024년 실적이 공개된 후, 시장의 다양한 반응이 나왔습니다. 거래액 2조 5천억 원, 매출 3,300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건강기능식품 CPA 마케팅 사례
안녕하세요 퍼포먼스마케팅 에이전시 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핵심 가치를 정확히 짚어내고, 목표 설정부터 최적화까지 체계적으로 운영해야 원하는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특히 광고 예산은 결코 작지 않은 만큼, 전문 역량을 갖춘 마케...
유튜버 광고 협업, A-Z 파헤치기
광고주 여러분! 막상광고를하려니,어떤형식으로해야할지,광고비는얼마나들지,어떤유튜버를선택해야할지고민이많아지시죠. 이번글에서는유튜버광고형식별차이와실제광고단가확인까지,유튜버광고를위한A-Z에대해다뤄보겠습니다. 유튜버마케팅협업콘텐츠형식 ...
마케팅 효율 3배 이상 높여주는 한 가지 질문
모든 마케팅 채널은 시간이 흐를수록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 어떤 혁신적인 마케팅 채널도 다음과 같은 생애 주기를 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최초 등장 소수 플레이어의 성공 다수 플레이어의 참여 고객 경험 악화 효율 저하 불과 15년 전까지만 해도 페이스북 광고...
링크드인 최민희 디렉터 : 연결이 성과가 되는 시대, 링크드인으로 B2B 네트워킹 만드는 방법
브랜드가 사람의 얼굴을 가진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요? 더 이상 제품의 퀄리티와 서비스, 기술만으로는 시장에서 선택받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특히, B2B 비즈니스에서 브랜드의 신뢰와 잠재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가 점점 더 중요한 자산이 되고 있죠. 그리고 이런...
상호관세, 한국은 일시정지 중국은 정면충돌
📢 4월 3주차 뉴스레터 헤드라인 토픽 1 상호관세, 한국은 일시정지 중국은 정면충돌 토픽 2 📱불확실성의 시대에 토스쇼핑이 주목받는 이유 토픽 1 상호관세, 한국은 일시정지 중국은 정면충돌 상호관세, 유예기간 가진다고요? 매일같이 바뀌고 있는 트럼프의 관세 ...
콘텐츠 마케팅으로 1,150% 성장한 비결 : 콘텐츠 그로스 마케팅 성공사례집
SEO, 콘텐츠 마케팅은 반드시 성과가 나는 오가닉 전략입니다. 그런데, 그 성과 언제, 얼마 만큼 나는지 분석해 보신 적 있나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엘리펀트 팀이 지난 2년간 실제 고객 사례를 통해 반복적으로 검증한 내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싶다면? ***으로 App사용을 유도해라
고객을 왜 App으로 유도해야 할까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브랜드/기업은 주목해주세요! Web, App 동시 운영중 Web 사용자를 App으로 전환시키고 싶은 브랜드/기업 Web vs App 선호에 따른 특성 분석이 필요한 브랜드/기업 오늘날 고객들은 브랜드/기업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
이마트-CJ 동맹, 쿠팡을 진심으로 넘어서고 싶다면
design by 슝슝(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4월 09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올리브영과 스타벅스가 만난다면 지난 4월 8일,CJ와 신세계가 멤버십 통합 운영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 이 전해졌습니다. 두 그룹은 이미작년 6월에 전방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
채용 시장에도 이제는 AI가 들어왔네
채용 시장의 디지털 전환 제가 한참 직장을 구하려고 채용 공고를 뒤졌던 2000년대 초반에는 한국의 대표적인 채용 사이트로 잡코리아, 인크루트 정도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면 정말 덕지덕지 정보들이 나열되어 있었는데 필터링 기능도 부족했고 ...
정체하면 천천히 추락한다 Shopify의 AI 선언문
요즘 AI에 대한 뉴스는 과잉 상태다. 매일같이 새로운 도구가 등장하고, 신기능이 추가된다. 기술 발전 속도는 빠르고, 그 흐름을 따라가는 일은 너무 피곤하다. 섯부른 도입은 방향 감각을 잃게 만든다. 현실에서 무엇을 적용해야 할지는 점점 더 모호해진다. 혼란스러워 하...
고물가 시대, 창고형 마트의 반격이 시작됐다!
아래 글은 2025년 4월 10일자로 발행된로플랫 뉴스레터 42호에 실린 글입니다. 불황이 길어지면서 소비자들의 지출 전략에도 뚜렷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가성비`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일반 마트보다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이 높은 창고형 마트가 주목받고 ...
SEM, SEO, SEA 무엇이 다를까?
검색엔진 최적화, 검색광고, 검색엔진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이 세 가지 용어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이 세 용어의 차이에 대해 정확히 알고 계시나요? 세 용어 모두 검색엔진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기법을 설명...
[마케팅뉴스] 마케터가 보는 챗GPT 지브리 변환 열풍 ㅣ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데이터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 입니다. 이번 주에는 요즘 핫한 AI 이미지 생성과 관련된 마케팅 소식 을 가져와봤는데요! 마케터의 시선에서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볼까요?🚀 챗GPT 지브리 열풍 현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