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무엇이 달라졌나요?
design by 슝슝 (w/DALL-E) 아래 글은 2025년 03월 19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거의 동일해 보이긴 합니다 네이버 쇼핑의 첫 단독 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출시 됐습니다. 작년 10월 말 플러스 스토어가 등장한 지 약 5개월 만인데요. 출시 알림을 설정해 두고, ...
SEO에 도움이 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3가지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사람들은 포털 사이트에서 쇼핑, 맛집, 여행지 등을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에는 수많은 광고와 콘텐츠가 섞여 있는데, 이 속에서 내 콘텐츠를 돋보이게 하려는 마케터들의 숨은 노력이 바로 SEO(검색 엔진 최적화)입니다. 인터넷트렌드 데이터...
지금은 무한 페르소나의 시대
한창 `부캐` 붐이 일던 2019년, 라는 프로그램이 탄생했습니다. 말 그대로 `놀면 뭐하냐`는 취지로, 연예인들의 일명 `부캐` 활동이 주요 콘텐츠였습니다. 이를 통해 그들의 숨겨진 재능이 드러나기도 하고, 잊고 있던 취미가 재발견되기도 했죠. 시청자들은 출연진의 `본캐`...
[GA4] GA4로 시간보고서 확인하는 방법 ㅣ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데이터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 입니다. 오늘은 GA4를 활용하여 우리 웹사이트에서 구매 전환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간`을 알기위한 보고서 보는 방법 을 알려드릴거에요! 하루하루 매출이 중요한 커머스 업종에서는 매출에 영향...
마케팅 퍼널 알아보기 개념, 모델, KPI
마케팅 퍼널 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마케팅퍼널을 잘 이해하고 있다면 매출 , 고객 충성도 , 브랜드 인지도 등의 긍정적인 요소들을 극대화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마케팅 퍼널의 개념과 종류부터 왜 이것이 중요한지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마...
마케팅을 쉽게 만드는 제품 기획법
남다른 마케팅은 남다른 제품에서 나옵니다. 마케터가 하는 모든 일의 근간은 제품입니다. `우리의 제품이 고객에게 이로움을 줄 수 있다는 확신`은 마케팅의 가장 강력한 근거가 됩니다. 근거가 탄탄하면 마케팅의 난이도는 내려갑니다. 나에게도 상대에게도 모두 이로...
누가 종이 잡지 봐? 인스타그램 매거진의 시대
마케터에게 필수적인 SNS는 무엇일까요? 다양한 답변이 나오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이라고 답하리라 생각합니다. 사진을 통해 일상을 공유하던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은 이제 마케팅의 수단으로까지 발전했습니다. 수많은 마케팅 전략과 콘텐츠 사이, 제일 핫한 `...
마케팅에 진심인 당근, 이제는 숏폼 활용까지?!
혹시 당근이세요? 한때 단순한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출발했던 당근이 이제는 지역 생활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단2명 의 스타트업 창업자에서 시작해, 현재는 해외 진출까지 성공한 로컬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죠. 최근 당근은누적 가입자 수 4,000만 명 을 돌...
돌파구를 찾아라! 불황형 소비에 살아남을 쇼핑몰 전략 4가지
끝없이 치솟는 물가와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를 따지는 `불황형 소비`가 늘어나고 있어요. 이러한 변화 속에서 쇼핑몰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선 단순한 가격 경쟁을 넘어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정확히 이해하고, ...
테무 입점, 이것까지 요구해 논란
📢 3월 3주차 뉴스레터 헤드라인 토픽 1 👀 테무 입점, 이것까지 요구해 논란 토픽 2 🚛 퀵커머스 시장까지 뛰어든 다이소 토픽 1 👀 테무 입점, 이것까지 요구해 논란 K-셀러 모집 도중 얼굴 정보까지 수집한 테무 출처: 로이터 연합뉴스 지난달 테무는 한국 시장 ...
페이팔 허니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사기 사건의 전말
온라인 쇼핑 꿀 프로그램 허니 온라인 쇼핑몰 결제 페이지에는 할인 코드 입력란이 있습니다. 쿠폰이 있으면 좋겠다.라고 늘 바라지만, 보통 제 값으로 구매하게 되죠. 이때 어딘가 있는 해당 쿠폰코드를 찾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 걸 찾아주는 소프트웨어가 ...
오아시스에게 티몬 인수보다 더 시급한 건
design by 슝슝 (w/Midjourney) 아래 글은 2025년 03월 12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아마도 티몬을 인수하려는 건 티몬은 지난 3월 4일, 신선식품 전문기업 오아시스를 조건부 인수 예정자로 법원에 신청 했습니다. 법원의 승인이 떨어지면, 오아시스가 티몬의 새로...
그린란드와 트럼프의 영토 확장의 꿈
트럼프의 영토확장의 꿈 트럼프의 대통령 임기 2기를 맞이하면서 그의 정치, 경제적 행동을 보면 공격적이면서 거침이 없습니다. 예전에는 협상가로서 리얼리티 TV쇼인 어프렌티스에 나와서 You are fired라는 말을 유행시키면서 기업의 보스(BOSS)의 이미지를 각인시켰는데요....
유통 불황에도 다이소만 붐비는 이유 (데이터 有)
아래 글은 2025년 3월 14일자로 발행된 로플랫 뉴스레터 40호에 실린 글입니다.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유통업계가 흔들리고 있습니다.소비 심리는 얼어붙었고,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은 매출 부진과 매장 축소라는 위기를 겪고 있죠. 최근 홈플러스의 회생절차 신청은 대형...
우리는 왜 구독을 끊을 수 없을까?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터와의 광고 비즈니스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크리플래닛입니다. 📢 본격적인 이야기에 들어가기 전, 여러분은지금 어떤 서비스를 `구독` 중이신가요? 에디터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을 꾸준히 구독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구독...
서비스 일원화 과정,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크리에이터와의 광고 비즈니스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크리플래닛입니다 🚀 유튜버 광고 매칭 서비스,크리플래닛과 인스타그램/블로그 인플루언서 광고 매칭 서비스,인켓팅 . 오늘은 두 서비스가크리플래닛이라는 이름으로 통합된 이유에 대해 들려드...
허거덩거덩스한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다양한 마케팅 레퍼런스 중에서도 특히 관심 가는 분야가 있나요?에디터는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마케팅 레퍼런스 를 특히 좋아하는데요~엔터 업계의 프로모션은컴백 활동별로 진행한 다는 특징을 중심으로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고 팬덤의 즉각적인 피드백 과 함께 성장...
[뉴스 콕] 화이트데이, 꾸미기와 팬덤 문화가 이끄는 소비 트렌드
3월 둘째 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뉴스를 콕 찍어 전달합니다!📌 📰화이트데이, 꾸미기와 팬덤 문화가 이끄는 소비 트렌드 📰OTT도 이제 요일 예능?넷플릭스, TV식 편성 도입 📰다이소도 당일 배송! 오늘배송 서비스 시작📰네이버, AI 추천N배송 강화! e커머스 경쟁 ...
자동화에 미친 마케터가 쓰는 AI, 자동화 툴 정리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오늘은 AI 및 자동화 정리 툴들에 대해서 정리를 좀 해볼까 합니다. 요즘은 세상이 너무 빠르게 변해서 뭐가 어떻게 되는지 흐름을 좇아가는 것도 벅차네요. 메이크랑 재피어가 세상에 알려지고 되게 `HOT` 했던게 벌써 몇 달 전.. 이 아이들은 ...
전환율을 높이는 라이브 커머스 전략
`두둠(dudum.io )`이 `드롭샷매치(match.dropshot.io )`로 변경되었습니다. 최근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이 TV에서 모바일 기반으로 변화하면서,라이브 커머스 가 중요한 마케팅 채널로 자리 잡았습니다.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제품을 소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온라인 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