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AI 추천 시스템을 통한 목표 전환수 개선 사례: 미디어/언론사
마케팅에서 데이터 활용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다루는 것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특히 최근 몇 년간은 머신러닝/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습니다. 예를 들면 인공지능을 활용해서 전환율을 예측하고, 유사...
바름이 알려드리는 코스메틱 마케팅 필수 KEY-POINT
안녕하세요! 구글&메타 공식파트너사,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수출바우처,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 카드사(국민,롯데,하나,신한) 광고 실행사 바름입니다:) 여름 끝자락에 접어들며 필자는 가을을 대비해사고싶었던 옷들을 쇼핑하게 되었는데요, 또 골라낸 착장에 맞...
설문형 랜딩으로 ROAS 283% 달성한 이야기
위픽 DB 마케팅 솔루션은 DB 수집부터 최종 결제까지 매출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합니다. 발견과 발전의 차이를 만드는 위픽 솔루션으로 비즈니스의 한계 없는 성장을 경험해 보세요. 광고주 소개 다나성형외과는 대한민국 모발이식 전문 병원...
오픈런 명품 열풍, 잔치는 끝났다?
명품 열풍, 잔치가 끝났나? 불황이 언제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항상 홀로 성장을 해왔던 명품 시장에 최근 이상한 신호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출처: 아이뉴스24) 에루샤(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를 비롯한 글로벌 명품 그룹이 최근 부진한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광고만으로 기존 대비 신환 예약률 22% 더 높인 방법
`고객 문의가 더 늘어나면 좋겠어요.` 병원과 미팅을 할 때마다 메디하이 그로스 팀이 가장 자주 접하는 고충입니다. 대다수의 병원 마케팅 담당자분들은 문의 수를 늘리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문의가 늘어야 내원하는 고객이 많아지니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겠지요...
다시 뜨는 오프라인, 온라인 리부팅 전략
코로나19 대유행을 기점으로 비대면 문화와 디지털 환경이 확산되며 이례적인 상승 곡선을 그렸던 온라인 쇼핑의 성장세가 엔데믹 시대를 맞아 정체 국면 에 접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하고 전세계적인 고물가와 고금리 현상에 전반적인 소비여...
온드미디어의 중요성과 활용 사례
자신의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기업 또는 개인은 여러가지 방법들을 사용합니다.이 수많은 마케팅 방법들을 3가지 종류의 채널로 구분을 지어 운영을 해야하고, 브랜드는 이 3가지 종류의 채널을 적절히 관리하여 운영해야 합니다. 이러한디지털 마케팅 ...
공유오피스의 상징, 위워크 파산위기!
위워크를 떠올리면 힙한 느낌이었지. 스마트폰 보급과 공유경제 활성화로 인해 해당 키워드의 수혜를 받은 기업을 떠올려 보면 우버, 에어비앤비, 위워크 같은 업체들이 있습니다. 우버는 드라이버와 승객을 연결하는 모델로, 에어비앤비는 호스트와 게스트를 연결하는 ...
브레드 크럼 (breadcrumb) 으로 사용자 경험 개선하기
안녕하세요, TBWA DataLab 입니다. 브레드 크럼, 즉 작은 빵 부스러기 만으로도 웹사이트 사용자들의 편리성과 검색엔진 랭킹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본 편에서는 브레드 크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레드 크럼 이란? 📌 브레드 크럼이란 주로 페이지 상...
광고대행사는 어떤 온라인 광고를 다룰까? : 네이버편(2)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의 퍼포먼스 마케터 Annie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국내 최대 주요 포털사이트 네이버 매체의 검색광고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광고하면 디스플레이 광고를 빼놓을 수 없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에듀테크 시장 속 교육업 마케팅, 이 3가지만 알아도 충분합니다.
안녕하세요! 구글&메타 공식파트너사, 데이터바우처공급기업& 수출바우처,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 카드사(국민,롯데,하나,신한) 광고 실행사바름입니다:) 최근 AI 기반이라는 키워드는 어떤 분야를 막론하고 필수적으로 적용되어야하는 서비스가 되었는데요. Chat GPT ...
리셀 거래라 쓰고 암표 거래라 읽는다
리셀 거래에서 티켓이 등장하다. 국내 리셀거래 하면 쉽게 떠올리는 플랫폼으로 크림, 솔드아웃, 번개장터가 있습니다. 범위를 좀더 확장해 보면 중고나라, 당근마켓도 있고요. 어떤 제품을 시그니처 제품으로 브랜딩하는지에 따라 조금씩 성격이 다르지만, 결국 중고거...
광고대행사는 배너를 어떻게 제작할까?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오늘 함께 해볼 이야기는 광고대행사는 배너를 어떻게 제작할까? 입니다. 광고 시안 및 기획안을 제작하다 보면 `다른 기업들은 광고를 어떻게 하고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고는 하는데요~ 이를 위해 매번 SNS 광고에 뜨는 화면을 캡처하기에도 한계...
금융 기업 데이터 컨설팅 사례
코로나 바이러스로 비대면 거래 비중이 늘면서 빅데이터를 통한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 접점을 넓히기 위해 각 기업들이 빅테크 기업과 협업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 업계에서는 마이데이터 사업으로 분주한데요. 금융권에서 각 기업이 사활을 걸고 있는 ...
아따 광주 로컬도 힙하구만 😎
안녕하세요 위픽 러너 여러분! 위픽 트레이너 이승주입니다. 오늘 이야기해 볼 주제는 바로 로컬 힙(HIP)이에요. 🏕 로컬힙이란 특정 지역만의 감성, 색깔이 담긴 식품, 공간, 굿즈, 서비스, 축제 등의 로컬 문화를 힙하게 여기는 트렌드입니다. 요즘 MZ 세대들이 한남동, ...
스쳐 지나갈 뻔한 잠재 고객을 회원으로 만들기
고객 접점을 확보/확장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갖고 계신가요? 오픈마켓에서의 무한가격경쟁, 3사 쿠키(서드파티 쿠키) 사용 중단으로 리타겟팅 광고의 집행에 제한이 생기는 등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웹사이트 방문자와의 연결고리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
왜 베트남일까? 🛵💨
🏁위픽 러너 여러분~! 지난번 편 기억하시나요?( 🔖 아직 못보셨다면 여기 클릭!) 지난번에는 태국 광고에 초점을 두었다면, 오늘은 베트남 마케팅 시장에 대해 파헤쳐 보려고 해요. 최근 온라인 마케팅의 생태계 변화가 시작되면서 세계적인 마케팅 시장도 이 변화에 ...
쇼핑몰 데이터 분석, 이커머스 홈페이지 방대한 데이터 속 핵심만 읽어내는 법
안녕하세요! 구글&메타 공식파트너사, 데이터바우처공급기업& 수출바우처,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 카드사(국민,롯데,하나,신한) 광고 실행사바름입니다:) 바름의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진행하시는 광고주 분들 중 대다수가 이커머스 사업을 운영하는 분들이신데요. e...
공공기관 마케팅, 프로젝트 내용에 따른 정확한 진단으로 KPI 달성한 바름의 노하우
안녕하세요! 구글&메타 공식파트너사,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수출바우처,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 카드사(국민,롯데,하나,신한) 광고 실행사 바름입니다 :) 올여름 무더위 잘 견디고 계신가요? 올해 여름은 유독 장마도 길고, 장마가끝나니 기다렸다는 듯이 무더위가 ...
이번 여름, 어떤 마케팅 캠페인이 성과가 좋았을까?
오늘도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고군분투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바쁜 하루를 보내고 계실 마케터님! 여러분을 위해, 최근 성과가 좋았던 커머스 마케팅 캠페인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이번 여름 시즌 동안 빅인 고객사에서 실행한 모든 마케팅 캠페인 중 가장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