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퍼포먼스 마케터를 위한 최대 효율 뽑는 광고 노하우

2020.12.11 16:40

김매니저

조회수 4,239

댓글 2



한정된 예산으로 최대 효율을 뽑는 광고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노하우 모음

◾ 퍼포먼스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분석 팁 19가지

채널별 마케팅 중 어느 것이 더 성과가 좋았고 부진했는지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싶으신가요? 어떤 채널에 마케팅을 집중해야 할지를 보다 쉽게 판단할 수 있게 도와주는 데이터 분석 팁을 공유합니다.

◾ 한정된 예산으로 최대 효율을 뽑는 키워드 광고 노하우 45개

급상승 중인 이슈 키워드를 활용한 키워드 광고 전략부터 대행사 선정에 관한 노하우까지 한정된 예산으로 최대 효율을 뽑는 키워드 검색 광고 노하우 45개를 확인해보세요.


◾ 광고 효율 극대화를 위한 페이스북 광고 노하우 33개

페이스북 광고 세팅 노하우, A/B 테스트, 최적화, 픽셀 등 페이스북 광고 노하우 33개를 공유합니다.


◾ 실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27가지 마케팅 팁

마케팅이 어려운 당신을 위한 실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팁을 공유합니다.

◾ 무료 유입을 위한 검엔진최적화(SEO) 노하우 39가지

검색엔최적화(SEO)는 광고비를 따로 지불하지 않고도 충분한 방문 트래픽을 가져올 수 있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무료 유입이 절실한 분에게 꼭 맞는 검엔진최적화(SEO) 노하우 모음을 공유합니다.

◾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 노하우 67가지

아무리 좋은 컨텐츠도 클릭을 부르는 한 줄 카피가 없으면 읽히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컨텐츠가 더 흥할 수 있도록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 노하우 모음을 공유합니다.


칼럼

◾ SNS 광고, 불안하지만 아직 기회의 땅이다.

SNS 광고가 불안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린다. 특히 페이스북이 좀 더 그렇다. 그런데, 문제 정의를 '불안함'으로 단정 지으면 당신의 해결책은 무엇인가? 불안함에 대한 해결책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저 남들이 만들어 놓은 불안함이라는 여론에 휩싸여 정작 중요한 제품 그리고 콘텐츠에 대한 고민은 놓치고 만다. 하지만, 이런 여론 속에서도 묵묵히 성과를 만들어나가는 사람들은 존재한다.

◾ 유튜브 동영상 광고 성과를 높이는 9가지 단계

지금은 캠페인 수가 많아져 대행사를 통해 유튜브 광고를 진행 중이지만, 맨 처음 구글 애즈를 0부터 1까지 세팅했던 경험으로 대행사에게 우리 브랜드 타겟에 맞는 캠페인 설정 가이드를 전달할 수 있었다. 유튜브 광고가 어렵고 복잡할지라도, 스타트업 마케터라면 소액이더라도 직접 캠페인 세팅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럼 상반기부터 고군분투하며 캠페인 세팅을 끝낸 후, 소비자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확실한 광고 성과를 측정했던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 리텐션 마케팅 그리고 페이스북 다이내믹 광고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채널 운영을 통해 중요한 것은 바로 "신규 고객"을 끊임없이 만들어내는 일이다. 그런데 과연 "신규 고객"을 만들어내는 일만 중요할까? 물론 아니다. 미친 듯이 외쳐대서 "기존 고객"이 우리 사이트에 다시 오게끔 만드는 일도 상당히 중요하다. 그들이 돌아와서 구매까지 해준다면 우리의 매출 파이마저 참 아름다워진다.

◾ 알고리즘에게 학습할 기회를 주는 열린 타게팅

어느 날, ROAS 500% 정도의 효율을 내고 있는 패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지인에게 이런 말을 들었다. "타게팅 쓸모없는 것 같은데? 나는 아무것도 세팅 안 해도 그냥 500%는 나와. 사람들이 타게팅, 타게팅 강조하는데 나는 잘 모르겠어." 광고 관리자를 보니 역시 아무런 타게팅 세팅도 되어있지 않았다. 타게팅을 세팅하는 과정에 많은 시간을 들인 사람은 의아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그는 왜 타게팅 세팅을 아예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500%라는 ROAS를 만들어낼 수 있었을까?


◾ 콘텐츠 A/B테스트 결과 : 리뷰 소구 vs 기능 소구

모든 제품에 리뷰 소구 콘텐츠는 치트키 콘텐츠로 적용될 수 있을까? 그렇지 않았다. 반응이 나오는 제품이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제품도 있었다. 특히나 이번에 실험했던 제품은 당장의 기능을 어필해야 했기 때문에 A/B 테스트의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분할 테스트> 기능을 활용한 실험 결과가 더욱 궁금해졌다. 그래서 설정한 이번 테스트의 제목은 <리뷰 소구 vs 기능 소구> 였으며 지금부터 실험 진행 과정 및 결과를 가감 없이 공유해보려고 한다.

◾ 픽셀이 강력한 2가지 이유

픽셀을 설치하면 광고 관리자에서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광고 관리자-픽셀 탭) 이 곳엔 필섹 기본 코드를 설치하면 확인할 수 있는 Pageview의 수치, 픽셀 이벤트 코드를 설치하면 볼 수 있는 표준 이벤트 등의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즉, 웹사이트 내에서 고객들이 하는 모든 행동들이 광고 관리자에 실시간으로 체크되고 있다고 보면 된다. 그러면 실시간으로 체크되고 있는 소중한 데이터들을 어떻게 활용해볼 수 있을까? 이에 대한 답으로 <픽셀이 강력한 3가지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 캠페인 예산 최적화란 무엇인가

캠페인 예산 최적화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광고 세트에서 최적의 결과를 낼 수 있는 순간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실시간으로 반응 좋은 광고 세트에 예산을 분배하게 된다. 캠페인 예산 최적화를 주로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이런 부작용을 만나게 된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의 머신이 초반에 반응 있다고 학습한 특정 광고 콘텐츠에 광고 예산이 몰리는 현상이 바로 그 부작용이다.


◾ 실패하지 않는 광고 예산 수립하기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에서 찾아보면 흔히 매출 대비 10-20%를 마케팅 예산으로 수립하라는 팁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를 통해서 얼마나 많은 유저가 유입될 지 모르는 상황에서 무작정 매출액의 10%를 마케팅 예산으로 수립한다면 비용 지출 대비 원하는 전환 효과를 보지 못하는 위험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실패하지 않는 광고 예산 수립하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관련 자료

◾ [아이보스] 주요 매체별 광고 상품 정리

많아도 너무 많은 광고상품! 하나하나 찾아보기 너무 힘들죠..매체별로 다 모여있으면 보면서 비교하기도 좋을텐데...  그래서 아이보스가 <주요 매체별 광고 상품 정리>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보스님들이 주로 이용하는 5개 매체(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광고 상품을 정리한 자료이니,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D

◾ DA 성과 분석 시 꼭 알아야 할 주요 용어 해설집

DA 광고를 진행하고 성과 분석을 해야 하는데 모르는 용어가 많아서 당황하시진 않으셨나요? 아직 DA 용어가 생소하고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DA 성과 분석 시 꼭 알아야 할 주요 용어 해설집을 공유합니다 : )

◾ 유튜브 광고 상품 소개서 (YouTube Ads 2020Q3)

유튜브 광고 상품 소개, 상황별 맞춤 솔루션, 크리에티브 솔루션, 캠페인세팅 방법,  FAQ 등 읽어보면 좋은 정보가 많으니 확인해보세요.


◾ [메조미디어] 2020 디지털 동영상 세일즈 가이드

지난 몇 년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메조미디어의 <미디어 세일즈 가이드: 동영상> 편이 2020년 버전으로 새롭게 제작되었다고 해요. 동영상 광고 시장 현황부터 캠페인 사례로 보는 마케팅 TIP, 그리고 마케터가 가장 궁금해하는 이용자 행태 및 광고 인식까지 한 번에 정리해 드립니다!

◾ [메조미디어] 2020 타겟 리포트(30대~50대)

이전에 업로드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리포트>와 <타겟 리포트: 10대, 20대> 자료에 이어 메조미디어의 < 타겟 리포트: 30대, 40대, 50대 > 자료입니다.  10대와 20대 자료는 본 게시글 하단에 이전 시리즈 자료 보기 를 참고해 주세요


◾ [메조미디어] 성공적인 SNS 마케팅을 위한 전략 가이드

누구나 다 할 순 있지만 모두가 성공하지는 못하는 SNS 마케팅! 왜 남들은 잘 된다는데 우리 회사 SNS는 성과가 낮은 걸까요? 성공적인 SNS 마케팅을 원하는 보스님이라면 이번 자료 참고해 보세요! 메조미디어의 < 성공적인 SNS 마케팅을 위한 전략 가이드 > 자료입니다.


◾ [메조미디어] 트래킹 기초개념 한방정리

GA? 스크립트 삽입? 포스트백? 어려운 퍼포먼스 마케팅, 시도도 못하시고 계시다구요? 메조미디어가 제공하는 <트래킹 기초개념 한방정리>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애드테크가 낯선 마케터를 위해 트래킹의 기초개념부터 활용 팁까지 한방에 정리해드리는 꿀자료, 보스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메조미디어] 디지털 광고 효율을 높이는 크리에이티브 제작 TIP

업종별 크리에이티브 분석과 업무 효율을 높이는 크리에이티브 제작 TIP을 얻어가실 수 있는 자료랍니다~ 보스님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메조미디어] 2020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2020년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미디어 이정표를 확인해 보세요 :D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SNS에 공유하여 더 많은 이들에게 보여주세요. 
(지금도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 많은 이들을 위해 이 글이 널리 퍼졌으면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매출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하는 SNS 기능과 광고 콘텐츠 및 세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짧은 시간에 시선을 끌 수 있는 매력적인 유튜브 광고, 마케터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였습니다.
온라인마케팅광고노하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새치따치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