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삼성이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Z 폴드7 광고에 ‘역대급 감다살’이라는 찬사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한 템포만 늦었어도 못 잡았을 기회인데, 이번엔 정말 ‘빠르게, 제대로’ 노 저은 삼성의 전략! 전 세계를 뒤흔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콜라보부터 갤럭시 Z폴드만의 특장점을 살려 연출한 광고까지! 단 몇 초 만에, 사자보이즈처럼 사람들을 홀려버린 갤럭시 광고 전략은 무엇인지 자세히 다뤄볼게요🙌
1️⃣물 들어올 때 노 세게 저은 삼성
‘갤럭시 언팩 2025’ 행사를 앞두고 공개된 티저 영상. 다름 아닌 글로벌 스트리밍 1위를 기록하며 전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와의 콜라보였어요! 세 개의 눈이 일렬로 배치된 까치 캐릭터 ‘서씨’는 마치 갤럭시 후면 카메라의 렌즈를 떠올리게 해 해외에서는 '갤럭시 버드'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는데요. 카메라 렌즈와 오버랩되며 등장한 ‘서씨’와 뒤이어 등장한 호랑이 ‘더피’는 입을 벌려 쪽지를 내밀고, 거기엔 신제품 출시를 암시하는 강렬한 한 줄이 적혀있죠.
The new galaxy foldable is coming.
2️⃣놓칠 수 없는 황금(GOLDEN) 같은 기회✨
이런 “GOLDEN✨” 같은 기회를 놓칠 리 없는 삼성은 재빠르게 넷플릭스 측에 협업을 제안했다고 하는데요, 이건 정말 감다살이죠?😉
티저에 이어 공개된 본편 영상에서도 까치 캐릭터 ‘서씨’의 세 개의 눈과 갤럭시 후면 렌즈가 자연스럽게 겹쳐지는 연출로 초고해상도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Z 폴드7을 센스 있게 홍보해요.
<케데헌> OST는 스포티파이 1위를 달성하며 해외에서도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글로벌 차원의 홍보를 위해 이보다 찰떡인 협업이 또 있을까요?
출처 = 삼성 유튜브
3️⃣Z플립도 케데헌 콜라보!
출처 = 삼성 유튜브
갤럭시는 폴드뿐만 아니라 ‘Z 플립 7’ 광고에서도 <케데헌> 과의 콜라보를 이어가요. 점점 땅 속으로 사라지는 호랑이 ‘더피’. 그 순간, 셔터 소리가 들리고 더피 머리 위에 앉아 있던 까치 ‘서씨’의 눈동자가 이리저리 움직이는데요.👀 그러자 더피가 다시 땅 위로 올라오고, 카메라 소리가 난 쪽을 향해 고개를 돌리자 찰칵— 📸 사진이 찍혀요. 그 사진은 곧바로 Z 플립 7의 배경화면이 되죠.
출처 = 삼성 유튜브
이번 ‘갤럭시 Z플립 7’ 은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를 최대치로 키운 것이 특징이라 배경사진이 중요해요. 당장 더피&서씨 배경화면을 출시해 달라는 팬들의 반응은 덤!
4️⃣숨은 폴드 7찾기 : 스트라이프 티셔츠
<케데헌>콜라보 외에도 공개된 다른 영상들 역시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이번 광고 시리즈의 핵심 포인트 중 하나는 바로 '얇은 두께감'을 강조하는 것! 두꺼운 본체는 폴더블폰의 고질적인 단점으로 꼽혀왔거든요. 하지만 이번 갤럭시Z 폴드 7은 역대 시리즈 중 가장 얇은 두께를 자랑하며 이를 전면에 내세운 거예요. 그렇다면 '얇다'는 걸 어떻게 감각적으로 표현했을까요?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입은 여성이 등장하고, 줌 아웃되며 줄무늬 사이에 숨겨져 있던 폴드 7이 자연스레 나타나요. '두께감 혁신'을 시각적으로 전달한 센스있는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여요!
5️⃣숨은 폴드7 찾기 : 형광펜 펜촉 & LP판
출처 = 삼성 유튜브

얇은 두께를 강조한 또 다른 시리즈들 역시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이에요.
[Vinyl] 편에서는 한쪽 벽면을 가득 메운 LP판 사이에서 폴드7이 나오고,
[Pen] 편에서는 형광펜으로 세로줄을 긋는 순간, 그 자리에 폴드7이 등장해요.
단 몇 초 만에 이 제품의 ‘얇기’를 감각적으로 체감하게 하는 연출로 “아니, 대체 얼마나 얇은 거지?” 하는 궁금증을 유발해요. 짧은 시간 안에 제품의 특장점을 강렬하게 전달하고, 바이럴을 유도하는 크리에이티브로서는 손에 꼽힐 만한 장면인 것 같네요.
6️⃣기능을 돋보이게 하는 감각적인 연출
출처 = 삼성 유튜브
출처 = 삼성 유튜브

앞서 이번 ‘갤럭시 Z플립 7’은 커버 디스플레이 전체를 하나의 화면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라고 했었는데요. 이러한 제품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고양이의 입 모양을 Z플립 커버로 채워 넣거나, 풍선껌을 부는 장면에선 커버 디스플레이로 ‘펑!’ 하고 터지는 순간을 표현해요. Z플립 7의 화면 확장성과 몰입감을 귀엽고 위트 있는 이미지로 연출한 부분이 인상적이었어요.🤗
7️⃣광줍이 한 마디
기회가 왔을 때 빠르게 낚아채는 것도 브랜드에게 꼭 필요한 능력이라는 걸 다시 한번 느꼈어요. 한 발만 늦었어도, 이 정도 화제성은 어렵지 않았을까요? 지금 이 타이밍에 누구보다 빠르게 이슈를 포착하고 대세감을 이어가는 전략! 그 추진력에도 박수를 보내고 싶어요.
자랑스러운 한국 소재 애니메이션과 삼성 갤럭시✨
혼문... 지킬 수 있을까요?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소마코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