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AI가 소구점까지 뽑아주는데... 선배님들, 우리 이제 뭐 먹고 살죠?

2025.07.28 21:21

Naldam

조회수 21

댓글 0


몇 번의 테스트 끝에 제가 내린 잠정적인 결론은 이렇습니다.


AI는 소구점을 만드는 데 있어 '역대급으로 유능한 조수'가 될 수 가 있다. 아이디어의 물꼬를 터주고, 데이터에 기반한 탄탄한 근거를 찾아주며, 우리가 미처 생각지 못한 표현을 던져주기도 하기 때문에 

하지만, 최종 결정은 결국 '사람 마케터'의 몫인 것 같습니다.


  • AI가 제안한 수많은 아이디어 중 우리 브랜드의 결(Tone&Manner)과 철학에 맞는 엣지를 고르는 것.

  • 데이터로는 다 표현되지 않는 고객의 미묘한 감정을 건드리는 최종 워딩을 다듬는 것.

  • 이 소구점이 우리 회사의 전체적인 비즈니스 전략과 부합하는지 판단하는 것.


이런 것들은 여전히 우리 마케터들의 영역이라고 확신합니다. AI가 최고의 식재료를 산지 직송으로 가져다준다면, 그걸로 어떤 코스 요리를 만들어 손님상에 낼지 결정하는 건 우리 셰프(마케터)의 역할인 셈 아닐까요? 


선배님들께 여쭙니다.


요즘 현업에서 AI를 소구점 발굴이나 카피라이팅에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혹시 제가 생각하지 못한 더 기발한 활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아직 시도 전이시라면, 어떤 점이 가장 우려되거나 궁금하신가요?

오랜 시간 현장을 지켜오신 선배님들의 귀한 경험과 날카로운 통찰이 정말 궁금합니다. 댓글로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ISNS마케터프롬프트소구점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aldam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