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 예산 전면전 규모의 전쟁

2025.07.27 19:46

상원1

조회수 30

댓글 0

오랜만에 아이보스 들어와서

그냥 문득 요즘 드는 생각이 풀리지 않아서 글 남겨요


요즘 광고 시장은 단순한 경쟁이 아니다.

그야말로 돈으로 밀어붙이는 전면전이다.


콘텐츠의 질이나 브랜드의 진정성은 점점 부차적인 요소로 밀려나고

누가 더 많은 예산을 쏟아붓느냐가 승부를 가른다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데 필요한 건 창의성도 스토리텔링도 아니다.

일단 피드 최상단에 노출되는 자리가 먼저다.


알고리즘은 따지지 않는다.

돈이 없으면 아무리 잘 만든 광고라도 한 두번 노출되고 노출 되지 않는다

만약? 내 광고를 통해서 광고를 들어온다고 한 듯 경매에 밀려서

그 관심사를 가진 고객은 공룡광고주들의 비슷한 제품이 노출 된다


대기업이나 돈이 많은 업체들은 하루 수억 원을 쏟아붓는다.

심지어 성과가 잘 안 나와도 계속 탄다.

예산이 무기인 시장에서는 실험도, 실패도 여유다.


반면 중소 브랜드나 개인 창업자는

단 한 번의 광고 집행에도 목숨을 건다.

같은 시장 안에 있지만 그들은 다른 전장에서 싸우고 있다.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 폭탄 경쟁은 결국 광고 단가를 비정상적으로 끌어올린다.

결국 승자도 손해를 본다...


고객 한 명을 유치하기 위해 3만 원짜리 제품에 3만 원을 쓰는 구조

그게 지속 가능하다고 볼 수 있을까요?

(물론 계속 투자해서 이득을 보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그걸 위해 하는 것일거구요)


결국에 원가는 저렴하지만 광고 규모의 승리로 좋지 않은 제품이

많이 팔리는 시대는 계속해서 진행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 이게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구조를 잘 짠거고 경쟁에서 이긴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소상공인들이 이기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대행사를 계속해서 운영하는 입장으로써 저는 소상공인들을 살리고 싶은

마음이 너무 큰데 광고적인 운영이나 컨텐츠 만드는거야 그런건 너무 쉬운데


이 규모의 전쟁을 타파하기 위해선 무엇을 해야할까

계속해서 고민하고 또 고민하네요ㅎㅎ..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원1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