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썸네일 가이드 (제작, Alt Text, 업로드 방법)
블로그 썸네일 가이드 콘텐츠를 독자들이 보고싶게끔 하는 최고의 툴은 바로 썸네일 입니다. 썸네일이란비디오, 이미지, 텍스트 등의 콘텐츠를 요약하거나 설명하는작은 사이즈의 대표 이미지를 뜻합니다. 블로그를 작성하는 플랫폼에 따라 제작 요건과 업로드 방식이...
빅 데이터 마케팅 A-Z, 의미와 사례 그리고 분석 도구까지
빅 데이터 마케팅 A-Z, 의미와 사례 그리고 분석도구까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빅 데이터 마케팅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빅 데이터 마케팅은 마케팅에 빅 데이터를 접목하여 소비자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마케팅 최적화를 이뤄내는 마케팅전략입니다....
그로스 마케팅,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까?
그로스 마케팅,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까? 최근 주목받고 있는 그로스 마케팅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로스 마케팅은 그로스 해킹으로부터 시작된 마케팅 전략인데요. 스타트업과 같은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조직에서도 빠른 성장이 가능하여 최근 각광...
네이버 스마트블록 변화 알아보기 - 네이버 뷰탭 통합, SEO 대응 방법까지
2월 1일, 네이버에서 통합검색의 뷰 탭의 인기글을 스마트블록 형식 으로 새롭게 보여주기 시작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그동안 네이버는 통합검색 결과에서 스마트블록 비중을 확대해 왔는데요. 이흐름에 따라 뷰 영역을 통해 노출되던 블로그와 카페 출처의 콘텐츠를 ...
AB 테스트, 직관을 넘어 실험으로 증명하기
여러분이 디지털 마케터라면 언제나 고객들의 마음속으로 들어가고 싶으실 것 같습니다. ` 우리 고객들은 어느 시간대에 우리 페이지에 들어오지?` ` 우리 고객들은 우리의 웹 페이지에서 무엇을 얻고 싶은 걸까?` 이 수많은 궁금증과 질문의 바다 속에서 마케터는 표...
Youtube 고급검색-연산자와 필터로 원하는 결과 빨리 찾는 방법
YouTube는 가장많이 사용되고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전 세계 사람들은 엔터테인먼트, 정보 수집, 정보 공유 등을 위해YouTub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연구에 따르면 YouTube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26억 명 이상으로, 전 세계 인구의 약 절반이라고 볼 수 ...
네이버 큐 파헤치기-네이버 큐 기능과 특징, 변화까지
네이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생성형 AI 네이버 Cue: (네이버 큐), 혹시 들어보셨나요? 네이버 Cue:는 네이버의 초거대 AI인 하이퍼클로바X를 검색에 접목하여 만들어진 AI 검색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새로운 검색을 보여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Cue:란 어...
뉴스레터 마케팅 완벽 가이드
뉴스레터 마케팅 완벽 가이드 : 의미와 필요한 이유,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까지 여러분은 아침 출근길에 주로 무엇을 하시나요? 최근 많은브랜드에서 뉴스레터를 활발하게 발행하면서, 뉴스레터를 읽기 시작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실, 뉴스레터는오래전부...
CXM의 모든 것
지속적인 수익 성장과 수익성을 촉진하는 데에 있어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는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응대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 수준이 높아지면서 CRM은 여러 부분에 있어 한계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더불어 기업과 고객 간 ...
제휴 마케팅 이란? - 단계별 시작 가이드
즐겨하는 취미를 떠올려봅시다. 혹시 러닝, 새로나온 전자기기, 혹은 신상 스니커즈에 대해 주변 사람들보다 잘 알고있지는 않은가요? 그렇다면, 제휴 마케팅 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는 것은 어떤가요? 오늘은 제휴 마케팅의 의미와 수익구조, 단계...
ABM (계정 기반 마케팅) 총정리 - 뜻, 전략, 사례
잠재 고객을 파악하는 것은 많은 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그런데 만약 잠재고객을 파악하고 그들에게 맞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번 편에는 최대한의 효율을 끌어낼 수 있는ABM 기법에 대해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ABM이란? ...
온드미디어의 중요성과 활용 사례
자신의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기업 또는 개인은 여러가지 방법들을 사용합니다.이 수많은 마케팅 방법들을 3가지 종류의 채널로 구분을 지어 운영을 해야하고, 브랜드는 이 3가지 종류의 채널을 적절히 관리하여 운영해야 합니다. 이러한디지털 마케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