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블록 변화 알아보기 - 네이버 뷰탭 통합, SEO 대응 방법까지
2월 1일, 네이버에서 통합검색의 뷰 탭의 인기글을 스마트블록 형식 으로 새롭게 보여주기 시작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그동안 네이버는 통합검색 결과에서 스마트블록 비중을 확대해 왔는데요. 이흐름에 따라 뷰 영역을 통해 노출되던 블로그와 카페 출처의 콘텐츠를 ...
AB 테스트, 직관을 넘어 실험으로 증명하기
여러분이 디지털 마케터라면 언제나 고객들의 마음속으로 들어가고 싶으실 것 같습니다. ` 우리 고객들은 어느 시간대에 우리 페이지에 들어오지?` ` 우리 고객들은 우리의 웹 페이지에서 무엇을 얻고 싶은 걸까?` 이 수많은 궁금증과 질문의 바다 속에서 마케터는 표...
Youtube 고급검색-연산자와 필터로 원하는 결과 빨리 찾는 방법
YouTube는 가장많이 사용되고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전 세계 사람들은 엔터테인먼트, 정보 수집, 정보 공유 등을 위해YouTub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연구에 따르면 YouTube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26억 명 이상으로, 전 세계 인구의 약 절반이라고 볼 수 ...
네이버 큐 파헤치기-네이버 큐 기능과 특징, 변화까지
네이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생성형 AI 네이버 Cue: (네이버 큐), 혹시 들어보셨나요? 네이버 Cue:는 네이버의 초거대 AI인 하이퍼클로바X를 검색에 접목하여 만들어진 AI 검색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새로운 검색을 보여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Cue:란 어...
뉴스레터 마케팅 완벽 가이드
뉴스레터 마케팅 완벽 가이드 : 의미와 필요한 이유,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까지 여러분은 아침 출근길에 주로 무엇을 하시나요? 최근 많은브랜드에서 뉴스레터를 활발하게 발행하면서, 뉴스레터를 읽기 시작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실, 뉴스레터는오래전부...
CXM의 모든 것
지속적인 수익 성장과 수익성을 촉진하는 데에 있어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는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응대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 수준이 높아지면서 CRM은 여러 부분에 있어 한계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더불어 기업과 고객 간 ...
제휴 마케팅 이란? - 단계별 시작 가이드
즐겨하는 취미를 떠올려봅시다. 혹시 러닝, 새로나온 전자기기, 혹은 신상 스니커즈에 대해 주변 사람들보다 잘 알고있지는 않은가요? 그렇다면, 제휴 마케팅 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는 것은 어떤가요? 오늘은 제휴 마케팅의 의미와 수익구조, 단계...
ABM (계정 기반 마케팅) 총정리 - 뜻, 전략, 사례
잠재 고객을 파악하는 것은 많은 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그런데 만약 잠재고객을 파악하고 그들에게 맞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번 편에는 최대한의 효율을 끌어낼 수 있는ABM 기법에 대해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ABM이란? ...
온드미디어의 중요성과 활용 사례
자신의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기업 또는 개인은 여러가지 방법들을 사용합니다.이 수많은 마케팅 방법들을 3가지 종류의 채널로 구분을 지어 운영을 해야하고, 브랜드는 이 3가지 종류의 채널을 적절히 관리하여 운영해야 합니다. 이러한디지털 마케팅 ...